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4월 14일 일요일입니다.  음력 3월 10일입니다. 바람은 9m/s로 불고 있습니다. 기온은 현재(12시 50분) 14도이고 체감온도는 11.8도입니다.

구름이 꽉 찬 하늘에 비가 조금씩 오고 있습니다. 자외선 지수는 4로 보통이라고 합니다.

미세먼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진출처: 네이버

부산은 보통이며, 전남, 대구는 현재 좋음입니다.

오늘의 뉴스 토픽은

사진출처: 네이버

1위는 일상로 5G입니다. 5G 체험의 메카라 불리는 LG U+ 강남역 '일상로 5G' 방문객의 수가 5만 명을 돌파했다는 뉴스입니다.

2위는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입니다.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이 싱가포르투자청(GIC)의 러브콜로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과 같이 싱가포르투자청은 오는 16일부터 양일간 주최하는 브리지 포럼(Bridge Forum) 최고경영자 서밋에 참석하기 위해 미국으로 출장길에 올랐다고 합니다.

3위는 생활의달인 맛절미입니다. SBS TV 생활의 달인에는 맛절미 달인 이우성(40)씨가 출연하여 인천 부평에 있는 달인의 가게 흰 팥소 인절미를 소개했습니다. 평범하게 보이지만, 한입 깨물면 인절미 안에 팥소가 가득 채워진 맛절미(흰팥소 인절미)의 비법을 소개했습니다.

4위는 삼성SDS 테크마힌드라입니다. 삼성 SDS는 기업형 블록체인 플랫폼 넥스레저의 글로벌 확산을 위해 인도 테크마힌드라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인도 마힌드라 그룹 계열사인 테크 마힌드라는 전 세계 900여 기업에 IT서미슬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라고 합니다. 

5위는 호텔신라 드림메이커입니다. 호텔신라에서 올해 6년차로 접어든 사회공헌 활동 '드림메이커'는 지난달 서울 및 제주에서 총 160명의 학생을 선발해 13일부터 본격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전년도 지원자보다 20%가 늘었다고 합니다. 드림메이커의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이 실질적으로 도움으로 이어지면서 교사들의 추천과 학생들의 입소문 때문이라고 합니다. 졸업을 앞둔 수료생 중 취업 또는 대학 진학에 성공한 학생도 72%에 달한다고 합니다.

지금 뉴스토픽에는 없지만 제가 좋아하는 어벤져스 엔드게임(2019, 감독 조 루소, 안소니 루소) 홍보차 브리라슨(30)과 제레미 러너(48)가 13일 새벽에 한국 입국을 하였다고 합니다.

브리 라슨은 오후 광장시장에서 호떡과 마약김밥 등을 먹었다고 합니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마약 김박을 파는 할머니로부터 김밥을 받아먹기 직전의 사진을 올렸습니다. I love the food in Seoul.(서울 음식을 사랑한다)는 글을 적기도 했고, 

브리라슨, 제레미 레너 인스타그램

제레미 레너는 경복궁을 방문했어 사진을 찍어 자신의 인스타 그램에 남겼습니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54)는 전용기를 타고 이날 오후 김포비즈니스공항센터를 통해 입국했다고 합니다.

이들은 14일 아시아 프레스 정킷에 이어 15일 오전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리는 아시아 프레스 컨퍼런스에콘퍼런스에 참석한다고 합니다. 아시아 프레스 콘퍼런스에는 감독인 앤서니 루소와 조 루소, 프로듀서인 트린 트랜, 케빈 파이기 마블 스튜디오 대표도 참가한다고 합니다. 기대가 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