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9월 26일 목요일입니다. 음력 8월 28일입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21도입니다. 체감온도는 21.6도입니다. 자외선 지수는 6으로 높음입니다. 오존 지수는 0.021ppm으로 좋음입니다.

01234567891011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구름이 있습니다. 예보는 흐림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20도이고, 최고기온은 26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강원, 경북, 경남, 대구, 울산, 부산은 좋음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강원, 경북, 경남, 대구, 울산, 부산은 좋음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이미지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오늘(26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제주도는 오늘부터, 그 밖의 전국은 내일(27일)부터 제주도 남쪽 해상에서 북상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모레(28일) 남부지방은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고, 중부지방은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오늘(26일)은 전국이 구름 많겠으나, 제주도부터 차차 흐려져, 내일(27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고, 모레(28일) 남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겠으나, 중부지방은 구름 많겠습니다.
제주도 남쪽 해상에서 북상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늘(26일) 제주도에는 비가 오겠고, 내일(27일) 새벽(03시)에 제주도와 남해안에서 비가 시작되어, 오전(09~12시)에는 그 밖의 남부지방, 오후(12~18시)에는 충청 남부와 강원 남부에도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모레(28일)는 전라도와 경남, 제주도에 가끔 비가 오겠습니다.

기온 전망은 오늘(26일) 낮 기온은 23~28도(어제 21~27도, 평년 22~26도)가 되겠습니다. 내일(27일) 아침 기온은 13~21도(평년 10~18도), 낮 기온은 22~27도(평년 22~26도)가 되겠습니다.

오늘의 뉴스 토픽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1위는 미일 1단계 무역협상 타결입니다. 미국과 일본이 일본으로 수출되는 일부 미국산 제품의 '관세장벽'을 완화하는 내용의 새 무역협상을 타결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현지시간 25일 유엔총회가 열리는 뉴욕에서 정상 회담을 갖고 일부 농산물과 공산품의 관세를 없애거나 낮추는 합의안에 서명했습니다. 이에 대해 미국 무역대표부는 "이번 합의로 일본으로 수출되는 미국 식품·농산품의 90%가량에 대해 관세가 면제되거나 우대관세가 적용되고, 미국도 4천만 달러 규모의 일본산 농산물에 대한 관세를 없애거나 줄인다"라고 밝혔습니다. 관련해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합의로 미국산 제품에 70억 달러 가치의 일본 시장이 열리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2위는 트럼프 아베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문재인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는 언급하지 않은 한·미·일 3자 안보협력 문제를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의 정상회담에서는 다룬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백악관은 25일(현지시간)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아베 일본 총리는 한·미·일 간 3자 안보협력의 중요성을 언급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날 트럼프 대통령과 아베 총리가 유엔 총회가 열리는 미국 뉴욕에서 정상회담을 연 직후 백악관이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서입니다.
미·일 정상이 언급한 '3자 안보협력의 중요성'은 지난달 한국이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 미아) 종료 결정을 발표한 것과 관련된 것으로 보입니다.

3위는 고유정이 살해입니다. '고유정 의붓아들 사망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고유정이 아이를 살해한 것으로 잠정 결론 내렸습니다. 26일 경찰에 따르면 충북 청주 상당경찰서는 고유정에게 의붓아들 살해 혐의(살인)를 적용해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할 방침입니다. 경찰은 고유정의 살해와 현 남편 A 씨(37)의 과실 두 가지 가능성에 대해 수사를 벌이던 중 A 씨에 대한 추가 약물 검사에서 특정 수면유도제 성분을 확인했습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추가 분석 결과를 7월 말쯤 경찰에 통보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4위는 이춘재 얼굴 공개입니다. 화성 연쇄살인사건의 유력 용의자인 이춘재의 고등학교 졸업 사진이 공개됐습니다. 주요 방송사들은 25일 한국일보가 입수한 이춘재의 고등학교 졸업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사진과 화성사건 몽타주를 비교해보면 전체적으로 닮았습니다. 쌍꺼풀이 없으며 이마가 넓고 턱이 뾰족한 것이 흡사합니다. 오른쪽 눈썹이 원형이고, 왼쪽 눈썹은 일자형에 가깝다는 점도 비슷합니다. 이춘재는 몽타주와 너무 흡사해 그와 함께 부산교도소에서 수감 중이었던 동료 수감자들 사이에서 '그가 범인이 아니냐'는 소문이 돌기도 했습니다.

이미지출처: 실화탐사대 방송화면

5위는 통화 녹취록 공개입니다. 미국 민주당의 탄핵조사 개시로 귀결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이른바 '우크라이나 의혹'과 관련, 트럼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정상과의 통화에서 민주당 유력 대선주자인 조 바이든 전 부통령에 대한 '조사 외압'을 한 것이 사실로 드러났다고 외신들이 25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미 언론들은 백악관이 이날 공개한 지난 7월 25일 트럼프 대통령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의 통화 녹취록을 토대로 이같이 전했습니다. 녹취록은 A4 5쪽 분량입니다. 이번 녹취록 공개를 계기로 전날 탄핵조사 개시를 발표한 민주당은 외압이 사실로 드러났다며 탄핵 추진에 더욱 속도를 낼 것으로 보여 파장이 주목됩니다.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