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3월 10일 금요일입니다. 음력 2월 19일입니다.

0123456789101112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맑습니다. 예보도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10도이고, 최고기온은 19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나쁨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강원, 충북, 경북, 경남, 대구, 울산, 부산, 전남은 보통이고, 그 외 지역은 나쁨입니다. 오후 예보는 전국이 나쁨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강원영동과 충청권 내륙, 전라권 동부, 경상권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습니다.
오늘 저녁~내일 오전 서해안과 남해안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모레 전국에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고,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습니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충청권 내륙, 전라권 동부, 경상권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대기가 건조하겠습니다.
특히, 작은 불씨가 큰 불로 번질 수 있으니, 입산 자제, 야외 활동(산행, 캠핑 등) 시 화기사용 및 불씨 관리, 쓰레기 소각, 논밭 태우기 금지 등 산불 및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모레(12일) 비 또는 눈이 내리면서 건조특보는 점차 해제되는 곳도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안개) 오늘(10일) 저녁(18시)부터 내일(11일) 오전(12시) 사이 서해안과 남해안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그 밖의 지역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해안에 인접한 도로와 교량(영종대교, 인천대교, 서해대교, 천사대교 등)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서쪽지역에 위치한 항공 교통 이용객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또한, 바다 안개가 유입되는 서해안을 중심으로 이슬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으며, 내일 낮 동안에도 서해안과 남해안을 중심으로 엷은 안개(박무)나 먼지 안개(연무)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황사) 어제(9일)와 오늘(10일) 내몽골 고원과 고비 사막에서 황사가 발원하고 있습니다. 이 황사의 영향여부는 발원량과 기류에 따라 매우 유동적이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 또는 미세먼지 예보(매일 05시, 11시, 17시, 23시 발표, 국립환경과학원)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먼지 안개: 습도가 비교적 낮을 때 대기 중에 연기와 먼지 등 미세한 입자가 떠 있어 부옇게 보이는 현상
(하늘상태) 오늘(10일)은 전국이 맑겠습니다. 내일(11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전부터 차차 구름 많아지겠습니다. 모레(12일)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강수) 모레(12일) 새벽(03~06시)부터 오전(09~12시) 사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시작되겠고, 오후(12~18시)부터 강원내륙. 산지, 밤(18~24시)부터 경기동부와 강원북부동해안, 충북, 전라동부내륙, 경북북동산지, 경상서부내륙, 제주도산지에는 비 또는 눈으로 바뀌어 내리면서, 글피(13일) 새벽(00~06시)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특히, 전남권 내륙과 경상권에는 모레 오후에 지형적인 영향으로 대기가 더욱 불안정해져 우박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예상 적설(12일)
- 강원내륙. 산지: 1~5cm
- 경기동부, 강원북부동해안, 충북, 전라동부내륙, 경북북동산지, 경상서부내륙, 제주도산지: 1cm 미만
* 예상 강수량(12일)
- 전국: 5~20mm
모레(12일) 아침까지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4~4도, 최고기온 8~13도) 보다 높겠으나, 모레 낮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습니다.
한편, 내일(11일)까지는 따뜻한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낮 기온이 20도를 넘는 곳이 많겠으나, 모레 낮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글피(13일) 아침 기온은 모레보다 10도 이상 떨어지는 곳이 많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급격한 기온 변화에 따른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예: 13일 예상 아침최저기온 -3도, 바람 4m/s 불 때 체감온도 -8도)
- 내일(11일) 아침최저기온은 2~12도, 낮최고기온은 15~26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12일) 아침최저기온은 3~13도, 낮최고기온은 7~19도가 되겠습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LG家 상속 분쟁…구광모 회장 지분 승계 과정은

고(故) 구본무 전 LG그룹 회장의 배우자와 두 딸이 구광모 LG그룹 회장을 상대로 법원에 상속 회복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2018년부터 4년 넘게 LG그룹을 이끄는 구 회장이 상속 분쟁에 휘말리는 초

n.news.naver.com

 

이재명, 6시간 넘게 대기하다 조문…"檢 미친 칼질" 맹비난

당초 이재명 대표는 오늘 자신의 정치적 고향인 경기도를 찾아 사법리스크를 돌파해보겠다는 구상이었는데, 전 씨의 갑작스러운 죽음에 일정을 바꿔 빈소로 향했습니다. 하지만, 6시간 넘게 빈

n.news.naver.com

 

이화영 측, 법정서 쌍방울 부회장 향해 "北에 사기당한거 아니냐"

쌍방울 그룹의 대북송금 사건에 연루된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의 뇌물 혐의 재판에서 이 전 부지사 변호인 측이 방용철 쌍방울 부회장을 향해 "북한에 사기당한 거 아니냐"며 쌍방울 측의

n.news.naver.com

 

고덕대교 vs 구리대교…33번째 한강 다리 ‘이름 싸움’

33번째 한강다리가 올해 말 개통됩니다. 그전에 다리 이름을 놓고 경쟁이 벌어졌습니다. 서울 강동구에선 고덕대교를, 경기 구리시에선 구리대교를 주장하고 나선겁니다. 고구려대교라는 명칭

n.news.naver.com

 

'더 글로리' 감독 학폭 의혹에 안길호 전면 부인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의 연출을 맡은 안길호 감독에 대해 학교 폭력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미국에 사는 한인들의 커뮤니티 사이트 '헤이 코리안'에는 지난 1996년 필리핀에서 안 감독으로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