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11월 19일 목요일입니다. 음력 10월 5일입니다. 오늘은 아동학대 예방의 날입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19도입니다. 체감온도는 20도입니다. 현재 부산은 비가 오고 있지 않습니다. 오존 지수는 0.018ppm으로 좋음입니다.

01234567891011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구름이 많습니다. 예보도 구름 많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18도이고, 최고기온은 21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내일 기온 큰 폭으로 떨어져 쌀쌀) 오늘(19일) 비가 그친 후 북서쪽의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차차 떨어지기 시작해 내일(20일) 아침 기온은 오늘보다 중부지방과 전라도는 15도 이상, 그 밖의 지역은 10도 이상 큰 폭으로 떨어지겠고, 낮 기온도 오늘보다 10도가량 떨어져 쌀쌀하겠습니다.
특히, 모레(21일) 아침 기온은 복사냉각에 의해 내륙을 중심으로 0도 이하(일부 경기동부와 강원 영서 -5도 이하)로 떨어져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20일) 아침 최저기온은 -1~11도, 낮 최고기온은 5~15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21일) 아침 최저기온은 -5~6도, 낮 최고기온은 11~17도가 되겠습니다.
(모레까지 높은 물결 유의) 서해 중부 해상과 동해상, 남해상, 제주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남해서부 해상과 제주도 해상은 오늘(19일)까지, 서해 중부 해상과 남해 동부해상은 내일(20일)까지, 동해상은 모레(21일)까지 바람이 35~65km/h(10~18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2.0~5.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서해남부 먼바다와 제주도 남쪽 먼바다(오늘 저녁부터)는 일시적으로 바람이 약해지고, 물결이 낮아지겠으나, 내일(20일) 다시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또한, 오늘 남해상과 동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저녁 기상 전망) 전국이 흐리겠고, 전국 내륙과 경상 동해안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내린 비로 인해 도로가 미끄럽겠으니, 퇴근길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하늘상태, 강수) 오늘(19일)은 전국이 흐리고, 경상 동해안에는 저녁(18시)까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낮부터 서울. 경기도와 강원도, 경상도는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모레(21일) 동해안은 흐리겠고, 그 밖의 지역은 맑다가 낮부터 구름 많아지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19일 저녁(18시)까지)
- 경상 동해안: 5mm 내외
한편, 경상도는 오늘(19일) 밤(18~24시), 경기동부와 강원 영서, 충청내륙, 전라 내륙에는 오늘 밤(21시)부터 내일(20일) 새벽(06시) 사이 산발적으로 빗방울(중부지방과 전북의 산지는 눈 날림)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토픽입니다.

출처: 네이버

1위는 '본회의 통과'입니다. 전자발찌 부착자에 대한 관리·감독 강화를 골자로 하는 이른바 '조두순 방지법'이 1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여야는 이날 오후 본회의를 열어 '사법경찰법(사법경찰 관리의 직무를 수행할 자와 그 직무범위에 관한 법)'을 재석 278인 중 찬성 274인, 기권 4인으로 통과시켰습니다. 이종성 국민의 힘 의원이 대표 발의한 개정안은 보호관찰소 공무원에게 전자장치 피부착자가 의무를 위반할 경우 수사권한을 부여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아동 성폭행범 조두순이 오는 12월 출소를 앞둔 가운데 전자장치 피부착자에 대한 관리·감독이 강화돼야 한다는 여론의 요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2위는 '조정대상지역 지정'입니다. 내일(20일)부터 일부 읍·면을 제외한 경기도 김포시와 부산 해운대구 등 5곳, 대구 수성구까지 7개 지역이 추가로 부동산 조정대상지역이 됩니다. 국토교통부는 통진읍과 월곶, 하성, 대곶면을 뺀 김포시, 부산시 해운대, 수영, 동래, 연제, 남구 그리고 대구 수성구 등을 조정대상지역으로 신규 지정한다고 밝혔습니다.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되면 해당 지역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2 주택 이상 보유자 종부세 추가 등 세금이 늘고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때 LTV가 9억 원 이하 50%, 9억 원을 넘으면 30%가 적용됩니다. 주택구입 시 실거주 목적 제외 주택담보대출이 원칙적으로 금지되고 청약규제도 강화됩니다. 정부는 울산시와 천안, 창원 등은 지난해까지 지속된 가격 하락세를 고려해 이번 조정대상지역에서 제외했지만 지속적으로 살피겠다고 밝혀 추가 지정 가능성도 내비쳤습니다.

3위는 '국회 본회의 통과'입니다. 보호관찰소의 전자감독 전담 직원에게 사법경찰권을 부여하고 전자발찌 부착자에 대한 관리·감독을 강화하는 내용의 이른바 '조두순 방지법'이 1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여야는 이날 오후 본회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사법경찰 관리의 직무를 수행할 자와 그 직무범위에 관한 개정안'을 처리했습니다. 최근 아동 성폭행범 조두순이 오는 12월 출소를 앞두고 있어 시민들의 불안이 커지면서, 성폭력 재범방지를 위한 개정안 처리도 속도가 붙었습니다. 현행법은 전자발찌 부착자의 관리·감독과 피해자 접근금지, 외출제한, 장치 훼손 등 준수사항 위반행위에 대한 수사가 이원화되어있어 위반행위 발생에도 수사기관에 수사의뢰를 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법 개정으로 보호소 전담 직원이 사법경찰권을 부여받으면서 신속한 대응 및 재발 방지가 가능하게 됐습니다.

4위는 '현대중공업 그룹 임원인사'입니다. 현대중공업 그룹이 19일 임원인사를 단행했습니다. 이날 임원인사에서 현대중공업 그룹은 현 경영진을 모두 유임시키며 부사장 승진 4명을 비롯한 승진 임원 및 신규 선임 임원 인사를 발표했습니다. 김재을 전무 등 4명이 부사장으로, 안오민 상무 등 18명이 전무로, 최승현 상무보 등 48명이 상무로 승진했습니다. 이와 함께 하점수 부장 등 45명이 상무보로 신규 선임되었습니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코로나로 인한 위기 극복을 위해 모든 임직원이 노력하고 있는 상황에서 기존 경영진에 힘을 실어줌으로써 업무의 연속성을 확보함과 동시에, 앞으로 모든 경영역량을 집중하여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자는 뜻을 담았다”라고 말했습니다.

5위는 '거리두기 2단계 격상'입니다. 전남 순천시가 20일 0시를 기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하기로 했습니다. 지난 7일 사회적 거리두기가 3단계에서 5단계로 세분된 이후 전국에서는 처음입니다. 허석 시장은 19일 오후 긴급 브리핑을 열어 "더 큰 경제적 손실을 막기 위해 눈물을 머금고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을 하지 않을 수 없다"라고 밝혔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단란주점 등 유흥시설 5종의 집합이 금지되고 노래방, 식당, 카페 등은 오후 9시 이후 운영이 제한됩니다. 각급 학교는 3분의 1 등교 수업을 기준으로 교육당국의 판단에 따라 운영됩니다. 순천시는 지난 7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진자가 속출하자 11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를 1.5단계로 격상했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