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3월 28일 토요일입니다. 음력 3월 6일입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8도입니다. 체감온도는 6.1도입니다. 현재 부산은 비는 오지 않고 있습니다. 오존 지수는 0.035ppm으로 보통입니다.

01234567891011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흐립니다. 예보도 흐림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7도이고, 최고기온은 13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현재(22시), 중부지방은 맑고 남부지방은 높은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남부지방의 높은 구름은 시속 70km로 빠르게 북동 진함에 따라 전라도부터 점차 맑아지겠습니다. 한편, 내일(29일) 새벽 3시 전후로 동해상의 낮은 구름이 유입되어 동해안에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밤사이 지표면이 냉각되면서 내일(29일) 아침 중부내륙과 전라 내륙, 경북 내륙에는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니, 농작물에 냉해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기 바랍니다.
(건조)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서울. 경기도와 강원 영서 북부, 충청내륙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고기압 영향권에서 건조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기온) 내일(29일) 아침 중부내륙과 전라 내륙, 경북 내륙에는 지표면 냉각에 의해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니, 농작물에 냉해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기 바랍니다.
(저녁 기상 전망) 저녁에는 전국이 포근하겠으며, 중부지방은 맑겠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구름이 많겠습니다.
기온 전망은 내일(29일) 아침 기온은 오늘(28일, -2~9도)보다 2~4도 낮은 분포를 보이겠고, 햇볕에 의해 낮 기온은 오르면서 오늘보다 1~4도 높아 포근하겠습니다. 내일과 모레는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크겠으니,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29일) 아침 최저기온 -3~7도, 낮 최고기온 10~17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30일) 아침 최저기온 -1~8도, 낮 최고기온 13~19도가 되겠습니다.
(강수, 하늘상태) 오늘(28일) 중부지방은 맑겠으나,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구름 많다가 밤에 맑아지겠습니다. 내일(29일)과 모레(30일)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내일 낮부터 모레 새벽 사이에 구름이 많겠습니다. 한편, 내일 아침(06시)부터 낮(12시) 사이 강원 동해안과 경북 북부 동해안은 대체로 흐리고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29일 아침(06시)부터 낮(12시)까지)
- 강원 동해안, 경북 북부 동해안: 5mm 미만

오늘의 뉴스 토픽입니다.

출처: 네이버

1위는 '국내 총 152명'입니다. 대구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으로 사망자 2명이 추가로 확인됐다. 전국 누적 사망자는 152명으로 늘었습니다. 28일 대구시 등에 따르면 대구서 발생한 101번째 사망자인 A(84·여)씨는 이날 오전 09시 36분께 대구의료원 입원 치료 중 사망했습니다. 지난 20일 달성군 대실 요양병원 전수조사 결과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고 환자 번호 8773번을 부여받았습니다. 이후 22일 대구의료원으로 이송된 A 씨의 기저질환은 당뇨, 고혈압, 심부전 등으로 알려졌습니다. 대구서 발생한 102번째 사망자인 82세 여성은 같은 날 낮 12시 32분께 계명대 동산병원 입원 치료 중 사망했습니다.

2위는 '미국 FDA 사전승인 획득'입니다. 국내 업체들의 코로나 19 진단키트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사전승인을 획득했습니다. 외교부는 코로나 19 진단키트를 생산하는 국내 업체 3곳의 제품이 FDA 긴급사용승인 절차상의 사전승인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외교부는 FDA 사전승인 획득에 따라 해당 국산 제품은 미국 시장에서 판매가 가능해졌다고 설명했습니다. 앞으로 국산 진단키트의 미국 수출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외교부는 이번에 국산 진단키트의 FDA 사전승인이 이례적으로 빠른 시일 내에 이루어졌다고 밝혔습니다. 외교부는 또 그 배경에는 지난 24일 한미 정상 간의 통화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트럼프 대통령의 요청에 따라 국산 진단키트 지원 의사를 표명하면서 FDA 승인 절차가 필요하다는 점을 언급했고, 이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이 즉시 승인되도록 관심을 가지겠다고 한 것에 따른 후속조치로 평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3위는 '코로나 키트'입니다. 미국에서 빠르면 5분 안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감염 여부를 파악할 수 있는 초고속 진단검사가 가능해집니다. dpa통신 등에 따르면 미국 의료장비 제조업체 '애보트 래버러토리스'는 27일(현지시간) 자사가 개발한 코로나 19 진단검사 키트가 미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비상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회사 진단검사 키트를 사용하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5분 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음성으로 최종 확진하는 데에는 13분이 소요됩니다.

4위는 '외교부 한국 2개 업체 진단키트'입니다. 외교부는 국내 업체 3곳의 '코로나 19' 진단키트 제품이 미국 식품의약국, FDA의 긴급사용승인 절차상 사전승인을 획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한국산 진단키트의 미국 공급이 앞당겨질 것으로 보입니다. 외교부는 이번 한국산 진단키트 제품 3종에 대한 FDA의 사전승인이 이례적으로 빨리 이뤄졌다며, 지난 24일 한미 정상 통화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산 진단키트를 즉시 승인되게 하겠다고 밝힌 데 따른 결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5위는 '상암동 사옥 폐쇄'입니다. CJ ENM 직원 1명이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마포구 상암동 CJ ENM 사옥 전체가 폐쇄됐습니다. CJ ENM 측은 오늘 (28일) 직원 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며 현재 코로나 감염 예방을 위해 사옥 전체를 폐쇄하고 긴급 방역 조치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오늘 사옥에서 근무하고 있던 CJ ENM 임직원들이 안내 방송에 따라 건물 밖으로 대피하는 작은 소동이 일어나기도 했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