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3월 12일 일요일입니다. 음력 2월 21일입니다.

0123456789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흐리고 비가 오고 있습니다. 예보는 흐림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13도이고, 최고기온은 16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전국이 나쁨입니다. 오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전국이 나쁨입니다. 오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내일 아침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춥겠으며, 오늘 내린 비 또는 눈이 얼어 도로가 매우 미끄럽겠습니다.
전국에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전 해상에서도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하늘상태) 오늘(12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차차 맑아지겠고, 내일(13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 많아지겠습니다. 모레(14일)는 전국이 구름 많다가 오후부터 맑아지겠으나, 강원영동은 구름 많겠습니다.
(강수) 오늘(12일)은 저녁(18시)까지 충북과 전라동부에, 밤(18~21시)까지 경상권(경북북동산지 제외)과 강원동해안에 비가 내리겠고, 늦은 밤(21~24시)까지 강원내륙. 산지와 경북북동산지, 제주도산지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리겠습니다. 한편, 제주도산지는 내일(13일) 새벽(00~06시)까지 눈이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비 또는 눈이 내리는 동안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럽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예상 적설(12일)
- (13일) 울릉도. 독도: 1~5cm
- 강원산지, (13일까지) 제주도산지:1~3cm
* 예상 강수량(12일)
- (13일까지) 울릉도. 독도: 5~10mm
- 강원도, 충북, 전라동부, 경상권, (13일까지) 제주도산지: 5mm 미만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내륙을 중심으로 한파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내일(13일) 아침 기온은 오늘(12일)보다 10도가량 큰 폭으로 떨어져, 대부분 지역에서 0도 이하(경기동부와 강원내륙. 산지, 충북, 전북동부, 경북북부내륙은 -5도 이하)가 되겠습니다.
특히,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기온보다 4~7도가량 더 낮아 춥겠으니, 급격한 기온 변화에 따른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13일) 아침최저기온은 -8~2도, 낮최고기온은 5~12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14일) 아침최저기온은 -4~6도, 낮최고기온은 12~19도가 되겠습니다.
(강풍) 내일(13일)까지 해안과 산지를 중심으로 바람이 순간풍속 70km/h(20m/s)(산지 90km/h(25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많겠으니, 건설현장, 비닐하우스 등의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고, 낙하물에 의한 피해가 없도록 보행자 안전에도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해상) 내일(13일)까지 대부분 해상(동해중부바깥 먼바다와 동해남부북쪽바깥 먼바다, 남해동부바깥 먼바다, 제주도남쪽바깥 먼바다는 모레(14일) 새벽까지)에서 바람이 35~70km/h(10~20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동해 먼바다와 제주도남쪽바깥 먼바다 5.0m 내외)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고, 해상교통 이용객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또한, 오늘(12일) 동해상에서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모레(14일)는 서해 먼바다를 중심으로 다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전국 꽃샘추위…부울경 강한 바람 불고, 기온도 뚝

주말인 12일 부산 울산 경남지역에 내리던 비가 그친 뒤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전국에 영하권의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릴 전망이다. 이날 부산기상청에 따르면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

n.news.naver.com

 

‘재난 당한 이는 피해자가 아니’라는 희한한 법 [세상에 이런 법이]

얼마 전 대구지하철 참사 20주기 토론회에 다녀왔다. 나는 생명안전기본법을 설명하기 위해 그 자리에 발제자로 참석했다. 토론 과정에서 생명안전기본법을 들은 유가족 가운데 몇 사람이 이렇

n.news.naver.com

 

얼굴 알려져 봉사 어렵다는 '이 사람'…"익명 기부 많이 할 것"

"봉사에 적극 참여하고 싶은데 얼굴이 알려진 탓에 쉽지 않네요. 익명으로 기부를 많이 하려고 한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최근 사회 공헌 활동을 활발히 하는 직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

n.news.naver.com

 

“부산 외국인 관광객 5배 늘었다” 위드 코로나·K콘텐츠 ‘훈풍’

코로나19 여파로 주춤했던 외국인의 부산 관광이 ‘위드 코로나’ 덕분에 점차 늘어나고 있다. K콘텐츠 영향으로 일본은 물론 동남아권 관광객이 증가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의 기대감이 커지

n.news.naver.com

 

"브라보 박연진"… 더 글로리 2 공개 하루 만에 전세계 3위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 시즌 2가 공개 하루 만에 전 세계 인기 순위 3위에 올랐다. 12일 온라인 비디오 콘텐츠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더 글로리는 전날 기준 넷플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