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5월 13일 수요일입니다. 음력 4월 22일입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18도입니다. 체감온도는 18.7도입니다. 자외선 지수는 9로 매우 높음입니다. 오존 지수는 0.043ppm으로 보통입니다.

012345678910111213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구름 조금 있습니다. 예보는 구름 많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12도이고, 최고기온은 23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오후 예보는 경북, 경남, 대구, 울산, 부산, 전남, 광주, 제주는 보통이고 그 외 지역은 한때 나쁨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강원 영동과 경상 동해안 강한 바람과 건조한 대기) 강원 영동에는 강풍주의보, 동해안과 일부 경북 내륙에는 건조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내일(14일) 오전까지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중부지방과 경상 동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30~45km/h(8~12m/s)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선별 진료소와 같은 야외에 설치된 천막이나 간판 등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라며,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도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저녁 기상 전망) 전국이 맑고, 기온도 20도 이상을 보이는 곳이 많아 포근하겠습니다.
기온 전망은 내일(14일) 낮 기온은 오늘(13일, 19~26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고, 특히 내륙을 중심으로 25도 이상 오르는 곳이 많아 조금 덥겠습니다. 한편, 모레(15일)는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면서 낮 기온이 오르지 못해 20도 내외의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 내일(14일) 아침 최저기온 8~18도, 낮 최고기온 22~28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15일) 아침 최저기온 12~18도, 낮 최고기온 17~21도가 되겠습니다.
(하늘상태, 강수) 오늘(13일)은 전국이 맑겠고, 내일(14일)은 전국이 구름 많다가 저녁(18시)부터 차차 흐려져 제주도는 밤(21~24시)에 비가 오겠고, 모레(15일)는 전국에 비가 오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14일 밤(21~24시))
- 제주도: 5mm 내외

오늘 현재의 뉴스 토픽입니다.

출처: 네이버

1위는 '갓갓 문형욱'입니다. 텔레그램 성착취 대화방 'n번방' 운영자인 대화명 '갓갓'은 대학 4학년인 1995년생 문형욱으로 드러났습니다. 문형욱은 오는 18일 검찰 송치 과정에서 대중에 얼굴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경북지방경찰청은 신상공개위원회를 개최하고 아동청소년 성보호법 위반 혐의 등으로 전날 구속된 문형욱의 신상정보를 공개하기로 결정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경찰은 이날 오후 경찰관 3명과 변호사, 대학교수 등 내외부 위원 7명으로 구성된 신상정보 공개 심의위원회를 열어 이같이 결정했습니다. 문형욱의 얼굴은 오는 18일 안동경찰서에서 검찰에 송치될 때 마스크나 모자로 가리지 않고 공개될 예정입니다.

2위는 'n번방 개설자'입니다. 텔레그램 성착취 물 공유 대화방인 'n번방' 최초 개설자인 일명 '갓갓'으로 불리던 문형욱(24)의 신상정보가 공개로 결정됐습니다. 경북지방경찰청은 13일 오후 1시 신상공개위원회를 열고 문형욱에 대한 신상공개를 결정했습니다. 문형욱은 대화명 '갓갓'으로 활동하면서 텔레그램 내에 n번방을 만들고, 미성년 차성 착취 물을 제작·유포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성착취 물을 만들어 텔레그램에 유포한 혐의로 구속 기소된 조주빈(24)이 운영한 '박사방' 등 성착취 물 공유 대화방의 시초 격인 n번방을 처음 개설한 인물입니다.

3위는 '신상공개 결정'입니다. 성 착취 물을 공유하는 텔레그램 대화방인 'n번방' 최초 개설자(대화명 '갓갓') 문형욱(24·대학생)의 신상이 공개됐습니다. 경북지방경찰청은 13일 아동청소년 성보호법 위반 혐의 등으로 전날 구속된 문형욱의 이름과 나이, 얼굴(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이날 오후 경찰관 3명과 변호사, 대학교수 등 내외부 위원 7명으로 구성된 신상정보 공개 심의위원회를 열어 이같이 결정했습니다. 경찰은 오는 18일 문형욱을 검찰에 송치할 때 마스크나 모자로 가리지 않고 그의 얼굴을 공개할 방침입니다.

4위는 'n번방 갓갓'입니다. 경찰이 텔레그램 ‘n번방’ 성착취 범죄의 ‘원조’라고 스스로를 자처하는 문형욱(25)의 신상을 공개했습니다. 문형욱은 텔레그램에서 가장 먼저 미성년자 등을 협박해 성 착취 영상을 만들게 하고 유포한 인물입니다. 지난 2018년 대구 미성년자 성폭행 사건을 지시, 범행 과정에서 촬영한 영상을 n번방에 유포한 혐의도 받습니다. 경북지방경찰청은 13일 오후 신상공개위원회를 열고 텔레그램 n번방 운영자인 문형욱의 신상을 공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문형욱은 △아동청소년 성보호법상 음란물 제작·배포 △아동복지법 위반 △강요·협박 등 혐의를 받습니다.

5위는 '규제 샌드박스'입니다.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모빌리티 서비스들이 정보통신기술(ICT) 규제 샌드박스 문턱을 넘었습니다. 청각장애인들은 택시 기사와 태블릿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게 되고 신체 거동 불편 장애인도 불편함 없이 모바일로 택시를 배차받을 수 있게 됩니다. 과기정통부 신기술‧서비스 심의위원회는 13일 규제 샌드박스 과제 총 8건을 심의하고 총 7건 임시허가‧실증 특례 지정과 1건 지정과제에 대한 지정조건을 변경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날 회의 결과에 따라 ▲코 액터스의 고요한 모빌리티 플랫폼 ▲파파 모빌리티의 교통약자 특화 모빌리티 플랫폼 ▲스타릭스의 탑승 전 선결제 택시 플랫폼 ▲언맨드 설루션 자율주행 배달 로봇 ▲만도의 자율주행 순찰 로봇 등은 실증 특례를 받아 시장 진출이 허가됐습니다. 또 ▲카카오페이의 민간기관 등의 고지서 모바일 전자고지(알림 톡) ▲네이버의 민간기관 등의 고지서 모바일 전자고지(포털 앱) 등은 임시허가를 받았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1. 가족바라기 2020.05.13 21:08 신고

    방금 한바퀴 돌고 왔네요
    사람없을때 나가니 편하긴하네요
    n번방 학생들보니 얼굴은 안그렇게 생겼는데
    겉모습만 보고 판단하면 안된다는걸 한번더 느낍니다

  2. korea cebrity 2020.05.14 09:17 신고

    요즘은 약간 서늘하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