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4월 1일 만우절입니다. 음력 3월 9일입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12도입니다. 체감온도는 10.7도입니다. 현재 부산은 비가 오지 않고 있습니다. 오존 지수는 0.032ppm으로 보통입니다.

012345678910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맑습니다. 예보도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11도이고, 최고기온은 18도입니다.

오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오후 예보는 강원, 경북, 경남, 대구, 울산, 부산은 보통이고 그 외 지역은 나쁨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서울, 경기, 인천, 강원, 충북, 대전, 대구는 나쁨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오후 예보는 강원, 경북, 경남, 부산은 보통이고, 대구, 울산은 한때 나쁨이며, 그 외 지역은 나쁨입니다.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현재(19시 30분),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경기동부와 강원도, 경북 동해안은 흐리고 비가 오고 있고, 기온이 낮은 강원산지(북부 및 중부)에는 대설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부분 2~10cm의 눈이 쌓인 곳이 있으며, 경기 북동지역의 높은 산지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습니다.
* 주요 지점 적설 현황(1일 19시 30분 현재, 단위: cm)
- 구룡령(홍천) 12.7 대관령(평창) 3.6 강릉 왕산 2.8 진부령(고성) 1.8
o 대기 상공(약 5km 부근)으로 영하 25도의 찬 공기가 지나면서 대기가 더욱 불안정해져 아래와 같이 예상 적설을 조정하고, 19시 30분을 기해 강원 남부 산지(태백시 포함)에도 대설주의보를 추가 발표했습니다.
* 예상 적설(1일 밤(24시)까지)
- 강원산지(북부 산지 제외): 3~8cm
- 강원 북부 산지: 1~5cm
- 경북 북동 산지: 1cm 내외
(건조) 건조특보가 확대. 강화된 가운데 서울. 경기도와 강원 영서, 충청내륙, 경북 서부내륙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며, 특히 내일(2일) 새벽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 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저녁 기상 전망)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도와 경기동부, 경북 동해안, 경북 북동 산지에는 밤(24시)까지 흐리고 비(강원산지 비 또는 눈)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온이 상대적으로 낮은 강원산지에는 눈으로 내리면서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산지 도로를 운행 시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기온 전망은 모레(3일)까지 대부분 지역의 낮 기온이 15도 이상 올라 포근하겠으나, 북서쪽에서 차고 건조한 공기가 내려오면서 내일(2일) 새벽까지 바람도 다소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약간 낮아 쌀쌀하겠습니다. 특히 내일(2일)과 모레(3일) 일부 경기북부와 강원 영서, 경북 북부 내륙에서 아침 기온이 0도 내외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니, 농작물의 냉해 피해 및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2일) 아침 최저기온 -2~7도, 낮 최고기온 14~20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3일) 아침 최저기온 -1~9도, 낮 최고기온 14~20도가 되겠습니다.
(강수 / 하늘상태) 오늘(1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밤(24시)까지 강원도와 경기동부, 경북 동해안, 경북 북동 산지에는 흐리고 비(강원산지 비 또는 눈)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2일)은 전국 대체로 맑겠으나, 낮 동안 높은 구름 많은 곳 있겠고, 모레(3일) 중부지방은 맑겠으나,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오전 한때 구름 많겠습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토픽입니다.

출처: 네이버

1위는 '입국 거부 대상으로 한국 전역 지정'입니다. 일본이 한국 전역을 입국 거부 대상 지역으로 지정했습니다.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는 1일 주재한 코로나 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책본부 회의에서 한국, 중국, 미국과 유럽 대부분 국가 등 49개 국가·지역의 전역을 출입국관리법에 근거한 입국 거부 대상으로 추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조치는 오는 3일 0시부터 이달 말까지 적용될 예정입니다. 일본 출입국관리법상의 입국 거부 대상이 되면 최근 2주 이내에 해당 지역에 체류한 외국인은 원칙적으로 일본에 입국할 수 없게 됩니다. 일본은 한국의 경우 대구와 청도 등 일부 지역만 입국 거부 대상으로 지정했으나 이를 전 국토로 확대했습니다.

2위는 '일본 정부'입니다. 일본 정부가 한국 전역을 입국 거부 대상 지역으로 지정한 것과 관련해, 외교부는 유감의 뜻을 밝혔습니다. 외교부 당국자는 1일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신규 확진자 수가 꾸준한 감소세를 보이는 등 한국 방역 조치의 성과가 명확해지는 상황에서 일본 정부가 한국 전역을 대상으로 입국 거부를 결정한 것은 유감스러운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3위는 '장근석 모친'입니다. 배우 장근석의 모친이자 연예기획사 트리제이컴퍼니 대표인 전 모 씨가 역외탈세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 중앙지검 형사 13부(오정희 부장검사)는 지난달 30일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법 위반(조세포탈) 등 혐의로 전 씨를 불구속 기소했다. 양벌규정에 따라 트리제이컴퍼니도 조세범 처벌법 위반 혐의로 함께 기소됐습니다. 전 씨는 아들이자 소속 연예인이었던 장근석이 해외 활동을 통해 벌어들인 수입을 홍콩 등에서 인출하거나 사용하는 방식으로 수십억 원대의 소득 신고를 누락해 탈세한 혐의를 받는다.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군 복무 중인 장근석은 현재는 소속사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4위는 '소방관 국가직 전환'입니다. 소방공무원이 국가공무원이 된다. 소방공무원이 국가직과 지방직으로 나뉜 지 47년 만입니다. 행정안전부와 소방청은 1일부터 지방직 소방공무원 5만 2516명을 국가직으로 전환한다고 밝혔습니다. 소방관이 국가직 공무원이 된 것은 2011년 관련 법안이 처음 발의된 지 8년 만입니다. 소방관은 1973년 2월 지방소방공무원법이 제정되면서 국가직과 지방직으로 나뉘어 있었습니다. 2017년 소방청 신설에 이어 지난해 11월 소방공무원 신분을 국가직으로 일원화하는 법률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국가직 전환이 구체화됐습니다.

5위는 '인터파크 홀딩스 인터파크와 합병'입니다. 인터파크 홀딩스가 중복 비용 절감 및 일원화된 의사결정 구조 확보를 위해 자회사 인터파크를 합병하기로 결정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합병 후 존속법인은 인터파크 홀딩스이며, 사명은 ‘인터파크’를 사용하게 됩니다. 예상 합병 기일은 오는 7월 1일이며, 5월 중 임시주주총회를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입니다. 그동안 지주회사인 인터파크 홀딩스는 B2C 사업의 축인 인터파크와 B2B 사업의 축인 아이마켓코리아를 핵심 자회사로 두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합병을 통해 인터파크 홀딩스가 아이마켓코리아를 자회사로 두는 직렬적인 구조로 전환하면서 좀 더 신속하고 일원화된 의사결정 구조를 갖추게 됩니다.

출처: 질병관리본부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