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2월 6일 목요일입니다. 음력 1월 13일입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3도입니다. 체감온도는 0.9도입니다. 자외선 지수는 3으로 보통입니다. 오존 지수는 0.016ppm으로 좋음입니다.

01234567891011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맑습니다. 예보는 흐림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4도이고, 최고기온은 7도입니다. 오늘 많이 추웠습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전국이 좋음입니다. 오후 예보는 서울, 경기, 인천, 세종, 충북, 충남, 대전은 보통이고 그 외 지역은 좋음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충북, 충남은 보통이고 그 외 지역은 좋음입니다. 오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현재(16시),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강원 동해안과 경북 동해안에는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습니다.
* 주요 지점 신적설 현황(6일 16시 현재, 단위: cm)
- 삼척 3.9
(기압계) 오늘(6일)은 발해만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으나 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내일(7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모레(8일)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하늘 상태) 오늘(6일)은 전국이 맑겠으나,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높은 구름이 많겠고, 동해안은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내일(7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낮(09시)에 중부 서해안부터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모레(8일)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오전(09시)에 중부지방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동풍에 의한 강수) 오늘(6일) 오후(18시)까지 강원 동해안과 경북 동해안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일부 지역에서는 5cm 이상의 많은 눈이 쌓이는 곳도 있겠습니다.
(기압골에 의한 강수) 내일(7일) 밤(21시)부터 모레(8일) 새벽(06시) 사이 경기남부와 강원 영서 남부, 충청도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중부지방과 경북 북부에도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전북은 모레 새벽(03시)부터 아침(09시) 사이에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 / 적설(7일 밤(21시)부터 8일 아침(09시)까지)
- 경기남부, 강원 영서 남부, 충청도, 전북, 서해 5도(7일 오후(12~15시)): 5mm 미만/ 1cm 내외
기온 전망은 내일(7일) 아침 최저기온은 -14~2도(오늘 -18~-4도, 평년 -10~1도), 낮 최고기온은 1~11도(평년 3~9도)가 되겠습니다. 모레(8일) 아침 최저기온은 -7~2도(평년 -9~1도), 낮 최고기온은 4~10도(평년 3~9도)가 되겠습니다.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중부내륙과 경북 북동 산지에는 내일(7일) 아침 기온이 영하 12도 이하로 떨어져 매우 춥겠으며,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크겠습니다. 따라서, 한파 영향 예보(6일 11시 30분 발표(제2-4호))를 참고하여 보건, 축산 등 한파 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하기 바랍니다. 이번 추위는 내일(7일) 낮부터 기온이 오르면서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고, 한파특보도 내일 모두 해제되겠습니다.

오늘의 뉴스 토픽입니다.

출처: 네이버

1위는 현대아웃렛 송도점입니다.  현대아웃렛 송도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 코로나) 확진자 방문이 확인됨에 따라 6일 오후 3시 30분부터 임시 휴점 한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아웃렛 송도점은 19번 확진자가 지난 1일 오후 4시 30분께 매장을 방문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담당 구청인 연수구는 보건소 방역 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해 살균 방역을 한 데 이어 송도점에 추가 방역을 주문했습니다. 아울러 송도점 전 직원을 대상으로 발열 체크와 특별 위생교육을 마쳤습니다. 연수구는 24시간 비상 연락체계를 유지하며 심각 단계에 준하는 방역 태세를 운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구는 발열이나 호흡기 의심 증상이 있는 구민은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나 연수구 보건소(032-749-8011,8174∼8177)로 지체 없이 신고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2위는 우리 금융 이사회입니다. 우리 금융지주[316140] 이사회가 6일 간담회를 열고 금융 당국의 제재와 관련된 최종 통보가 올 때까지 현 체제를 유지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우리 금융 이사회 측은 "기관(우리은행)에 대한 금융위원회 (제재 의결) 절차가 남아 있고 개인(손태승 우리 금융 회장 겸 우리 은행장)에 대한 제재가 공식 통지되지 않은 상황에서 의견을 내는 것은 시기적으로 적절치 않다고 판단했다"며 "그룹 지배구조에 관해 기존에 결정된 절차와 일정을 변경할 이유가 없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라고 밝혔습니다. 금융감독원이 중징계를 확정했음에도 손 회장의 연임을 지지한다고 우리 금융 이사회가 명시적으로 밝힌 것은 아니어서 손 회장의 연임 여부를 둘러싼 불확실성은 한동안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3위는 춘추관장에 한정우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6일 공석 중인 청와대 대변인에 강민석(54) 전 중앙일보 제작총괄 콘텐츠 제작 에디터(부국장대우)를, 춘추관장에 한정우(49) 부대변인을 각각 발탁했습니다.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오후 춘추관을 찾아 이 같은 인선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고민정 전 대변인과 유송화 전 춘추관장이 4·15 총선 출마를 위해 지난달 15일 사직한 이후 22일 만에 자리가 채워졌습니다. 강민석 새 대변인은 연세대 행정학과를 졸업한 뒤 경향신문을 거쳐 2000년부터 중앙일보에 몸담은 언론인 출신이다. 중앙일보 정치 데스크(정치부장)·논설위원·정치에디터·제작총괄 콘텐츠 제작 에디터 등을 지냈습니다. 강 대변인은 지난 2일 중앙일보에 사직서를 제출했고, 3일 수리됐습니다.

4위는 김지완 BNK금융 회장입니다. BNK금융지주는 6일 오후 2시 이사회를 개최하고, 현 김지완 회장을 차기 대표이사 회장 후보로 확정했습니다. BNK금융지주 임원후보추천위원회(위원장 정기영·이하 임추위)는 지난달 22일 최고경영자 임기 도래에 따라 경영승계 절차 개시를 결정했습니다. 후보 추천 원칙과 후보군 확정, 향후 절차, 일정 등을 논의했다. 같은 날 서류 심사 평가에서 1차 후보군 5명을 선정했습니다. 이후 1월 31일 최고경영자 1차 후보군 5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습니다. 이달 4일 프레젠테이션 평가, 6일 면접 평가를 거쳤습니다. 그 결과 김지완 회장을 최종 후보로 추천했습니다.

5위는 배터리가 원인입니다. 민관합동 조사단이 지난해 8월 이후 발생한 5건의 에너지 저장장치(ESS) 화재사고 원인으로 '배터리'를 지목했다. 과충전·과방전으로 인한 열화 현상을 제때 막지 못한 것이 주원인으로 꼽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6월 1차 조사에서 운영관리 미흡 등 인재로 발표한 내용과 상반된 결과다. 배터리 제조사는 정부의 조사 결과를 수용할 수 없다며 공방을 예고했습니다. ESS 화재사고 조사단은 6일 “충남 예산, 강원 평창, 경북 군위, 경남 김해에서 발생한 ESS 화재사고는 유사 또는 동일 사업장에서 발화 지점과 유사한 방전 후 저전압 및 큰 전압 편차를 보인 배터리 등을 종합 분석해 '배터리 이상'을 화재 원인으로 추정했다”면서 “경남 하동에서 발생한 사고는 노출된 가압 충전부에 외부 이물이 접촉해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한다”라고 밝혔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