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8월 18일 일요일입니다. 음력 7월 18일입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29도입니다. 체감온도는 31.7도입니다. 자외선 지수는 9로 매우 높음입니다. 오존 지수는 0.083ppm으로 보통입니다.

0123456789101112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흐림입니다. 예보도 흐림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24도이고, 최고기온은 30도입니다.

오늘 미세먼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전북, 경남, 부산, 울산, 제주는 보통이고 그 외 지역은 좋음입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울산, 부산은 나쁨이고, 충북, 세종, 전북, 경남, 제주는 보통이며, 그 외 외 지역은 좋음입니다. 오전 예보는 경남, 울산, 부산은 나쁨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오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이미지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오늘(18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와 남해안은 남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제주도는 오후(18시)까지, 경남 해안은 오후(12~18시)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경기북부와 강원 영서 북부, 남해안에는 아침(09시)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19일)도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으나, 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오후(12시)부터 구름 많고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온 현황과 전망은 오늘(18일) 낮 기온은 28~33도(어제 28~35도, 평년 26~31도)가 되겠습니다. 내일(19일) 아침 기온은 18~25도(평년 20~24도), 낮 기온은 26~32도(평년 26~31도)가 되겠습니다.

오늘의 뉴스 토픽입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1위는 분양가 상한제입니다. 정부가 이르면 오는 10월부터 투기과열지구에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할 수 있다는 발표가 나온 이후 재건축과 신축 아파트 가격 동향이 확연하게 엇갈리고 있습니다. 18일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 114에 따르면 지난주 서울의 집값은 0.02% 올라 전주 상승 폭(0.04%)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분양가 상한제를 앞두고 매수자들이 관망세를 보이면서 재건축 추진 아파트 단지의 상승세가 둔화한 영향이라고 부동산 114는 분석했습니다. 재건축 아파트 가격은 0.02% 오르면서 전주보다 상승 폭이 0.07% 포인트 낮아졌습니다.

2위는 낮 최고 33도입니다. 기상청은 전국이 낮 최고기온이 28~33도 분포를 보이겠다고 예보했습니다. 제 위의 글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3위는 일본 수출규제입니다. 정부는 일본 수출규제와 관련해 기업들이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범부처 현장지원단을 가동합니다. 18일 정부는 일본의 강화된 수출규제 시행에 대비해 관계부처와 무역협회, 기술개발·수출·금융 등 분야별 지원기관이 합동으로 현장지원단을 가동해 기업들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일본 당국은 오는 28일부터 한국을 수출심사 우대 국 백색 국가에서 제외하는 수출무역 관리령 개정안을 시행합니다. 박태성 산업통상자원부 무역투자실장은 "지금까지는 우리 기업들의 혼선을 최소화하기 위해 정보를 명확하고 충분히 전달하는데 주력했습니다. 앞으로는 개별 기업의 실질적인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원하는데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4위는 오늘 날씨입니다. 중부지방은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새벽 한때 구름 많고 경기 북구와 강원 영서 북부에는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제주도는 오후에 대기 불안정으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제 위의 글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5위는 일본 정부입니다. 정부가 14일 백색 국가(수출 절차 우대 국)에서 일본을 제외한 조치에 앞서 일본 측에 이미 사전 통보했으며 필요시 추가 설명이나 협의를 할 뜻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16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행정예고 이전에 일본 측에 사전 통보하고 주요 내용과 고시 개정 절차에 대한 설명도 이미 실시한 바 있다"면서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하다면 협의든 설명이든 일본 측이 원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겠다는 점을 알려드린다"라고 말했습니다. 산업부는 일본을 백색 국가에서 제외하고 수출통제지역을 개편하는 내용의 전략물자 수출입고시 개정안을 14일 행정예고 한 바 있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침묵은 그 어떤 노래보다 더 음악적이다.(Silence is more musical than any song.) - 펄 벅(Pearl Sydenstricker Buck)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