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10월 30일 수요일입니다. 음력 10월 3일입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11도입니다. 체감온도는 9.2도입니다. 자외선 지수는 4로 보통입니다. 오존 지수는 0.031ppm으로 보통입니다.

0123456789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맑습니다. 예보도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10이고, 최고기온은 20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서울, 경기, 인천, 세종, 충북, 충남, 대전은 좋음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이미지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오늘(30일)과 내일(31일)은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 모레(11월 1일)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오늘(30일)부터 모레(11월 1일)까지 전국이 맑겠습니다.
기온 전망은 오늘(30일) 낮 기온은 16~21도(어제 16~21도, 평년 15~20도)가 되겠습니다. 내일(31일) 아침 기온은 3~14도(평년 1~11도), 낮 기온은 19~24도(평년 15~20도)가 되겠습니다.
오늘(30일)부터 모레(11월 1일)까지 맑은 날씨를 보이면서 밤사이에 복사냉각으로 기온이 떨어지고, 낮 동안에는 일사로 인해 기온이 오르면서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내외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강원산지는 오늘(30일) 아침 기온이 어제보다 10도 이상 큰 폭으로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어 한파주의보가 발효 중이나, 오늘 낮 동안 기온이 오르면서 해제되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한파주의보 기준: 아침 최저기온(03:01~09:00)이 전날보다 10℃ 이상 하강하여 3℃ 이하이고, 평년값보다 3℃ 이상 낮을 것으로 예상될 때

오늘의 뉴스 토픽입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1위는 조국 사태입니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30일 오후 국회에서 정례 기자간담회를 열고 '조국 사태' 등 당 내외 현안에 대한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당초 이 대표는 다음 달 5일 기자간담회를 열 예정이었지만 최근 초선 의원들의 잇따른 불출마 선언으로 촉발된 당내 쇄신 요구 등을 감안해 간담회 일정을 앞당긴 것으로 알려졌다. 이 대표는 당 안팎의 인적 쇄신 요구, 조국 사태에 관한 지도부 책임론 등이 거세짐에 따라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사퇴 이후 처음으로 직접 유감을 표명할 것으로 보인다. 기자 간담회에 앞서 오전에 열리는 의원총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도 수렴할 계획이다. 이 대표 측 관계자는 "당내에 대한 여러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 상황에서 이 대표가 직접 사안에 대해 설명하고 다른 추측이나 억측이 불거지지 않도록 언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2위는 IS수괴 사망입니다. 미군의 군사작전으로 사망한 이슬람 국가(IS)의 수괴 아부 바크르 알 바그다디의 최후 모습은 공개될까. 그의 동영상 공개 가능성이 높아지며 그 범위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마크 밀리 미 합참의장은 28일 국방부 청사에서 마크 에스퍼 국방장관과 진행한 공동 기자회견에서 이번 작전 상황을 담은 영상 자료에 대한 질문에 “아직은 준비가 되지 않았다”면서도 “(자료의) 기밀해제 과정을 거치고 있고,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어디까지 공개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답변하지 않았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27일 ‘중대 발표’에서 “바그다디가 훌쩍이고 비명을 지르며 겁쟁이처럼 죽었다”라고 묘사했다. 밀리 합참의장은 트럼프 대통령이 묘사한 사망 순간에 대해 “나는 아는 바가 없다. 대통령이 현장의 작전 지휘관 등에게서 따로 이야기를 들었을 수 있다”며 답변을 피했다. 뉴욕타임스는 이날 “백악관 상황실에 위성으로 전송된 영상 자료로는 지하터널 내부를 보거나 흐느낌, 울음소리를 들을 수 없다”며 트럼프 대통령의 설명 진위에 의문을 제기했다.

3위는 오늘의 운세입니다. 오늘의 운세를 보시려면 아래를 클릭하세요.

 

[오늘의 운세] 2019년 10월 30일 띠별 운세

[쥐띠]강한 자에게 강하게 나갈 줄 아는 용기가 필요하다.1...

www.ytn.co.kr

4위는 비선 실세 최순실입니다. '비선 실세' 최순실 씨(63·개명 최서원)와 안종범 전 청와대 정책조정 수석의 파기환송심 첫 재판이 30일 열린다. 서울고법 형사 6부(부장판사 오석준)는 이날 오전 11시 최 씨와 안 전 수석의 파기환송심 첫 공판기일을 진행한다. 다만 같은 재판부에 배당된 박근혜 전 대통령(67) 사건 파기환송심 첫 기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최 씨는 박 전 대통령, 안종범 전 청와대 정책조정 수석과 공모해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 회원사들을 상대로 미르·K스포츠재단에 774억 원을 출연하도록 강요한 혐의(직권남용 권리행사 방해) 등으로 구속 기소됐다. 그는 병합된 사건에서 박 전 대통령과 공모해 이 부회장으로부터 딸 정유라 씨의 승마 훈련 지원, 재단 출연금, 한국동계스포츠영재센터 지원금으로 수백억 원을 받은 혐의(뇌물수수)도 있다. 최 씨는 1, 2심에서 징역 20년을 선고받았다. 안 전 수석은 1심에서 징역 6년을 선고받았으나 2심에서는 징역 5년으로 1년이 감형됐다.

5위는 오늘 날씨입니다. 수요일인 30일은 전국이 맑겠으나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영하권에 드는 등 쌀쌀한 날씨를 보이겠다. 기상청은 이날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을 전망이라고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0∼11도, 낮 최고기온은 16∼21도로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영하권에 들면서 추워지니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또 새벽부터 아침 사이 내륙 곳곳에는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얼겠으니 농작물과 시설물 관리에도 유의가 필요하다.  지역별로 아침 최저기온을 살펴보면 △서울 5도 △인천 8도 △춘천 3도 △강릉 7도 △대관령 –3도 △대전 5도 △대구 7도 △부산 10도 △전주 7도 △광주 8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8도 △인천 17도 △춘천 17도 △강릉 20도 △대관령 14도 △대전 18도 △대구 19도 △부산 20도 △전주 18도 △광주 19도 등으로 예상된다.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