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3월 17일 일요일입니다. 음력 2월 8일입니다.

01234567891011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흐립니다. 예보도 흐림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11도이고, 최고기온은 19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경북, 전남, 제주는 나쁨이고, 경남, 대구, 울산, 부산은 보통이며, 그 외 지역은 매우 나쁨입니다. 오후 예보 경북, 전남, 제주는 나쁨이고, 경남, 대구, 울산, 부산은 한때 나쁨이며, 그 외 지역은 매우 나쁨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동쪽 지역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건조하겠으며 바람도 강하게 불겠습니다.
내일은 아침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춥겠습니다.
모레(19일) 대부분 지역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강원산지에는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습니다.
(건조)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도와 충북, 경상권, 일부 전남동부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건조하겠습니다. 특히, 바람도 강하게(강원산지는 매우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 불로 이어질 수 있겠으니, 산불 등 화재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강풍) 강풍특보가 발효된 강원산지와 충남서해안, 전라해안, 경북동해안. 북부내륙, 제주도는 내일(18일) 오전(강원산지 오늘(17일))까지 바람이 순간풍속 70km/h(20m/s) 내외(산지 90km/h(25m/s) 이상)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도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모레(19일) 오후부터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다시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앞으로 발표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내일(18일) 아침 기온은 오늘(17일)보다 5~10도가량 큰 폭으로 떨어져 내륙을 중심으로 0도 내외(경기동부와 강원내륙. 산지 -5도 이하)로 추워지겠고,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급격한 기온변화로 인한 건강관리와 농작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한파특보는 내일 오전에 대부분 해제되겠으나, 당분간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2~6도, 최고기온 11~15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 내일(18일) 아침최저기온은 -5~5도, 낮최고기온은 10~17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19일) 아침최저기온은 -1~9도, 낮최고기온은 9~17도가 되겠습니다.
(하늘상태) 오늘(17일)은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겠으나,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내일(18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모레(19일)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강수) 모레(19일) 오전(09~12시) 수도권과 충남북부서해안을 시작으로, 오후(12~18시)부터 밤(18~24시) 사이 중부지방과 전북, 전남권 북부, 경북권, 경남서부내륙에 가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강원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 경북북동산지는 글피(20일) 아침(06~09시)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모레 비 또는 눈이 오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모레(19일) 오후부터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비가 눈으로 바뀌어 내리는 곳이 있겠고, 고도가 높은 지역에서는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으며, 강원산지는 글피(20일)까지 눈이 이어지면서 많은 눈이 쌓이겠으니, 앞으로 발표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또한, 모레(19일) 내리는 강수는 미세한 기온 차이로 인해 같은 시. 군. 구 내에서도 강수 형태(비 또는 눈)가 달라지고, 적설의 차이가 있겠으니, 실시간 기상 레이더 영상과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예상 강수량(19일)
- (수도권) 서울. 인천. 경기: 5~10mm/ 서해 5도: 5mm 내외
- (강원도) 강원내륙: 5~20mm/ (20일까지) 강원산지. 동해안: 5~30mm
- (충청권) 충북북부: 5~20mm/ 대전. 세종. 충남, 충북중. 남부: 5~10mm
- (전라권) 전북: 5mm 내외/ 광주. 전남북부: 5mm 미만
- (경상권) 경북북부(20일까지): 5~20mm/ 대구. 경북남부, (20일까지) 울릉도. 독도: 5mm 내외/ 경남서부내륙: 5mm 미만
* 예상 적설(19일)
- (수도권) 경기북동부: 1cm 내외
- (강원도) 강원산지(20일까지): 3~8cm(많은 곳 10cm 이상)/ 강원내륙: 1~5cm/
강원북부동해안(20일): 1cm 내외
- (충청권) 충북북부: 1cm 내외
- (전라권) 전북동부: 1cm 내외
- (경상권) 경북북동산지(20일까지): 3~8cm/ (20일까지) 울릉도. 독도: 1~3cm/
경북북부내륙, 경북남서내륙, 경남서부내륙: 1cm 내외
(황사) 현재(16시), 중부지방과 전라권에 황사가 관측되는 곳이 있습니다.
오늘(17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황사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고, 북서쪽부터 점차 약해지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와 미세먼지 예보(매일 05시, 11시, 17시, 23시 발표, 국립환경과학원)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빙판길, 도로 살얼음) 모레(19일)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특히, 교량과 고가도로, 터널 입. 출구 등)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저속 운행하고 안전거리를 확보하는 등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한동훈 "이종섭은 즉각 귀국하고 황상무는 스스로 거취 결정해야"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17일 이종섭 주호주대사에 대해 즉각 귀국을 요청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퇴근길에 기자들에게 "고위공직자수사처(공수처)는 즉각 소환을 통보해야 하

n.news.naver.com

 

 

"브레이크 착각" 80세 운전자 '쾅쾅쾅'…강남서 7중 추돌사고

서울 강남에서 80세 운전자가 몰던 승용차가 앞차를 들이받으면서 총 7대가 잇따라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17일 뉴시스에 따르면 서울 수서경찰서는 이날 오전 9시40분께 개포동 구룡터널사

n.news.naver.com

 

 

18일 황사 가고 꽃샘추위 온다… 아침 5∼10도 '뚝'

밤사이 황사는 물러가고 월요일인 18일 꽃샘추위가 오겠다. 아침 기온이 전날보다 5∼10도가량 큰 폭으로 떨어져 내륙을 중심으로 0도 내외로 추워지겠다. 경기 동부와 강원 내륙·산지는 -5도 이

n.news.naver.com

 

 

전여옥, 장예찬 공천 취소에 “한동훈, ‘좌파언론’ 입만 보나…겁에 질려 있어”

장예찬 국민의힘 부산 수영구 국회의원 후보, 10년 前 SNS 망언으로 공천 취소 ‘여파 지속’ 전여옥 前 의원, 與 공관위원들 겨냥…“늘 1등만 해 ‘주전자 커피 물 끓는 것’도 감당 못해” “장

n.news.naver.com

 

 

[밀착 촬영] 호텔파티 뜬 '9000억의 커플'…오타니 옆 바짝 붙은 아내

오타니 쇼헤이(29)의 소속팀 LA 다저스의 카메라맨이 오타니와 아내 다나카 마미코(27)의 다정한 순간들을 담은 사진을 공개했다. 16일 LA 다저스 전속 카메라맨인 존 수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