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7월 30일 목요일입니다. 음력 6월 10일입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23도입니다. 체감온도는 24.1도입니다. 현재 부산은 0.5mm의 보슬비가 오고 있습니다. 오존 지수는 0.003ppm으로 좋음입니다.

0123456789101112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흐립니다. 예보도 흐림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23도이고, 최고기온은 28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충청도와 전라도 중심 강하고 많은 비) 내일(31일) 새벽(00시)부터 아침(09시) 사이에 충청도와 전라도를 중심으로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50mm 이상의 매우 강한 비와 함께 150mm 이상의 매우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비 피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이번 비는 짧은 시간 동안 국지적으로 매우 강한 비와 함께 매우 많은 비가 내리겠고 강수량의 지역차가 크겠습니다. 이로 인해 밤사이 하천이나 계곡물이 갑자기 불어날 수 있겠으니, 산간이나 계곡 등의 야영객들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최근 많은 비가 내려 지반이 매우 약해진 가운데, 앞으로 내리는 많은 비로 인해 산사태와 축대붕괴 등 추가 피해가 우려되고, 또한 매우 많은 비로 인해 농경지와 지하차도, 저지대의 침수, 만조 시에는 해안 저지대에도 침수피해가 우려되니, 피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저녁 기상 전망) 전국이 흐리고 전남과 경남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충청도와 전북, 경북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며, 제주도에는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럽겠으니, 퇴근길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정체전선에 의한 비) 오늘(30일) 밤(24시)까지 전라도와 경남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충청도와 경북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31일)은 새벽(00시)부터 아침(09시)까지 경기남부와 충청도, 남부지방에 비가 오겠습니다. 한편, 모레(8월 1일)는 새벽(03~09시)에 서울. 경기도와 강원도부터 비가 시작되어 낮(09~15시)에 그 밖의 중부지방과 경북 북부로 확대되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31일 아침(09시)까지)
- 충청 남부, 전북, 전남 북부: 50~100mm(많은 곳 충청 남부, 전북 150mm 이상)
- 충청 북부, 전남 남부, 경남, 경북 내륙: 30~80mm
- 경기남부, 경북 동해안: 5~30mm
(대기 불안정에 의한 소나기) 내일(31일) 오후(12시)부터 밤(21시) 사이 서울. 경기남부와 충청내륙, 남부 내륙에는 대기 불안정으로 인해 국지적으로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소나기 예상 강수량(31일 오후(12시)부터 밤(21시) 사이)
- 서울. 경기남부, 충청내륙, 남부 내륙: 10~60mm
- 제주도(30일 18시까지): 5~30mm
(하늘 상태) 모레(8월 1일)까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으나, 제주도는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기온 전망은 강원 동해안과 경상도, 전남, 제주도에 폭염주의보가 발표된 가운데, 모레(8월 1일)까지 낮 기온이 31도 내외로 오르는 곳이 많겠고, 일부 지역에서는 습도가 높아 체감온도가 33도 이상으로 오르면서 매우 덥겠고,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폭염 영향 예보(30일 11시 30분 발표)를 참고하여 건강관리와 농업, 축산업, 산업 등의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열대야: 밤사이(18:01~다음날 09:00) 최저기온이 25℃ 이상 유지되는 현상
- 내일(31일) 아침 최저기온 22~25도, 낮 최고기온 27~34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8월 1일) 아침 최저기온 22~25도, 낮 최고기온 27~33도가 되겠습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토픽입니다.

출처: 네이버

1위는 '국세청장에 김대지'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30일 차기 국세청장으로 김대지 현 차장을 내정했습니다. 김 국세청장 후보자는 국회 인사청문회를 거쳐 임명됩니다. 아울러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위원장(장관급)에 윤종인 행정안전부 차관을, 부위원장(차관급)에 최영진 4차 산업혁명위원회 지원단장을 각각 발탁했습니다. 김 국세청장 후보자는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행시(36회)를 거쳐 국세청 부동산 거래 관리과장, 서울지방국세청 조사 1 국장, 부산지방국세청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김 후보자는 국세청에서 20여 년 근무해 현장 경험이 풍부하고, 국세 행정 전반을 이해하고 있으며 업무 추진력을 갖췄다”라고 인선 배경을 밝혔습니다.

2위는 '계약갱신청구권 전월세 상한제'입니다. 30일 정부에 따르면 정세균 국무총리는 31일 임시 국무회의를 열 예정입니다. 임시 국무회의는 이날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주택임대차 보호법'(주임법) 개정안을 처리하기 위해 열립니다. 계약갱신청구권제와 전월세 상한제를 도입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주임법 개정안은 이날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됐습니다. 주임법은 27일 국회 상임위원회인 법제사법위원회에 상정돼 이틀만인 29일 속전속결로 통과됐고, 하루만인 이날 다시 본회의 문턱도 넘었습니다. 공포 후 즉시 시행하는 법률안의 경우 국회가 법안을 정부로 이송하고 정부가 국무회의 의결과 대통령 재가를 거쳐 관보에 실으면 시행됩니다.

3위는 '국회 본회의'입니다. ‘임대차 3 법’ 중 계약갱신청구권제와 전월세 상한제가 30일 미래 통합당 의원들이 불참한 가운데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국회는 이날 본회의를 열어 임대차 3 법에 포함돼 있는 주택임대차 보호법 개정안과 상가건물 임대차 보호법 개정안을 처리했습니다. 주택임대차 보호법 개정안은 세입자가 기존 2년 계약이 끝나면 추가로 2년 계약을 연장할 수 있도록 ‘2+2년’을 보장하는 내용입니다. 임대료 상승 폭은 직전 계약 임대료의 5% 내에서 지방자치단체가 조례로 상한을 정하도록 했습니다. 상가건물 임대차 보호법 개정안은 법무부가 상가건물 임대차와 관련한 업무를 부동산 정책 소관부처인 국토교통부와 공동으로 관할하도록 규정했습니다. 상가건물임대차위원회를 법무부에 신설하되, 위원을 국토부 고위공무원으로 하는 내용도 담겼습니다.

4위는 '차세대 반도체 패키징 기술 점검'입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30일 충남 아산 소재 삼성전자 온양사업장을 찾아 차세대 반도체 패키징 기술개발 로드맵 등 중장기 전략을 점검하며 쉴틈 없는 현장 경영을 이어갔습니다. 이날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부회장은 삼성전자 온양사업장을 찾아 인공지능(AI) 및 5세대 이동통신 모듈, 초고성능 메모리(HBM) 등 미래 반도체 생산에 활용하는 차세대 패키징 기술을 집중적으로 살펴보고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기술 개발을 당부했습니다. 김기남 삼성전자 부회장과 진교영 메모리 사업부장 사장, 정은승 파운드리 사업부장 사장, 강인엽 시스템 LSI 사업부장 사장, 박학규 경영지원실장 사장 등과 함께 현장을 방문한 이 부회장은 임직원들과 간담회도 갖고 혁신기술 개발의 중요성도 강조했습니다. 이 부회장은 이 자리에서 “포스트 코로나 미래를 선점해야 한다. 머뭇거릴 시간이 없다”며 “도전해야 도약할 수 있다. 끊임없이 혁신하자”라고 말했습니다.

5위는 '임대차 보호법 본회의 통과'입니다. 여권의 부동산 시장 안정을 위한 '임대차 3 법' 중 계약갱신청구권제와 전월세 상한제가 30일 야당의 불참 속에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미래 통합당은 "국회를 통법부(通法府)로 전락시켰다"라고 강력 비판했습니다. 국회는 이날 본회의를 열어 주택임대차 보호법 개정안과 상가건물 임대차 보호법 개정안을 재석 187인 중 찬성 186인, 기권 1인으로 가결했습니다. 유일한 기권표는 미래 통합당을 탈당해 무소속으로 당선된 김태호 의원이 던졌습니다. 개정안은 세입자가 기존 2년 계약이 끝나면 추가로 2년 계약을 연장할 수 있도록 '2+2년'을 보장하고, 임대료 상승 폭을 직전 계약 임대료의 5% 내에서 정하도록 했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