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2월 7일 금요일입니다. 음력 1월 14일입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4도입니다. 체감온도는 0.6도입니다. 자외선 지수는 3으로 보통입니다. 오존 지수는 0.020ppm으로 좋음입니다.

01234567891011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흐립니다. 예보도 흐림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2도이고, 최고기온은 11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서울, 경기, 인천, 세종, 충북, 충남, 대전, 전북은 보통이고 그 외 지역은 좋음입니다. 오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오후 예보는 서울, 경기, 인천, 강원, 세종, 충북, 충남, 대전은 한때 나쁨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현재(16시),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구름대로 인해 서해안은 구름 많고, 서해 5도에는 눈이 약하게 내리는 곳이 있습니다.
(기압계) 오늘(7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내일(8일)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모레(9일)는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하늘 상태) 오늘(7일)은 전국이 차차 흐려지겠고, 내일(8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오전(09시)에 중부지방부터 맑아지겠으나,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은 밤(18시)부터 모레(9일) 새벽(03시)까지 구름 많겠습니다. 모레(9일)는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중부지방은 밤(18시)에 차차 흐려지겠으며, 전라도와 제주도는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해기차에 의한 강수) 내일(8일) 새벽(00시)부터 아침(09시) 사이 충남 서해안과 전라 서해안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일부 전라 내륙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7일) 밤(24시)까지 경기남부와 강원 영서, 충청도, 전북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해기차란 대기 하층(약 1.5km 상공)과 해수면과의 온도차로, 값이 클수록 구름대가 발달함
* 예상 강수량 / 적설(8일 새벽(00시)부터 아침(09시)까지)
- 충남 서해안, 전라 서해안: 5mm 미만 / 1cm 내외
(동풍에 의한 강수) 내일(8일) 밤(18시)부터 모레(9일) 새벽(03시)까지 강원 영동과 경북 북부 동해안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 / 적설(8일 밤(18시)부터 9일 새벽(03시)까지)
- 강원 영동, 경북 북부 동해안, 울릉도. 독도(8일 낮(12시)부터 밤(21시)까지): 5mm 미만 / 1~5cm
(변동성) 동풍의 강도 변화에 따라 강설 구역과 적설의 변동 가능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기온 전망은 내일(8일) 아침 최저기온은 -8~2도(오늘 -11~2도, 평년 -9~1도), 낮 최고기온은 3~10도(평년 3~9도)가 되겠습니다. 모레(9일) 아침 최저기온은 -11~0도(평년 -9~1도), 낮 최고기온은 3~10도(평년 3~10도)가 되겠습니다.

오늘의 뉴스 토픽입니다.

출처: 네이버

1위는 코웨이 이해선 대표 재선임입니다. 게임업체 넷마블에 인수된 렌털업계 1위 웅진코웨이가 코웨이로 사명을 바꾸고, 이해선 웅진코웨이 총괄사장을 대표이사로 재선임했습니다. 코웨이는 7일 오전 본점 소재지인 충남 공주시 유구 공장에서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사명을 '웅진코웨이'에서 '코웨이'로 수정하는 안건을 상정, 의결했습니다. 아울러 방준혁 넷마블 이사회 의장과 서장원 넷마블 웅진코웨이 TF장, 이해선 웅진코웨이 총괄사장도 사내이사로 선임했습니다. 이들 임기는 모두 3년입니다. 코웨이는 이날 오후 이사회도 열어 방준혁 사내이사를 이사회 의장으로 선출하고, 이해선 사내이사를 대표이사로 재선임했습니다.

2위는 LG전자 중국 베이징 트윈타워 매각입니다. LG전자는 7일 이사회를 열고 중국 베이징에 위치한 베이징 트윈타워를 매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사회에서 LG전자는 'LG 홀딩스 홍콩'에 대한 보유 지분 전량(49%)을 싱가포르투자청이 지분 100%를 소유하고 있는 '리코 창안 유한회사'에게 매각하기로 했습니다. LG 홀딩스 홍콩은 베이징 트윈타워를 소유, 운영하고 있는 '베이징타워 법인' 지분을 100% 소유하고 있습니다. LG전자가 보유한 LG 홀딩스 홍콩의 지분 49%에 대한 매각 금액은 39억 4000만 위안(한화 약 6688억 원)입니다. LG전자는 글로벌 경기 불확실성을 대비해 유동성을 확보하고 미래 성장동력에 대한 투자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지난해 하반기부터 베이징 트윈타워 매각을 추진해 왔습니다.

3위는 원세훈 1심서 징역 7년입니다. 민간인 '댓글 부대'에 국정원 예산 65억 원을 지원하는 등 각종 불법 정치공작을 벌인 혐의 등으로 9차례 기소된 원세훈 전 국정원장이 1심에서 징역 7년을 선고받았습니다. 서울 중앙지법 형사합의 22부는 특정범죄 가중처벌법상 국고 등 손실 혐의 등으로 기소된 원 전 원장에게, 오늘(7일) 징역 7년에 자격정지 7년을 선고했습니다. 재판부는 '국정원 MBC 장악' 등 일부 혐의를 무죄 판단하거나 면소했지만, 대부분 혐의는 유죄로 인정했습니다. 원 전 원장이 이명박 전 대통령에게 뇌물로 국정원 특별사업비 미화 10만 달러를 교부했다는 혐의와 김대중 전 대통령의 해외 비자금 의혹을 뒷조사하는 데 대북 공작금 7억여 원을 사용했다는 혐의 등 전직 대통령과 관련한 부분도 대부분 유죄로 인정됐습니다.

4위는 9일 중대 결정할 수도입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 코로나) 사태와 관련해 "이번 일요일(9일) 정부 차원의 중간 점검에서 앞으로의 (방역) 방향에 대해 중대한 결정이 필요하다면 그런 것도 생각하고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정 총리는 이날 오후 정부 서울청사에서 보건의약 단체장들과 신종 코로나 대응책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열고 "잠복기를 감안하면 지금이 굉장히 중요한 분수령이 될 수도 있는 상황"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정부는 오는 9일 정 총리가 주재하고 관계부처 장관들이 참석하는 중앙사고 수습본부(중수본) 회의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회의 결과 중국이나 제3 국에서 오는 이들에 대한 입국 제한 조치 확대나 위기경보 '심각' 단계 격상 등 강화된 정부 조치가 발표될지 주목됩니다.

5위는 반헌법적 행위입니다. 재임 시절 벌인 각종 불법 정치공작으로 기소된 원세훈 전 국가정보원장이 1심에서 징역 7년을 선고받았습니다. 서울 중앙지법 형사합의 22부(이순형 부장판사)는 7일 특정범죄 가중처벌법상 국고손실 등 혐의로 기소된 원 전 원장에게 징역 7년과 자격정지 7년을 선고했습니다. 검찰은 원 전 원장에 대해 198억 원의 추징금을 구형했지만, 재판부는 국고손실 범죄로 횡령한 돈을 개인적으로 사용했다고 확인되지는 않는다며 추징금은 부과하지 않았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