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7월 3일 수요일입니다. 음력 6월 1일입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22도입니다. 체감온도는 23.4도입니다. 자외선 지수는 8로 매우 높음입니다. 오존 지수는 0.016ppm으로 좋음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구름이 제법 있습니다. 예보도 구름 많음입니다. 부산의 오늘 최저기온은 21도이고, 최고기온은 26도입니다. 어제보다 조금 낮습니다.

미세먼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충남, 대전, 전남은 좋음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초미세먼지는 현재 전남은 좋음이고, 울산은 나쁨이며,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오전 예보는 울산, 부산은 나쁨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오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이미지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오늘(3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맑겠으나, 중부지방은 낮(12시)부터 구름이 많아져 경기북부와 강원 영서에는 대기 불안정으로 저녁(18~21시)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중부지방과 경북 북부에도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제주도는 일시적으로 북상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아침(06시)부터 낮(15시) 사이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4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습니다. 기온 전망은 오늘(3일) 낮 기온은 26~33도(어제 26~31도, 평년 24~29도)가 되겠습니다. 내일(4일) 아침 기온은 17~21도(평년 19~21도), 낮 기온은 27~34도(평년 25~29도)가 되겠습니다. 한편, 폭염특보가 발표(3일 10시 발효)된 일부 강원 영서와 경북 내륙에는 5일까지 33도 이상 오르는 곳이 있겠고, 중부내륙은 7월 상순까지, 남부 내륙과 일부 동해안은 5일까지 낮 기온이 31도 이상 오르면서 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오늘 아침(09시)까지 가시거리가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오늘 낮 동안에 소산 되었다가 오늘 밤(21시)부터 내일 아침(09시) 사이에 다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의 뉴스 토픽입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1위는 판문점 회동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2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판문점 회동과 관련해 “남북에 이어 북미 간에도 문서상의 서명은 아니지만 사실상의 행동으로 적대관계의 종식과 새로운 평화시대의 본격적인 시작을 선언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위는 사실상 종전선언입니다. 문 대통령이 직접 이번 회담을 사실상의 종전선언으로 규정하며 “새로운 평화시대의 서막을 열었다”라고 평가한 것은 남북관계 개선을 통해 북-미 대화를 촉진하는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의 2막을 준비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문 대통령이 “(판문점 회담 등) 모든 일은 정상 간의 신뢰뿐 아니라 판문점 일대 공동경비구역이 비무장화되는 등 남북 간 군사적 긴장이 크게 완화됐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라고 말한 것도 같은 맥락이라고 합니다.  

3위는 미세먼지는 보통입니다. 미세먼지는 전국이 대부분이 보통인 가운데 충북과 일부 영남 지역에서는 미세먼지 농도가 높겠다고 합니다. 위의 제 글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4위는 오늘 날씨입니다.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이 맑고 낮최고 기온이 33도를 기록하며 곳곳에 폭염주의보가 내리겠습니다. 자외선 오존이 대부분 나쁨 수준이겠다고 합니다. 위의 제 글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5는 톨게이트 수납원입니다.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민주 일반연맹 민주연합노조·공공연대노조 등으로 구성된 ‘한국 도로공사 정규직 전환 민주노총 투쟁본부’는 2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앞 2차로 차도에서 결의대회를 열고 “청와대는 1500명의 집단 해고 사태를 책임져라”라고 주장했습니다. 경찰 등에 따르면 민주노총 투쟁본부 소속 노조원들은 이날 오전 9시 30분쯤 서울 종로구 인근 차도에서 집회를 연 뒤 청와대 방면으로 행진을 시도했다고 합니다. 경찰이 이를 저지하자 노조원 400여 명(투쟁본부 측 추산)은 강하게 반발했고, 행진을 강행하려다 1시간 가까이 경찰과 물리적 마찰을 빚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6위는 광주 남구입니다. 올해 하반기 문을 열 예정인 빛고을 농촌테마공원에 9372㎡(2840평) 규모의 코스모스 꽃길이 조성됩니다. 광주 남구는 1일 “광주시민들에게 정감 있는 가을 정취를 제공하고, 주변 시설과 연계한 관광자원 활용을 위해 빛고을 농촌테마공원 내에 대규모 코스모스 꽃길을 조성한다”라고 밝혔습니다. 남구에 따르면 지난달 말부터 빛고을 농촌테마공원 내에 코스모스 꽃길 조성을 위한 예초 작업 등이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빛고을 농촌테마공원이 문을 열 예정인 10월 시점에는 이곳 대촌 들녘에 각양각색의 코스모스가 만개해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자연을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찍는 포토 존으로서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7위는 제주는 장맛비입니다. 오늘 중부지방은 오후에 구름이 많이 끼겠고,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에는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겠지만, 제주도에는 5에서 20mm의 장맛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날씨관련 토픽이 많습니다.

여기까지 입니다.

여러분이 보다 보람찬 인생을 사려면 생각하는 방식을 바꿔야 합니다. (If you want your life to be more rewarding, you have to change the way you think.) - 오프라 윈프리(Oprah Winfrey)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