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8월 7일 수요일입니다. 음력 7월 7일입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25도입니다. 체감온도는 26.4도입니다. 현재 비는 오지 않고 있습니다. 오존 지수는 0.026ppm으로 좋음입니다.

0123456789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날씨는 흐림입니다. 예보도 흐림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26도이고, 최고기온은 31도입니다.

오늘 미세먼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광주, 경남, 전남, 제주는 보통이고 그 외 지역은 좋음입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초미세먼지는 현재 광주는 나쁨이고 전남, 제주, 경남은 보통이며, 그 외 지역은 좋음입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남, 광주, 제주만 보통이고 그 외 지역은 좋음입니다.

이미지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오늘(7일)은 제8호 태풍 '프란시스코(FRANCISCO)'에서 약화된 열대저압부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서울. 경기 내륙과 충남 내륙은 아침(09시)까지, 강원 영서와 충북, 경북은 오전(12시)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강원 영동은 오후(18시)까지 비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대기 불안정으로 오후(12~18시)에 남부 내륙에는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호우특보가 발효된 강원 영동중북부에는 오늘(7일) 오후(18시)까지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10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으니, 산사태나 축대붕괴, 토사유출, 침수 등 비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하기 바라며, 계곡이나 하천에서는 급격히 물이 불어 범람할 수 있으니 안전사고에도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내일(8일)은 북태평양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구름 많겠으나, 대기 불안정으로 낮(09시)부터 밤(24시) 사이에 내륙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온 현황과 전망은 오늘(7일) 낮 기온은 29~34도(어제 26~37도, 평년 28~32도)가 되겠습니다. 내일(8일) 아침 기온은 22~27도(평년 21~24도), 낮 기온은 31~34도(평년 28~32도)가 되겠습니다.

오늘의 뉴스 토픽입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1위는 위기를 기회로입니다. 6일 SK그룹에 따르면 최 회장은 전날 오후 서울 SK T타워에서 16개 주요 관계사 CEO들이 참석한 가운데 그룹 '컨트롤타워'로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수펙스 추구협의회 비상 회의를 주재했다고 합니다. 최 회장은 회의에서 흔들림 없이 자기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위기에 슬기롭게 대처하자고 당부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최 회장은 이와 함께 '그동안 위기 때마다 하나가 돼 기회로 바꿔온 DNA가 있으므로 이번에도 극복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회의에서 최 회장과 CEO들은 반도체 등 주요 관계사 사업에서 예상되는 타격과 대응책을 분석하고, 일본 수출규제가 장기화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점검했습니다.

2위는 태풍 레끼마입니다. 기상청은 오늘 7일(수) 3시 제9호 레끼마(LEKIMA)가 일본 오키나와 남쪽 약 730km 부근 해상에 접근했다고 밝혔습니다. 제9호 태풍 레끼마(LEKIMA)는 베트남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과일나무의 하나라고 합니다. 레끼마가 강 중형급으로 몸집을 더 키운 뒤 9일 오전 9시께 타이완 타이베이를 지나 10일에는 중국 푸저우를 거쳐 상하이 방향으로 북서진 할 것으로 예보했습니다. 또 10호 태풍 '크로사(KROSA)'는 지난 6일 오전 발생한 괌 북북서 쪽 약 460㎞ 부근 해상에서 발생했습니다. 6일 오후 9시 중형급 세력으로 괌 북북서 쪽 680㎞ 해상을 지났고, 7일 오전 일본 도쿄 방향으로 북북서진 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이미지출처: 기상청

3위는 분양가 상한제입니다. 국토교통부는 6일 보도 참고자료를 통해 "정부의 분양가 상한제 적용을 위한 세부안이 확정됐으며 다음 주 초 당정협의를 거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국토부는 김현미 장관이 지난달 초 "분양가 상한제를 도입할 때가 됐다"라고 공론화한 이후 주택법 시행령 개정안 마련을 추진해왔습니다. 그러나 여권 등 정치권에서는 정부가 최대 현안인 일본 수출규제 대응에 총력을 기울여야 하는 만큼 분양가 상한제 협의가 지연될 것이라는 의견이 제기됐지만 "정부는 예정대로 분양가 상한제 도입 방안을 공개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4위는 태풍 프란시스코 소멸입니다. 수요일인 7일 제8호 태풍 프란시스코가 소멸하고 남은 열대저압부의 영향으로 일부 지역에 많은 비가 예상된다고 합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전날부터 현재까지 삼척 도계에 149㎜의 강수량이 기록된 것을 비롯해 경주 토함산 128㎜, 울산 매곡 128㎜, 홍천 구룡령 110㎜, 강릉 옥계 65㎜ 등의 비가 내렸습니다. 기상청은 이날 저녁까지 강원 영동 중북부 지역에 30∼80㎜, 많은 곳은 최대 100㎜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했습니다.

5위는 6세대 V낸드 SSD입니다.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반도체의 공정 미세화 한계를 극복한 '6세대(1xx 단) 256Gb(기가비트) 3비트 V낸드'를 기반으로 한 '기업용 PC SSD'를 양산해 글로벌 PC 업체에 공급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일본의 반도체 소재 수출 규제가 심화되는 가운데서 일궈낸 성과입니다. 삼성전자는 기업용 250GB SATA PC SSD 양산을 시작으로 글로벌 고객 수요 확대에 맞춰 올해 하반기 512Gb 3비트 V낸드 기반 SSD와 eUFS 등 다양한 용량과 규격의 제품을 계속 출시할 계획입니다.

여기까지입니다.

큰 희망이 큰 사람을 만든다.(Great hopes make great men.) -토마스 풀러(Thomas Fuller)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