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9월 23일 수요일입니다. 음력 8월 7일입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20도입니다. 체감온도는 20도입니다. 자외선 지수는 4로 보통입니다. 오존 지수는 0.033ppm으로 보통입니다. 

01234567891011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흐립니다. 예보도 흐림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18도이고, 최고기온은 24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강원 영동 중심 강한 비) 강원 영동에는 내일(24일) 밤(21시)부터 모레(25일) 오전(12시) 사이 대기 상층(5km 내외)의 영하 15도 내외 찬 공기가 동해상으로 지나고 대기 하층(3km 이하)에는 동풍이 불어 들면서 불안정이 강해져,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강원산지에는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농작물 관리, 비 피해 없도록 유의하기 바랍니다.
(저녁 기상 전망) 전국이 구름 많고, 강원 영동과 경상 동해안, 제주도에는 흐리고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강수) 강원 영동과 경상 동해안, 제주도에 내리는 비는 경상 해안(경북 북부 동해안 제외)과 제주도는 내일(24일) 오후(15시)에 그치겠으나, 강원 영동과 경북 북부 동해안은 모레(25일)까지 이어지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오늘(23일)부터 모레(25일)까지)
- 강원 영동: 30~80mm(많은 곳 120mm 이상)
- 경북 북부 동해안, 울릉도. 독도, 제주도(24일까지): 5~40mm
- (24일까지) 경상 해안(경북 북부 동해안 제외): 5~20mm
(하늘상태) 오늘(23일)과 내일(24일) 강원 영동, 경상도, 제주도는 흐리고, 그 밖의 지역은 구름 많겠습니다. 모레(25일) 강원 영동은 흐리고 그 밖의 지역은 구름 많다가 오후(15시)에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기온 전망은 강원 영동과 경상 동해안 지역은 동풍이 불면서 모레(25일)까지 낮 기온이 20도 내외로 낮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24일) 아침 최저기온은 12~19도, 낮 최고기온은 19~26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25일) 아침 최저기온은 13~19도, 낮 최고기온은 19~27도가 되겠습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토픽입니다.

출처: 네이버

1위는 '국민의 힘 탈당'입니다. 가족 기업이 피감기관으로부터 수천억 원대 특혜 수주를 받았다는 의혹 등을 받고 있는 박덕흠 국민의 힘 의원이 23일 국민의 힘을 탈당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기자회견에서 “오늘 당을 떠나려 한다”면서 “모든 의혹에 대해 어떤 부정 청탁이나 이해충돌 방지법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지 않았다고 감히 말씀드린다”라고 말했습니다. 박 의원은 또 “현 정권의 부정 기류에 정치적 의도를 갖고 저를 희생양 삼아 위기탈출 시도하고 있다는 점 분명히 지적하고 싶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제 개인 결백 관련된 문제이기에 끝까지 진실 소명하면서도 당에는 더 이상 부담 주지 않도록 당적을 내려놓는 것이 맞다는 판단을 스스로 했다”면서 “무소속 의원 입장에서 부당한 정치공세 맞서서 끝까지 진실을 밝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2위는 '박덕흠 국민의 힘'입니다. 국회 국토교통 위 소속으로 가족 명의의 건설회사를 통해 피감기관으로부터 수천억 원대 공사를 특혜 수주한 의혹에 휩싸인 박덕흠 의원이 23일 국민의 힘 탈당을 선언했습니다. 박 의원은 국회 기자회견에서 "그동안 불거진 의혹은 제 개인과 관련된 의혹이기에 진실을 규명하면서도 당에 부담을 주지 않도록 당적을 내려놓는 판단이 옳다고 생각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박 의원은 "저를 둘러싼 의혹과 언론보도로 걱정과 심려를 끼쳐 정말로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여당과 다수 언론의 왜곡 보도에는 깊은 유감을 표명한다"라고 말했습니다.

3위는 '탈당하는 박덕흠'입니다. 국회 국토교통 위 상임위원 시절 가족 명의의 건설사가 피감기관으로부터 1000억 원대의 공사를 수주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국민의 힘 박덕흠 의원이 23일 탈당을 선언했습니다. 박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끝까지 진실을 소명하면서도 당에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 당적을 내려놓겠다”라고 말했습니다.

4위는 '카카오 뱅크 IPO 추진'입니다. 카카오 뱅크가 기업공개(IPO) 추진을 공식 선언했습니다. 국내 인터넷 전문은행으로는 첫 IPO 사례다. 지난해 흑자전환에 성공한 카카오 뱅크는 주식시장 상장을 통해 외부 자본을 조달해 덩치를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시장에서는 카카오 뱅크에 대해 뜨거운 관심을 보입니다. SK바이오팜, 카카오 게임즈에 이어 카카오 뱅크도 공모주 대박을 이어갈지에 대한 관심이 모아집니다. 카카오 뱅크의 장외시장 가격은 이미 시가 총액 기준으로 기존의 4대 금융지주(KB·신한·하나·우리)를 크게 넘어섰습니다.

5위는 'IPO 추진 결의'입니다. 카카오 뱅크는 23일 열린 이사회에서 기업공개(IPO) 추진을 결의했다고 밝혔습니다. IPO를 위해 카카오 뱅크는 연내에 감사인 지정 신청 및 상장 주관사 선정 절차에 나설 예정입니다. 카카오 뱅크는 "IPO 추진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자본확충 수단 확보 차원"이라고 말했습니다. 카카오 뱅크는 은행으로서 건전성 지표인 국제결제은행(BIS) 총자본비율 등의 규제를 받고 있기 때문에 사업 확장을 위해서는 그만큼 자기 자본도 확충해야 합니다.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