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11월 6일 수요일입니다. 음력 10월 10일입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12도입니다. 체감온도는 10.4도입니다. 자외선 지수는 4로 보통입니다. 오존 지수는 0.024ppm으로 좋음입니다.

0123456789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맑습니다. 예보도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11도이고, 최고기온은 21도입니다.

오늘 미세먼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경북, 경남, 대구, 울산, 부산은 보통이고 그 외 지역은 한때 나쁨입니다. 오후 예보는 경북, 경남, 대구, 울산, 부산은 한때 나쁨이고 그 외 지역은 나쁨입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오전 예보는 경북, 경남, 대구, 울산, 부산은 보통이고 그 외 지역은 한때 나쁨입니다. 오후 예보는 경북, 경남, 대구, 울산, 부산은 한때 나쁨이고 그 외 지역은 나쁨입니다.

이미지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오늘(6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고, 내일(7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 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모레(8일)는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오늘(6일)은 전국이 맑다가 오후(12시)부터 차차 구름 많아지겠고, 내일(7일)은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으나, 동해안은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모레(8일)는 전국이 맑겠습니다.
동풍의 영향으로 내일(7일) 오후(15시)부터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은 가끔 비(산지 비 또는 눈)가 오는 곳이 있겠고, 경북 동해안은 모레(8일) 새벽(03시)까지 이어지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7일 오후(15시)부터 밤(24시) 사이)
- 강원 영동, 경북 동해안(8일 새벽(03시)까지), 울릉도. 독도, 북한: 5~20mm
기온 전망은 오늘(6일) 낮 기온은 15~22도(어제 16~23도, 평년 14~19도)가 되겠습니다. 내일(7일) 아침 기온은 2~12도(평년 1~11도), 낮 기온은 13~20도(평년 14~19도)가 되겠습니다.
한편, 모레(8일)까지 맑은 날씨를 보이면서 밤사이에 복사냉각으로 기온이 떨어지고, 낮 동안에는 일사로 인해 기온이 오르면서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크겠습니다. 특히, 모레(8일)는 아침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내륙을 중심으로 영하의 기온분포를 보이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의 뉴스 토픽입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1위는 미세먼지 농도입니다. 수요일인 6일은 전국이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15∼22도로 예보됐습니다. 기상청 관계자는 "8일까지 맑은 날씨를 보이겠으나 밤사이 복사냉각으로 기온이 떨어지고 낮 동안에는 일사로 기온이 올라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0도 이상 나겠다"며 건강 관리를 당부했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충북에서 '나쁨', 그 밖의 권역에서는 '보통'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서울·경기·강원 영서·세종·충남 등 일부 중부 지역은 대기 정체로 오전에 농도가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까지 오를 수 있습니다. 오전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2위는 오늘의 운세입니다. 오늘의 운세를 보시려면 아래를 클릭하세요. 

 

[오늘의 운세] 2019년 11월 06일 띠별 운세

[쥐띠]성공의 길로 들어선다.1948년생, 때만 기다리면 된다...

www.ytn.co.kr

3위는 RCEP 타결입니다. 중국 주도의 세계 최대 자유무역협정(FTA)인 역내 포괄적 경제동반자 협정(RCEP)의 협정문이 타결됐다. 다만 참여 대상 16개국 중 15개국이 협정문에 합의한 반면에 관세 인하를 수용하지 못한 인도가 합의를 보류해 최종 타결은 내년으로 미뤄지게 됐습니다. 4일 청와대와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태국 방콕에서 열린 RCEP 정상회의에서 동남아시아 국가연합(ASEAN·아세안) 10개국과 한국 중국 일본 호주 뉴질랜드 등 15개국은 RCEP 협정문 타결을 선언했습니다. 하지만 RCEP 체결을 미뤄온 인도는 결국 협정문에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문 대통령은 정상회의에서 "RCEP을 통해 무역 장벽을 낮추고 세계 경기하강을 함께 극복해 자유무역의 가치를 확산하자"라고 밝혔습니다. RCEP은 아세안 10개국과 한·중·일, 호주 뉴질랜드, 인도가 참여하는 자유무역협정입니다. 세계 인구의 절반, 총생산과 세계 교역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세계 최대 규모입니다.

4위는 호남대 독도탐방단입니다. 호남대학교는 독도에 도착한 탐방단이 헬기 추락 사고 희생자를 추모하고 실종자 생환을 기원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호남대 독도 탐방단은 이날 오전 10시 30분쯤 독도에 도착해 첫 일정으로 희생자 추모와 실종자 귀환 기도를 올렸습니다. 독도 탐방단에 참여한 나용호 총학생회장은 "불의의 사고에 모든 국민이 안타까워하고 있다"며 "간절한 마음을 전하고 싶었다"라고 말했습니다.

5위는 지소 미아 언급 주목입니다. 데이비드 스틸웰 미 국무부 동아시아·태평양 담당 차관보가 오늘(6일) 오전 외교부 청사에서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조세영 외교부 1 차관을 차례로 예방하고, 지소 미아 종료와 미국의 인도태평양 전략 동참 등 한미 간 현안을 논의합니다. 스틸웰 차관보는 어제(5일) 인천 국제공항으로 입국한 자리에서 기자들과 만나 "한국 정부와의 생산적인 만남을 통해 한미 동맹이 이 지역 평화와 안보의 주춧돌이라는 점을 재확인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습니다. 아시아 순방의 일환으로 일본과 태국 등을 거쳐 어제 한국에 도착한 스틸웰 차관보는 내일(7일)까지 서울에 머물며 청와대 국가안보실 고위 관계자, 정석환 국방부 국방정책실장과도 회동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