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4월 10일 수요일입니다. 부산 날씨는 지금 비가 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바람이 많이 부네요.

기온은 8도인데 현재 풍속이 북항이 22.9m/s 가장 강하고, 제일 약한 곳은 영도 16.8m/s로 바람이 불고 있어서 체감온도는 5도라고 합니다. 비도 오고 바람도 많이 부니 옷을 따뜻하게 입으셔야겠습니다.

오전 중에는 비가 그친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소 쌀쌀하다고 합니다.

미세먼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진출처: 네이버

바람이 제법 불고 비까지 오니 미세먼지는 보통이 아니라 좋습니다. 미세먼지 때문에 마스크는 안 해도 되겠지만 바람 많이 불고 추워서 마스크를 써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오늘부터 뉴스 토픽도 올려 현재시간에 올라오는 뉴스에 대해 간략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진출처: 네이버

7시경 현재 뉴스 토픽입니다.

1. 고교 무상교육이 실시된다고 합니다. 올 2학기 고3부터 시행하고 2020년에 2, 3학년 상생을 대상으로 확대하고 2021년에 전면 시행된다고 합니다. 사실상 학자금 지원을 받지 못하는 중소기업에 다니시는 분들이 혜택을 받을 것 같다고 합니다.

2. 최소 7명 사망은 브라질 언론에 따르면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시 일대에서 전날부터 집중호우가 계속되는 가운데 지금까지 최소 7명이 사망한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브라질 기상당국은 집중호우가 계속될 것이라고 보고 예보해 피해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3. ILO 협약 비준하라는 EU에서 한국에 최후통첩을 했다고 합니다. ILO 협약 비준 안 하면 국가 위상에 심각한 손상을 받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1991년 ILO에 가입한 지 28년이 지났지만 한국은 ILO 핵심협약 중 결사의 자유에 관한 협약 2개, 강제노동에 관한 협약 2개를 비준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1996년 OECD 가입 당시부터 ILO 핵심협약 비준을 줄기차게 약속하고, 2019년 현재까지 23년간 약속을 위반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다음 4위 마약 혐의 로버트 할리는 마약 혐의로 체포된 한국명 하일 미국명 로버트 할리 뉴스이며, 5위 황철규 부산고검장은 황철규 부산고검장이 3~5일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열린 국제검사협회 집행위원회 선거에서 아시아 지역 부회장인 황 고검장이 유럽과 아프리카 후보를 누르고 아시아 출신으로서는 최초로 국제검사협회 회장으로 당선되었다는 뉴스입니다.

여기까지 입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