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들

2020년 11월 11일 부산 날씨 및 뉴스 토픽

by 키리나 2020. 11. 11.
728x90
SMALL

오늘은 11월 11일 수요일입니다. 음력 9월 26일입니다. 오늘은 농업인의 날, 가래떡데이, 보행자의 날입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12도입니다. 체감온도는 12도입니다. 자외선 지수는 3으로 보통입니다. 오존 지수는 0.032ppm으로 보통입니다.

0123456789101112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맑습니다. 예보도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6도이고, 최고기온은 18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오후 예보는 서울, 경기, 인천, 충북, 대구는 보통이고, 그 외 지역은 좋음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오후 예보는 서울, 경기, 인천, 충북, 대구는 보통이고, 그 외 지역은 좋음입니다.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대기 매우 건조) 건조특보가 발효된 서울 동북권과 강원 영동, 경상도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고, 그 밖의 지역도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당분간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건조특보가 확대될 수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서울 동북권: 도봉구, 노원구, 강북구, 성북구, 동대문구, 중랑구, 성동구, 광진구
(저녁 기상 전망) 전국이 맑겠습니다.
(하늘상태, 강수) 모레(13일)까지 전국이 맑겠으나, 내일(12일) 저녁부터 모레 오전 사이 중부지방은 구름 많겠습니다. 한편, 모레 오전 경기북부와 강원 영서 북부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온 전망은 모레(13일)까지 전국에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밤사이 지표면 냉각에 의해 아침 기온은 대부분 지역에서 5도 이하의 분포를 보이겠고, 특히 내일(12일) 아침 중부내륙과 전북 동부, 경북 내륙은 0도 내외로 떨어져 춥겠습니다.
한편, 낮에는 햇볕에 의해 기온이 15도 내외로 오르면서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이상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12일) 아침 최저기온은 -1~10도, 낮 최고기온은 15~20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13일) 아침 최저기온은 1~11도, 낮 최고기온은 15~21도가 되겠습니다.
(안개) 내일(12일) 새벽(00시)부터 아침(09시) 사이에 내륙의 하천이나 호수, 댐 부근에 위치한 지역에서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고기압 영향) 오늘(11일)은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 내일(12일)은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모레(13일)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토픽입니다.

출처: 네이버

1위는 '사퇴하고 정치하라'입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해 "대권후보 1위로 등극했으니 차라리 사퇴하고 정치를 해야 하지 않나 생각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추 장관은 오늘 국회 예결위 전체회의에서 월성원전 1호기 수사와 관련해 "정치적 목적의 수사라는 국민적 의혹이 제기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추 장관은 "검찰을 가장 중립적으로 이끌어가야 할 장본인이 정치 야망을 드러내면서 대권 후보 행보를 하는 것에는 언론의 책임이 굉장히 크다"며, "상상력과 창의성으로 끌고 나가는 정책을 검찰이 수사 대상으로 한다는 것은 주권재민이 아니라 주권이 검찰의 손에 놀아나는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2위는 '전년比 3.6% 상승'입니다. 넷마블이 3분기 매출 6423억 원, 영업이익 874억 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각각 3.6% 증가했습니다. 넷마블의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1조 8609억 원, 영업이익 1895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3분기 매출 중에서 해외 매출은 4787억 원으로 75%를 차지했습니다. 해외 매출은 2분기 연속 분기 기준 역대 최고 기록을 이어갔습니다. 올해 3월 북미와 일본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출시한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를 필두로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와 '리니지 2 레볼루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쿠키 잼' 등의 게임들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3위는 '검단연장선 착공'입니다. 인천 1호선 종점인 계양역에서 검단신도시를 연결하는 인천 도시철도 검단연장선 건설사업이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갑니다. 인천시는 11일 검단신도시 원당대로 101 역사 일원에서 인천 도시철도 1호선 검단연장선 건설사업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인천 1호선 검단연장선은 2009년 12월 광역교통 개선대책에 처음 반영된 이후 약 11년 만에, 2017년 2월 광역교통개선대책이 변경 확정된 이후 3년 8개월 만에 본 공사를 착공하게 됐습니다. 검단연장선은 계양역을 시점으로 검단신도시(서구 불로동)를 연결하는 총연장 6.8㎞, 정거장 3개소를 건설하는 사업입니다. 총사업비 7977억 원(한국 토지주택공사(LH), 인천 도시공사, 인천시)이 투입되고 2024년 개통이 목표입니다.

4위는 '추미애 윤석열'입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의 갈등을 두고 양측에 사실상 자제를 요청했습니다. 정 총리는 어제 세종 총리공관에서 열린 취임 300일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우선 검찰총장의 최근 행보를 보면 좀 자숙했으면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윤 총장 가족이나 측근들이 어떤 의혹을 받고 있고, 수사를 받기도 하지 않느냐"며 "고위공직자는 특별한 위치에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그런 점이 꼭 필요하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정 총리는 추 장관에 대해선 "검찰개혁을 위해 수고를 많이 하는 점은 평가하지만 직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좀 더 점잖고 냉정하면 좋지 않겠나, 또 사용하는 언어도 좀 더 절제된 언어였으면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라고 지적했습니다.

5위는 '빼빼로 데이'입니다. 국내 간편 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에서 11일 접속 오류가 발생해 이용자들의 불만이 폭주하고 있습니다. 이날 오전 카카오페이 지급결제 시스템을 이용하는 앱에서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했다. 애플리케이션 내 자산관리, 송금, 결제 등 탭을 누르면 시스템 오류로 접근이 불가능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빼빼로데이 관련 결제 트래픽이 폭증해 데이터베이스(DB)에서 접속 지연이 발생했다"며 "즉각 복구에 나서 현재 시스템이 정상화됐다"라고 밝혔습니다. 결제 오류와 관련해 문의가 빗발치는 가운데 카카오페이는 안내를 공지하지 않아 이용자들이 강한 불만을 표출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