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3월 11일 토요일입니다. 음력 2월 20일입니다.

01234567891011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구름이 제법 있습니다. 예보도 구름 많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12도이고, 최고기온은 20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나쁨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나쁨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내일 전국에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를 동반한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 전국에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며, 전 해상에 바람이 매우 강하고 물결이 매우 높겠고, 천둥. 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습니다.
모레 아침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춥겠으며, 내린 비나 눈이 얼어 도로가 매우 미끄럽겠습니다.
(하늘상태) 오늘(11일)은 전국이 구름 많겠습니다. 내일(12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모레(13일)는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차차 구름 많아지겠습니다.
(강수) 내일(12일) 전국에 비가 오겠습니다. 특히, 강원산지는 내일 오후(12~18시)부터, 경기북동부, 강원북부내륙, 충북북부, 경북북동산지, 그 밖의 높은 산지(해발고도 1000m 이상)는 밤(18~24시)에 비가 눈으로 바뀌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 비는 내일 대부분 그치겠으나, 강원영동북부와 제주도산지는 모레(13일) 새벽(00~06시)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특히, 전라권 내륙과 경상권에는 내일(12일) 오후에 지형적인 영향으로 대기가 더욱 불안정해져 우박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비 또는 눈이 내리는 동안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럽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예상 적설(12일부터 13일까지)
- 강원산지, 제주도산지(해발고도 1500m 이상), (13일) 울릉도. 독도: 1~5cm
- (12일) 경기북동부, 강원북부내륙, 충북북부, 경북북동산지: 1cm 미만
* 예상 강수량(12일)
- 수도권, 충청권, 남부지방, (11일부터) 서해 5도, (13일까지) 강원도, 제주도, 울릉도. 독도: 5~20mm
내일(12일) 오후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모레(13일) 아침 기온은 내일 아침보다 10도가량 큰 폭으로 떨어져, 영하의 기온을 보이는 곳이 많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기온보다 4~7도가량 더 낮아 춥겠으니, 급격한 기온 변화에 따른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예: 13일 예상 아침최저기온 -3도, 바람 4m/s 불 때 체감온도 -8도)
특히, 내일 밤부터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내린 비가 얼어 도로가 매우 미끄럽겠고, 도로 살얼음(특히, 교량과 고가도로, 터널 출입구 등)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고 안전거리를 확보하는 등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12일) 아침최저기온은 4~13도, 낮최고기온은 7~20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13일) 아침최저기온은 -7~2도, 낮최고기온은 4~11도가 되겠습니다.
(강풍) 내일(12일) 오후부터 해안 지역과 산지를 중심으로 바람이 순간풍속 70km/h(20m/s)(산지 90km/h(25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면서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며, 그 밖의 지역에서도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많겠으니, 건설현장, 비닐하우스 등의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시고, 낙하물에 의한 피해가 없도록 보행자 안전에도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해상) 내일(12일)부터 대부분 해상에서 바람이 35~70km/h(10~20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동해남부 먼바다 5.0m 내외)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시고, 해상교통 이용객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또한, 내일부터 전 해상에서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한편, 내일까지 대부분 해상에 바다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홍준표, 이재명 겨냥했나…SNS에 “황정민 안남시장 아수라 영화 보는 느낌”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경기지사 시절 비서실장이 숨진것과 관련해 여당인 국민의힘 인사들이 잇따라 이대표를 직격하고 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마치 황정민

n.news.naver.com

 

‘생활고’ 김새론, 셀프 인증?…SNS에 ‘카페 알바’ 근황

음주운전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배우 김새론(23)이 카페에서 아르바이트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김새론은 11일 오전 1시쯤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사진 3장을 올렸다. 이는 지난해 5월 19일 음

n.news.naver.com

 

건조한 날씨에 전국 곳곳 산불...밤 새 확산할까 노심초사

봄철 건조한 날씨 속에 주말에도 전국 각지에서 산불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산림과 소방당국은 자칫 대형 산불로 번지지 않을까 가용 자원을 총동원해 대응하고 있습니다. 손재호 기자가 보도

n.news.naver.com

 

숨진 이재명 前비서실장, 유서 첫장에 "측근 진정성 있게 관리해달라…본인 책임 알고 있지 않느

극단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된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경기도지사 시절 초대 비서실장인 전모(65) 씨가 유서에 남긴 이 대표를 향한 발언이 추가로 알려졌다. 11일 다수 언론의 보도에 따

n.news.naver.com

 

시진핑 3기 최대 화두 '경제 회복'... 美 집중 견제 넘어설까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중국 역사상 최초로 '3연임 국가주석'으로 거듭났다. 이에 미국 싱크탱크연구소는 집권 3기 시 주석의 최고 과제가 '경제를 되살리기'라고 내다봤다. 10일(현지 시각) 로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