728x90
SMALL

오늘은 3월 13일 금요일입니다. 음력 2월 19일입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11도입니다. 체감온도는 11도입니다. 자외선 지수는 4로 보통입니다. 오존 지수는 0.038ppm으로 보통입니다.

012345678910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흐립니다. 예보도 흐림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8도이고, 최고기온은 16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강원, 세종, 충남, 경북, 대구는 보통이고, 그 외 지역은 좋음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경기, 강원, 세종, 충남, 대구, 전북은 보통이고, 그 외 지역은 좋음입니다.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현재(16시), 전국에 높은 구름이 많이 끼어 있습니다.
(기압계) 오늘(13일)과 내일(14일)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모레(15일)는 북쪽에서 남동진 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북동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하늘상태) 오늘(13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저녁까지 높은 구름이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14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 한때 중부지방은 구름 많겠습니다. 모레(15일)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밤부터 맑아지겠습니다.
(기압골에 의한 강수) 모레(15일) 오전(06~12시) 한때 경기동부와 강원 영서, 충청도와 전북, 경북 북부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 / 적설(14일 새벽(00시)부터 오후(15시)까지)
- 울릉도. 독도: 5mm 미만 / 1~3cm
(동풍에 의한 강수) 모레(15일) 밤(18~24시)에 강원 영동과 경북 북부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온 전망은 내일(14일) 아침 기온은 -7~3도(오늘 -1~9도, 평년 -3~5도), 낮 기온은 7~13도(평년 10~14도)가 되겠습니다. 모레(15일) 아침 기온은 -3~5도(평년 -3~5도), 낮 기온은 6~13도(평년 10~14도)가 되겠습니다.
한파특보가 발표(13일 22시 발효)된 경기동부와 강원도, 경북 북부 내륙에는 내일 아침 기온이 오늘보다 10도 이상 큰 폭으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전국에도 대부분 영하권의 분포를 보이는 가운데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습니다. 모레(15일) 아침은 내일보다 2~4도가량 오르겠으나 영하권의 기온이 유지되겠고, 글피(16일)까지 추위가 이어지겠으니, 한파 영향 예보(13일 11:30분 발표(3-1호))를 참고하여 보건, 축산 등 한파 피해예방에 만전을 기하기 바랍니다.
한편, 낮 동안에는 햇볕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크겠으니,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토픽입니다.

출처: 네이버

1위는 '확진자 방문'입니다. 국회는 1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진자가 다녀간 것으로 확인된 본관 일부 구역을 방역하기로 했습니다. 국회는 이날 오후 7시 이후부터 14일까지 본관 내 확진자 동선과 정론관 등을 방역할 예정입니다. 국회를 방문한 코로나 19 확진자는 해양수산부 공무원으로, 지난 5일 국회 본관 5층 회의실에서 열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했습니다. 국회는 앞서 지난달 24일 오후에도 코로나 19 확진자의 의원회관 방문에 따라 일시 폐쇄 후 방역을 시행했습니다.

2위는 '총체적으로 실패한 경영자'입니다. 한진그룹 경영권이 달린 정기 주주총회를 2주 앞두고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과 사모펀드 KGCI, 반도건설 등 3자 연합이 조원태 회장에 대해 "총체적으로 실패한 경영자"라며 정면 비판하고 나섰습니다. 3자 연합은 13일 보도자료를 내고 "조원태 한진칼 사내이사 후보는 의결권 자문기관과 연기금 등 기관투자자가 이사 결격사유로 보는 사항 대부분에 해당한다"며 "공정거래위원회 고발, 근로기준법 위반, 부정 입학 등 개인 일탈이 끊이지 않았으며 누적된 한진칼 적자, 부채비율 폭등, 신용등급 하락 등 총체적으로 실패한 경영자"라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최근 불거진 에어버스 리베이트 사태는 조원태 후보 체제 하에서의 한진칼과 대한항공이 법적으로도 심각한 위기에 처했음을 드러낸다"라고 비판했습니다.

3위는 '공매도 6개월 금지'입니다. 오는 16일부터 전체 상장 종목에 대한 공매도가 6개월 동안 금지되고 상장사의 자사주 취득 한도가 확대됩니다. 또 증권사의 과도한 신용융자 담보주식 반매 매매를 억제하기 위해 신용융자 담보 비율을 유지해야 하는 의무가 면제됩니다. 금융위원회는 13일 오후 임시 회의를 열어 오는 16일부터 6개월(3월 16일~9월 15일) 동안 유가증권·코스닥·코넥스 시장 전체 상장종목에 대한 공매도를 금지하기로 했습니다. 공매도는 주가 하락이 예상되는 종목의 주식을 빌려서 판 뒤 실제로 가격이 내려가면 싼값에 사들여 빌린 주식을 갚는 방식으로 차익을 남기는 투자 기법입니다.

4위는 '외교부 유승준 승소에'입니다. 외교부는 한국 입국이 금지된 가수 유승준(미국명 스티브 승준 유·44)씨가 비자 발급 소송에서 최종 승소한 것에 대해 향후 유 씨가 비자를 신청할 경우 발급 여부를 관계부처 논의를 통해 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외교부는 13일 "대법원 상고심 판결로 원고에 대한 서울고등법원 파기환송심 판결이 최종 확정되었는바, 외교부는 향후 원고에 대한 사증심사 과정에서 법무부, 병무청 등 관계부처와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정부는 적법한 재량권 행사를 통해 원고에 대한 사증발급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5위는 '503일 만에 석방'입니다. 사법행정권 남용 의혹 사건으로 기소된 임종헌 전 법원행정처 차장이 불구속 상태에서 남은 1심 재판을 받게 됐습니다. 13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 중앙지법 형사합의 36부(윤종섭 부장판사)는 임 전 차장의 보석(보증금 등 조건을 내건 석방) 청구를 받아들였습니다. 임 전 차장은 2018년 10월 27일 구속된 지 503일 만에 귀가한다. 재판부는 이날 오후 "피고인에 대해 보석을 허가할 수 있는 상당한 이유가 있다"며 조건부 보석을 허가했습니다. 재판부는 보석 조건으로 ▲ 법원이 지정하는 일시, 장소에 출석하고 증거를 인멸하지 않겠다는 서약서 제출 ▲ 보증금 3억 원 납입 ▲ 법원이 지정하는 장소로 주거 제한 ▲ 재판과 연관된 인물을 만나거나 전화, 이메일 등 어떠한 방법으로도 연락을 주고받지 않을 것 ▲ 출국할 경우 미리 법원 허가를 받을 것 등을 명령했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