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3월 14일 화요일입니다. 음력 2월 23일입니다.

0123456789101112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맑습니다. 예보도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6도이고, 최고기온은 15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내일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습니다.
내일 오전부터 오후 사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강한 돌풍이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서울과 경기남부내륙, 강원영서남부, 강원영동, 충청권 내륙, 경북권, 일부 전라권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차차 건조해지겠습니다.
특히, 바람도 강하게 불어 작은 불씨가 큰 불로 번질 수 있으니, 입산 자제, 야외 활동 시 화기사용 및 불씨관리 주의, 쓰레기 소각과 논밭 태우기 금지 등 산불 및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내일(15일) 내리는 비의 양이 적어 건조특보가 유지될 가능성이 높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하늘상태) 오늘(14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동해안은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내일(15일)과 모레(16일)는 전국이 구름 많겠으나, 중부지방은 모레 오전에 대체로 맑겠습니다.
(강수) 내일(15일) 오전(09~12시)부터 오후(12~18시) 사이 경기북동부와 강원영서중. 북부에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수도권(경기북동부 제외)과 강원영서남부, 충남권 북부, 경남권 남해안에는 가끔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15일)
- 경기북동부, 강원영서중. 북부: 5mm 미만
- 수도권(경기북동부 제외), 강원영서남부, 충남권 북부, 경남권 남해안: 0.1mm 미만 빗방울
따뜻한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내일(15일) 남부지방에는 낮 기온이 20도 이상으로 오르는 곳이 있겠고, 내륙에는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이상(남부내륙 20도 이상)으로 크겠으니, 환절기 건강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모레(16일) 기온은 내일(15일)보다 3~7도가량 낮아져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0도 이하로 내려가는 곳이 많아 쌀쌀하겠습니다.
- 내일(15일) 아침최저기온은 -1~12도, 낮최고기온은 10~23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16일) 아침최저기온은 -6~9도, 낮최고기온은 8~18도가 되겠습니다.
(강풍) 내일(15일)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많겠고, 또한, 강원산지는 오늘(14일) 밤부터 바람이 순간풍속 90km/h(25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내일(15일) 오전부터 오후 사이 중국 북동지방을 지나는 저기압에 동반된 한랭전선의 영향으로 순간적으로 강한 돌풍이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해상) 서해중부 먼바다와 서해남부바깥 먼바다는 내일(15일) 오전까지, 동해중부 먼바다는 내일 오전부터 모레(16일) 사이 바람이 30~60km/h(8~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내일(15일) 서해상과 남해상, 제주도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북항 공원 전면 개방 ‘차일피일’… 둘로 나뉜 관리주체 엇박자 계속

부산 중구와 동구에 걸쳐 있는 부산항 북항 친수공원을 두 구청이 나눠 관리하기로 뒤늦게 결정되는 바람에 공원 전면 개방이 미뤄지게 됐다. 관계 기관들은 이 같은 문제를 예측할 수 있었지만

n.news.naver.com

 

도리어 이통3사가 열쇠 쥔 알뜰폰의 딜레마

# 정부가 알뜰폰을 한국 시장에 도입한 이유는 크게 2가지다. 이통3사가 장악해 정체기에 빠진 통신시장 내 경쟁을 활성화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의 이익을 증대하는 것이다. # 첫번째 목표를 떼

n.news.naver.com

 

"도로한국당 우려"…與 '우클릭' 행보에 중도 이탈 비상등

최근 여론조사서 수도권·2030 등 與 이탈 조짐 '강제동원 배상' 여파에 김재원 '5·18 발언'까지…"외연 확장 원점으로"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연포탕(연대·포용·탕평)'을 외치며 '다양성'을 강

n.news.naver.com

 

부산 학교급식종사자 6명 폐암 전국 최다

부산지역 학교 급식 종사자 1762명 중 6명이 폐암을 확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수치다. 부산을 포함해 전국 학교 급식 종사자 2만여 명 중 폐암 확진자만 31명에 달한다.

n.news.naver.com

 

중국 수산물 가공업체, 살균제로 해삼·전복 세척

한종구 특파원 = 중국의 한 수산물 가공업체가 살균제로 해삼과 전복 등을 세척한 것으로 드러났다. 신경보는 14일 기자가 지난달 랴오닝성 다롄의 한 수산물 가공업체에 위장 취업해 살균제를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