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9월 25일 금요일입니다. 음력 8월 9일입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20도입니다. 체감온도는 20.2도입니다. 자외선 지수는 5로 보통입니다. 오존 지수는 0.033ppm으로 보통입니다.

012345678910111213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구름이 조금 있습니다. 예보는 구름 많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18도이고, 최고기온은 25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는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모레 새벽까지 강원 영동 비)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 영동(강원 동해안은 내일(26일) 새벽(00시)부터)은 모레(27일) 새벽(03시)까지, 경북 북부 동해안에는 내일 새벽(03시)부터 저녁(21시) 사이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강원 동해안에는 오늘 밤까지, 경상 해안에는 내일 오후부터 밤 사이에 산발적으로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27일 새벽(03시)까지)
- 강원산지: 10~40mm
- (26일부터) 강원 동해안, (26일) 경북 북부 동해안, 울릉도. 독도: 5~20mm
(너울) 동해안에는 동풍이 장기간 지속됨에 따라 너울이 29일까지 이어지면서 매우 높은 물결이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와 저지대 침수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저녁 기상 전망) 강원 영동과 경상도는 흐리고 강원산지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며, 강원 동해안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그 밖의 전국은 가끔 구름 많겠으며, 전남에는 대기 불안정에 의해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소나기 예상 강수량(25일 저녁(21시)까지)
- 전남: 5~20mm
한편, 제주도에는 오늘(25일) 밤부터 내일(26일) 새벽 사이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하늘상태) 강원 영동과 경상 동해안은 모레(27일) 오전까지 대체로 흐리다가, 모레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그 밖의 전국은 내일(26일)까지 가끔 구름 많다가, 모레는 대체로 맑겠습니다.
기온 전망은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은 동풍이 불면서 모레(27일)까지 낮 기온이 20도 내외로 낮겠고, 그 밖의 내륙에서는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26일) 아침 최저기온은 11~18도, 낮 최고기온은 18~26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27일) 아침 최저기온은 10~18도, 낮 최고기온은 20~26도가 되겠습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토픽입니다.

출처: 네이버

1위는 '알렌 라포소'입니다. 현대·기아차는 연구개발본부 파워트레인 담당에 알렌 라포소 부사장을 임명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28일 현대차 그룹에 공식 합류하는 알렌 라포소 부사장은 연구개발본부에서 엔진·변속기 개발 부문과 전동화 개발 부문을 총괄하는 파워트레인 담당을 맡게 됩니다. 르노, 닛산, PSA 등 주요 완성차 업체에서 30여 년간 파워트레인, 전기차, 배터리 등의 연구개발을 주도한 전문가로, 최근까지 PSA에서 파워트레인·배터리·새시 개발 총괄을 담당했습니다. 현대·기아차는 알렌 라포소 부사장의 전문성과 경험이 파워트레인 분야에서 글로벌 기술 리더십을 공고히 하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2위는 '김정은 사과'입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5일 서해 소연평도 해상에서 실종된 공무원이 북한에서 총격 살해된 사건과 관련해 우리 측에 공식 사과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우리 측에 보낸 통일전선부 명의의 통지문에서 "가뜩이나 악성 바이러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병마 위협으로 신고하고 있는 남녘 동포들에게 도움은커녕 우리 측 수역에서 뜻밖의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해 문재인 대통령과 남녘 동포들에게 커다란 실망감을 더해준 것에 대해 대단히 미안하게 생각한다"라고 밝혔습니다. 서훈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김 위원장의 사과가 담긴 북측 통지문 전문을 발표했습니다. 김 위원장의 공식 사과는 연평도 공무원이 북한군의 총격을 받아 살해되고 그 시신이 훼손됐다는 정부 발표가 있은 지 하루 만입니다.

3위는 '대단히 미안하다'입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5일 북한군의 어업 지도원 총격 사망사건에 관해 “뜻밖의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해 문재인 대통령과 남녘 동포들에게 커다란 실망감을 준 데 대단히 미안하게 생각한다”라고 밝혔습니다. 서훈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25일 오전 북측에 통지문을 보내왔다”라며 “북한 노동당 중앙위 명의의 통신에서 북한은 ‘22일 저녁 황해도 강녕 군 연안에서 정체불명의 인원 1명이 우리 쪽 영해 깊이 불법 침입했다가 우리 군인에 의해 사살로 추정되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밝혔다고 전했습니다.

4위는 '10월 보금자리론 금리 동결'입니다. 한국 주택금융공사는 장기 고정금리·분할상환 주택담보대출인 보금자리론의 10월 금리를 동결한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공사 누리집(www.hf.go.kr)에서 신청하는 'u-보금자리론'과 은행 창구에서 신청하는 't-보금자리론'은 대출 만기에 따라 연 2.10(만기 10년)∼2.35%(30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자 약정 등 온라인으로 신청해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아낌 e-보금자리론'은 0.10% 포인트 저렴한 연 2.00(10년)∼2.25%(30년)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제2금융권에서 받은 변동금리 혹은 일시상환 대출을 '더 나은 보금자리론'으로 갈아타면 u-보금자리론이나 t-보금자리론 금리를 적용받는다. 전자 약정을 할 경우 아낌 e-보금자리론 금리가 적용됩니다.

5위는 '상온 노출 백신'입니다. 배송 과정에서 상온에 노출된 인플루엔자 백신을 접종받은 사람이 전국에 105명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그런데, 전북 전주시에서만 179명이 '상온 노출' 백신을 접종받은 것으로 나타나 상당수의 국민이 문제의 백신을 맞은 것으로 보입니다. 심지어 질병관리청이 지난 21일 오후 늦게 접종 중단을 통지한 이후인 22일과 23일에도 상온 노출 백신의 접종이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질병관리청 정은경 청장은 25일 "정부 조달 백신 접종이 중단되기 이전에 조달 물량 백신을 접종한 현황에 대해서 조사한 결과 현재까지 105명이 접종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며 "접종자에 대해서는 현재 이상 반응에 대한 조사를 시행 중에 있고, 현재까지 이상 반응은 보고되지 않았으며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