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들

2020년 3월 5일 부산 날씨 및 뉴스

by 키리나 2020. 3. 5.
728x90
SMALL

오늘은 3월 5일 목요일입니다. 음력 2월 11일입니다. 오늘은 만물이 겨울잠에서 깨어난다는 경칩입니다. 경칩이지만 추웠습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7도입니다. 체감온도는 6.0도입니다. 자외선 지수는 5로 보통입니다. 오존 지수는 0.016ppm으로 좋음입니다.

01234567891011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맑습니다. 예보도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0도이고, 최고기온은 12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오후 예보는 전남, 광주, 제주는 좋음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오후 예보는 전남, 광주, 제주는 좋음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현재(16시), 전국이 맑습니다.
(기압계) 오늘(5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내일(6일)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모레(7일)는 제주도 남쪽 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하늘 상태) 오늘(5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내일(6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밤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모레(7일)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기압골에 의한 강수) 모레(7일) 제주도는 아침(06시)부터, 남부지방은 낮(09~15시)에, 충청 남부는 오후(15시)에 비가 시작되겠으나, 충청 남부와 전라도는 밤(21시)에 대부분 비가 그치겠습니다. 한편, 모레 늦은 오후(15시)부터 밤(21시) 사이 그 밖의 중부지방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온 전망은 내일(6일) 아침 기온은 -7~3도(오늘 -6~3도, 평년 -4~3도), 낮 기온은 7~15도(평년 7~12도)가 되겠습니다. 모레(7일) 아침 기온은 -3~5도(평년 -4~3도), 낮 기온은 10~14도(평년 7~12도)가 되겠습니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내일(6일) 아침 기온은 대부분 지역에서 0도 이하, 중부내륙과 일부 남부 내륙에서는 영하 5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도 있어 춥겠으나, 낮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올라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의 뉴스 토픽입니다.

출처: 네이버

1위는 '홍준표 김태호 컷오프'입니다. 미래 통합당 공천 관리원회가 5일 홍준표 전 대표와 김태호 전 지사를 공천에서 배제했습니다. 현역 가운데 이주영, 김한표, 김재경, 비례대표 김성태 의원 등이 컷오프 됐습니다. 공관위는 이날 부산과 서울 경기 일부 지역의 공천을 발표했습니다.

2위는 '통합당 홍준표'입니다. 미래 통합당 홍준표 전 대표와 김태호 전 경남도지사가 4·15 총선 공천에서 탈락했습니다. 
국회부의장 출신의 이주영(5선) 의원을 비롯해 부산·경남(PK) 지역구 현역 3명은 공천 배제(컷오프)를 당했습니다. 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는 5일 회의를 열어 이 같은 경선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경남 양산을과 산청·함양·거창·함평에 각각 공천을 신청한 홍준표 전 대표와 김태호 전 지사는 경선에 오르지 못했습니다.

3위는 '부산 남구'입니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미래통합당 전신) 대표가 그간 출마를 준비해온 경남 양산 을에서 결국 공천 배제(컷오프)됐습니다. 고향 출마를 고수해온 김태호 전 경남지사도 컷오프 됐습니다. 부산 중·영도구 전략공천설이 나왔던 이언주 의원은 부산 남구 을에 전략 공천됐습니다. 미래 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는 5일 오후 국회에서 브리핑을 통해 서울 경기 및 부산·경남 일부 지역에 대한 공천을 발표했습니다. 홍준표 전 자유 한국당 대표는 앞서 출마 선언을 한 바 있는 경남 양산시 을에서 고배를 마셨습니다. 당초 홍 전 대표는 고향인 경남 밀양·의령·함안·창녕 지역에서 총선 출마를 준비했으나, 공관위의 '험지' 출마 요구에 경남 양산 을로 출마 지를 바꾼 바 있습니다.

4위는 '코로나 19 확진자'입니다.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진자 10명 중 7명은 '집단발생'과 연관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보건당국은 집단시설과 의료기관 등을 중심으로 새로운 코로나 19 확진자가 확인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권준욱 중앙 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은 5일 충북 오송 질병관리본부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전국적인 (코로나 19 확진자) 발생상황을 보면 69.4%가 집단발생과 연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기타 산발적 발생 또는 조사 분류 중인 사례가 약 30.6%로, 이 부분을 더 조사하고 분류하면 집단발생 연관 유모는 더 커질 수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출처: 질병관리본부

5위는 '김창한 펍지 대표'입니다. 김창한 펍지 대표가 크래프톤 대표를 겸임한다. 김효섭 크래프톤 대표는 사임했습니다. 5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크래프톤은 이날 개최한 크래프톤 라이브 토크(KLT)에서 이 같은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KLT는 이사회와 코로나 19 등의 영향으로 2주 미뤄져 이날 오후 실시간 웹을 통한 청취 방식으로 열렸습니다. 발표는 장병규 크래프톤 의장이 직접 맡았습니다. 이날은 장 의장의 회사 복귀 후 첫 출시작인 테라 히어로가 시장에 첫선을 보인 날이기도 합니다. 장 의장에 따르면 김창한 펍지 대표가 크래프톤 대표를 겸임하고, 김효섭 크래프톤 대표는 사임합니다. 일각에서는 출시가 미뤄지며 장기간 개발 중인 에어를 김창한 대표가 지휘할 것이란 분석도 나옵니다. 김창한 대표는 배틀그라운드 제작총괄을 맡아왔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