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8월 6일 화요일입니다. 음력 7월 6일입니다.

부산의 현재 기온은 26도입니다. 자외선 지수는 5로 보통입니다. 오존 지수는 0.031ppm으로 보통입니다.

012345678910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흐립니다. 예보도 흐림입니다. 부산의 최저기온은 26도이고, 최고기온은 31도입니다. 지금 부산은 바람이 많이 불고 있습니다.

오늘 미세먼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세종, 충북, 대전, 대구, 경북, 울산, 부산은 좋음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오전 예보는 경남, 대구, 울산, 부산은 좋음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오후 예보도 경남, 대구, 울산, 부산만 좋음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충남, 전북, 광주, 전남은 나쁨이고, 경북, 대구, 울산은 좋음이며,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오전 예보는 세종, 충남, 대전, 전북, 전남, 광주는 나쁨이고, 경남, 대구, 울산, 부산은 좋음이며,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오후 예보는 경남, 대구, 울산, 부산은 좋음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이미지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오늘(6일)은 북태평양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북상하는 제8호 태풍 '프란시스코(FRANCISCO)'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이 차차 흐려져 오후(12~18시)에 제주도와 경상도에서 비가 시작되겠고 밤(18시 이후)에는 전라도와 충청도, 경기남부, 강원 남부까지 확대되겠습니다.
내일(7일)은 제8호 태풍 '프란시스코(FRANCISCO)'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다가 남부지방과 충청도, 제주도는 오후(12~18시)에, 그 밖의 중부지방은 밤(18~24시)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오늘(6일)과 내일(7일)은 강원도와 충북, 경상도를 중심으로 시간당 20~50mm의 강한 비와 함께 50~150mm, 강원 영동과 경상 해안에는 200mm 이상의 매우 많은 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많은 비로 인해 산사태나 축대붕괴, 토사유출, 침수 등 비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하기 바라며, 계곡이나 하천에서는 급격히 물이 불어 범람할 수 있으니 안전사고에도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기온 현황과 전망은 오늘(6일) 낮 기온은 27~37도(어제 29~37도, 평년 28~32도)가 되겠습니다. 내일(7일) 아침 기온은 23~27도(평년 21~24도), 낮 기온은 27~33도(평년 28~32도)가 되겠습니다.

강풍 전망은 제8호 태풍 ‘프란시스코’가 북상함에 따라 오늘(6일) 오후부터 남부지방, 내일(7일)은 중부지방에도 평균 풍속 35~70km/h(10~20m/s), 최대 순간풍속 55~90km/h(15~25m/s)로 바람이 차차 매우 강하게 불겠고, 특히, 태풍 경로의 오른쪽에 위치하는 남해안과 동해안을 중심으로 순간풍속 90~108km/h(25~30m/s)의 매우 강한 바람이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뉴스 토픽입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1위는 태풍 프란시스코 경로입니다. 제8호 태풍 '프란시스코'는 06시 현재, 북위 32.3도, 동경 131.4도 위치, 소형 태풍으로 일본 가고시마 북동쪽 110km 부근 육상(규슈 상륙), 시속 22km로 북서진 중이며, 태풍 '프란시스코' 북상 중, 오늘부터 내일(7일)까지 동쪽지방 중심 많은 비와 강한 바람, 심한 피해가 우려되니 각별히 유의 바란다고 합니다.

2위는 오늘 날씨입니다. 화요일인 6일 전국은 가끔 구름이 많겠고, 올해 제8호 태풍 프란시스코(FRANCISCO)의 영향을 받겠다. 이날 중부지방은 북태평양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고, 남부지방은 태풍 프란시스코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 
중부지방은 가끔 구름 많다가 점차 흐려지겠고, 남부지방은 점차 흐려져 오후에 제주도와 경상도에서 비가 시작되겠다. 이 비는 오후에 전라도와 충청도, 강원 영동까지 확대되겠다. 제 위의 글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3위는 세무조사 유예입니다. 세무당국이 일본 수출규제 피해 중소기업의 세무조사를 유예키로 했다. 만약 현재 세무조사를 진행 중인 곳이라면 조사 중단도 적극 수용한다는 방침이다. 법인세·부가가치세·소득세 신고기한 및 체납처분 연장 등 세정지원도 병행한다고 합니다. 직접적인 지원책은 아니지만 세무부담 걱정거리를 덜어줘 연구·개발·투자에 전념토록 하겠다는 취지입니다. 국세청은 5일 김현준 국세청장 주재로 지방국세청장 회의를 열고 이런 내용의 ‘일본 수출규제 피해 기업에 대한 세정지원 대책’을 신속 추진키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4위는 한일 경제전쟁입니다. 5일 정부는 일본의 화이트리스트(수출심사 우대 국가) 제외 조치에 대응해 '소재·부품·장비 경쟁력 강화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이날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주력산업 공급망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는 중요 품목에 대해 최대한 빠른 시간 내 공급 안정성을 확보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대책의 핵심은 크게 3가지다. △100대 품목 공급 안정성 조기 확보 △수요·공급기업 협력모델 구축 △강력한 추진체계를 통한 대대적 지원입니다.

5위는 추신수 두 아들입니다. 5일 법무부는 지난달 31일 추신수의 두 아들 무빈(14) 군과 건우(10)군의 국적이탈 신고를 수리했다고 고시했습니다. 국적 이탈이란 외국에서 태어났거나 외국인 부모의 자녀가 갖게 되는 복수 국적 중 대한민국 국적을 포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국적법 14조는 복수 국적자로서 외국에 주소가 있는 자가 외국 국적을 선택하려 할 경우 법무부 장관에게 대한민국 국적을 이탈하겠다는 뜻을 신고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법무부 장관이 이 신고를 수리하면 대한민국 국적이 상실된다. 추신수의 두 아들이 이 경우에 해당됩니다.

여기까지입니다.

세상 모든 일은 여러분이 무엇을 생각하느냐에 따라 일어납니다.(Everything in your world is created by what you think.) - 오프라 윈프리(Oprah Winfrey)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