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7월 2일 화요일입니다. 음력 5월 30일입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24도입니다. 체감온도는 25.4도입니다. 자외선 지수는 10으로 매우 높음입니다. 오존 지수는 0.031ppm으로 보통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하늘이 맑은 편입니다. 예보는 구름 많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21도이고, 최고기온은 27도입니다.

미세먼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강원, 세종, 대전, 광주, 전남, 제주는 좋음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세종, 대전, 전남은 좋음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오전 예보는 부산, 울산은 한때 나쁨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오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이미지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오늘(2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가끔 구름 많다가 낮(09시)부터 맑아지겠으나, 제주도는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내일(3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맑겠으나, 중부지방은 오후(12시)부터 구름이 많아져 경기북부와 강원 영서 남부는 저녁(18시~21시)에 대기 불안정으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중부지방에도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제주도는 일시적으로 북상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낮(09시~15시) 동안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온 전망은 오늘(2일) 낮 기온은 25~32도(어제 23~31도, 평년 24~29도)가 되겠습니다. 내일(3일) 아침 기온은 16~21도(평년 18~21도), 낮 기온은 26~32도(평년 24~29도)가 되겠습니다. 한편, 중부내륙은 7월 상순까지, 경상 내륙과 전남 동부내륙, 일부 동해안은 5일까지 낮 기온이 31도 이상 오르면서 덥겠습니다.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오늘 아침(09시)까지 가시거리가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오늘 낮 동안에 소산 되었다가 오늘 밤(21시)부터 내일 아침(09시) 사이에 다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의 뉴스 토픽입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1위는 판문점 회동입니다. CNN방송은 1일(현지시간) 북한 땅을 밟은 트럼프 대통령의 행보가 2020년 대선이라는 렌즈로 가장 잘 설명될 수 있다면서 이번 만남으로 트럼프 대통령이 정치적인 승리를 얻은 것은 분명하다고 전했습니다. CNN은 트럼프 대통령은 김 위원장과의 만남을 활용해 방송 등에서 정치가이자 '피스메이커'로서의 면모를 부각할 수 있다면서 그가 노벨 평화상 수상 여부를 떠나 자신이 전 세계에서 가장 폐쇄적이 정권의 문을 열었다고 내세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어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제의에 따라 판문점에서 역사적인 상봉을 했다고 보도했습니다. 1953년 정전협정 이후 66년 만에 북미 두 나라 최고 수뇌부들이 분단의 상징이었던 판문점에서 서로 손을 마주 잡고 역사적인 악수를 하는 놀라운 현실이 펼쳐졌다고 전했습니다.

2위는 화웨이 제재입니다. 지난달 29일 열린 G20 정상회의에서 미국이 화웨이에 대한 제재를 일부 완화하기로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언론에 의하면 미국이 국가 안보에 심각한 문제를 야기하지 않는 하드웨어에 한해서는 판매를 허용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향후 화웨이에 대한 제재가 약화될 경우 이는 반도체 업황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특히 그동안 가장 큰 피해가 예상됐던 SK하이닉스 모바일 DRAM 매출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3위는 정규직 전환입니다. 홈플러스 전체 직원의 99%가 1일 부로 정규직이 됐다. 홈플러스는 1일 무기계약직 사원 1만 4283명을 정규직으로 발령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정규직으로 전환된 사원은 홈플러스 전체 임직원 중 62%에 달합니다. 이에 따라 홈플러스와 홈플러스 스토어즈, 홈플러스 홀딩스 등 홈플러스 전체 임직원 2만 3000여 명 가운데 정규직 비중은 99%를 기록하게 됐습니다. 비정규직(단기계약직) 근로자는 1%(228명)만 남았다고 합니다.

4위는 북미 정상회담입니다. 지난달 30일 판문점에서 열렸던 북미 정상회담의 결과를 한국 정부가 전달받았다고 청와대가 1일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회담 직후 문재인 대통령에게 일부를 전달한 데 이어 미국 측이 강경화 외교부 장관에게 상세한 내용을 브리핑했다는 것이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북미 정상회담 직후 "TV 화면에 나왔듯이 한미 정상이 함께 있었는데 거기서 일부 회담 내용이 전달됐고, 트럼프 대통령이 차량에 타기 직전까지 회담 관련 내용 일부를 전달받았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트럼프 대통령이 차량에 탑승하기 전에 통역을 제외한 한미 측 사람들을 다 물리고 문 대통령과 한동안 귓속말을 했다"며 "중요한 내용이 그 대화 속에 있었다"라고 설명했다고 합니다.

5위는 미중 무역전쟁 휴전입니다. 미국 뉴욕증시의 주요 지수가 1일(현지시간) 미중 무역전쟁 휴전 소식에 큰 폭으로 상승했다. S&P500지수는 신고가 기록을 세웠다. 이날 뉴욕 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는 117.47포인트(0.44%) 오른 2만 6717.43으로 거래를 마쳤다.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 500 지수는 22.57포인트(0.77%) 오른 2964.33,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84.92포인트(1.06%) 오른 8091.16으로 장을 마감했다. 이날 S&P500 지수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장중 2977.93까지 올랐다.

6위는 오늘 날씨입니다. 오늘은 전국이 맑고 낮 최고기온이 서울 30도, 대구 31도 등으로 덥겠습니다. 중부내륙은 7월 초까지 낮 기온이 31도 이상 올라가겠다고 합니다. 강한 자외선과 오존에 주의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제 위의 글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7위는 미세먼지 좋음입니다. 오늘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예상된다고 합니다. 제 위의 글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8위는 트럼프 트윗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판문점 회동이 언론에 보도된 것에 만족감을 드러냈다고 합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에 "그곳(한국)에 있는 동안 북한의 김 위원장에게 아주 잘 보도된 만남을 갖자고 요청한 건 훌륭한 일이었다"며 "우리 모두에게 좋은 일들이 일어날 수 있다"라고 전했습니다. 이어 트럼프 대통령은 "아주 성공적이었던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직후에 미국 대표단을 맞아준 문재인 대통령에게 감사한다"라고 덧붙였다고 합니다.

세상은 고통으로 가득하지만, 그것을 극복하는 사람들로도 가득하다.  The world is full of suffering but it is also full of people overcoming it. - 헬렌 켈러(Helen Keller)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