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12월 27일 금요일입니다. 음력 12월 2일입니다. 원자력 안전 및 진흥의 날입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4도입니다. 체감온도는 0도입니다. 자외선 지수는 2로 좋음입니다. 오존 지수는 0.018ppm으로 좋음입니다.

 

01234567891011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맑습니다. 예보도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0도이고, 최고기온은 8도입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오늘 미세먼지입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경남, 울산, 부산, 전남, 광주, 제주는 좋음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오후 예보는 경북, 경남, 대구, 울산, 부산, 전남, 광주, 제주는 좋음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경남, 울산, 부산, 전남, 광주, 제주는 좋음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오후 예보는 경북, 경남, 대구, 울산, 부산, 전남, 광주, 제주는 좋음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이미지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현재(16시), 전국이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며, 전라도와 제주도에는 구름이 많이 끼어 있습니다.
(기압계) 오늘(27일)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고, 내일(28일)은 서해남부 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모레(29일)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하늘 상태) 오늘(27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전라도와 제주도는 구름 많겠습니다. 내일(28일)은 전국이 가끔 구름 많다가 모레(29일)는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 예상 적설/ 강수량(27일 밤(21시)까지)
- 울릉도. 독도: 1cm 내외 / 5mm 미만
(기압골에 의한 강수) 내일(28일) 오후(12시)부터 밤(24시) 사이 서풍이 지속적으로 유입되면서 낮은 구름대의 영향으로 서울. 경기도와 강원 영서에는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모레(29일) 낮(09~12시)에 서해안부터 비가 시작되어 밤(18~24시)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기온 전망은 내일(28일) 아침 기온은 -9~1도(오늘 -9~4도, 평년 -11~1도), 낮 기온은 4~10도(평년 1~9도)가 되겠습니다.
모레(29일) 아침 기온은 -3~5도(평년 -12~1도), 낮 기온은 4~12도(평년 1~9도)가 되겠습니다.
한편, 내일(28일)과 모레(29일) 서풍이 들어오면서 평년보다 2~5도 높은 기온분포를 보이겠습니다.

오늘의 뉴스 토픽입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1위는 위안부 합의입니다. 헌법재판소는 27일 박근혜 정부가 2015년 체결한 한일 위안부 문제에 관한 합의는 헌법소원 심판 대상이 아니라고 판단했습니다. 헌재는 이날 강일출 할머니 등 위안부 피해 할머니 29명과 유족 12명이 한국 정부의 위안부 합의 발표가 위헌임을 확인해 달라며 낸 헌법소원 사건을 재판관 전원 일치 의견으로 각하 결정했습니다.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이 헌법소원을 낸 지 3년 9개월 만에 나온 결정입니다. 각하는 헌법소원 청구가 헌재의 심판대상이 아니라고 판단할 때 본안 심리를 하지 않고 내리는 처분입니다. 한일 위안부 합의가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의 기본권을 침해했는지 자체를 헌재가 판단하지 않은 것입니다.

2위는 헌재 각하 결정입니다. 박근혜 정부가 2015년 일본 정부와 발표한 ‘한·일 위안부 합의’가 위헌이라며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이 낸 헌법소원을 헌법재판소가 27일 각하했습니다. 헌재는 한·일 위안부 합의는 구속력이 없는 정치적 합의이기 때문에 헌법소원의 대상이 아니라고 판단했습니다. 헌재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와 가족들이 낸 헌법소원 청구를 재판관 전원 일치 의견으로 이날 각하 결정했습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 재임 때인 2015년 12월 28일 한·일 정부는 일본 정부가 사과하고, 재단 설립에 10억 엔을 출연하는 대신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문제가 ‘최종적 및 불가역적’으로 해결된다고 확인하는 내용의 합의를 발표했습니다.

3위는 헌법소원 대상 아냐입니다.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이 지난 2015년 박근혜 정부가 체결한 한일 위안부 합의가 위헌이라며 제기한 헌법소원에 대해 헌법재판소(이하 헌재)는 심판 대상이 되지 않는다며 각하 결정을 내렸습니다. 27일 헌법재판소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강일출 할머니 등 위안부 피해자 29명과 유족 12명이 한국 정부의 위안부 합의 발표가 위헌임을 확인해달라는 헌법소원에 대해 "해당 합의는 정치적 합의이며 이에 대한 다양한 평가는 정치의 영역에 속한다"며 "헌법소원 청구는 허용되지 않는다"라고 결정했습니다.

4위는 원달러 환율입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5위는 조국 직권남용입니다. 검찰이 '유재수 전 부산시 부시장에 대한 청와대 감찰 무마' 의혹의 실체적 진실을 밝히는 수사를 이어가겠다는 뜻을 표명했습니다. 서울 동부지검은 27일 취재진에 보낸 문자메시지에서 "죄질이 나쁜 직권남용 범죄를 법원에서 인정한 이상, 이 사건과 관련된 실체적 진실을 밝히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밝혔습니다. 검찰은 그러나 조국 전 법무부 장관에 대한 구속영장을 재청구할지에 대해서는 "아직 결정된 바 없다"라고 말했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