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6월 13일 목요일입니다. 음력 5월 11일입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19도입니다. 체감온도는 19.1도입니다. 자외선 지수는 9로 매우 높음입니다. 오존 지수는 0.014ppm으로 좋음입니다.

사진으로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맑습니다. 예보도 맑음입니다. 부산의 최저기온은 16도이고, 최고기온은 25도입니다. 어제와 비슷하다고 합니다.

오늘의 미세먼지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서울, 인천, 경기, 강원, 경북, 울산, 부산은 좋음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초미세먼지는 경북은 좋음이고 그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13일 목요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미세먼지 없는 쾌청한 날씨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는 15일은 강원도와 충북, 경상도, 18일은 중부지방, 19일은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에 비가 오겠고, 그 밖의 날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은 날이 많겠습니다. 13일 오전 6시 30분 기준 아침 기온은 서울 16도, 인천 16도, 수원 18도, 춘천 16도, 강릉 13도, 청주 13도, 대전 16도, 전주 14도, 광주 16도, 대구 15도, 부산 18도, 제주 15도입니다. 13일 낮 최고 기온은 서울 28도, 인천 28도, 수원 18도, 춘천 24도, 강릉 25도, 청주 27도, 대전 28도, 전주 22도, 광주 25도, 대구 24도, 부산 27도, 제주 26도입니다.

오늘의 뉴스 토픽입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1위는 김정은 친서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2일(현지시간)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친서에 대해 "예상치 못했던 일"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백악관에서 아이오와로 출발하기 전 기자들에게 "월요일(10일) 김 위원장으로부터 매우 따뜻하고 친절한 친서를 받았다. 매우 아름다웠다"라고 공개하면서 "매우 긍정적인 무슨 일이 일어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당일 존 볼턴 미 백악관 국가안보위원회(NSC) 보좌관도 "3차 정상회담 개최는 전적으로 가능하며 김 위원장이 키를 쥐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도 이날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친서 교환 사실에 대해 알고 있으며 대략적인 내용을 전달받았다고 밝힌 후 "조속한 북ㆍ미 협상을 촉구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2위는 고유정 사건입니다. 지난 12일 방송된 MBC '실화탐사대'는 고유정 사건에 대해 조명했습니다. 이번 사건의 피해자인 전 남편 강 모 씨의 친동생은 고씨가 피해자에게 폭언과 폭행을 행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고유정에 대해 "되게 이중적인 사람이었다."며 "앞에서는 착한 척 잘 웃는데 집에서는 돌변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그의 말처럼 고유정은 가족과 이웃주민에게 친절한 사람으로 기억되었습니다. 고유정 남동생은 고유정에 대해 "성격은 착하고, 배려심 있는 사람이었다."며 "처음에는 믿지 않았다."라고 말했습니다.

3위는 미세먼지 보통입니다. 전국이 맑고 낮최고 기온이 30도이고, 미세먼지는 충북, 광주, 전북은 나쁨 그 외 지역은 보통이라고 합니다. 위의 제 글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4위는 금리인하 시사입니다.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12일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을 시사했다. 내릴 경우 4분기가 유력해 보입니다. 이주열 총재는 이날 한은 창립 69주년 기념사에서 향후 통화정책 방향에 대해 "경제 상황 변화에 따라 적절하게 대응해 나가야 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상황 변화에 따른 적절한 대응'은 기존에 없던 표현이다. 상황이 더 나빠질 경우, 즉 경기회복이 더딜 경우 금리를 내려 경기부양에 나설 수 있다는 의미로 해석된다고 합니다.

5위는 홍콩 시위입니다. 홍콩에서 구속된 피의자의 본토 송환을 가능하게 하는 ‘범죄인 인도조례’개정에 반대하는 대규모 항의시위가 홍콩에서 다시 발생한 12일 중국 정부는 조례 개정을 철회하지 않겠다는 종래의 방침을 되풀이했다. 12일 애드미럴티 지역에 위치한 홍콩 입법회와 정부청사 건물을 포위해 봉쇄하려던 수 만 명의 ‘범죄인 인도 법안 개정’ 반대 시위대와 이를 저지하려던 홍콩 경찰이 정면으로 충돌했다. 홍콩 경찰은 고무탄환과 최루액, 최루탄을 비롯해 물대포까지 동원하며 시위대를 진압했고, 시위대는 쇠파이프와 죽봉을 휘두르며 맞서 부상자가 속출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입니다.

상쾌한 하루 되십시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