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3월 16일 토요일입니다. 음력 2월 7일입니다.

012345678910111213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구름이 제법 있습니다. 예보는 흐림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8도이고, 최고기온은 18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동해안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겠습니다.
내일 낮부터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차차 기온이 낮아지겠습니다.
(건조) 강원영동, 일부 경상권과 전남동부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건조하겠습니다. 특히, 내일(17일)은 바람도 강하게(강원산지는 매우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 불로 이어질 수 있겠으니, 산불 등 화재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강풍) 내일(17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특히 경북동해안. 북부내륙은 70km/h(20m/s) 내외, 강원산지는 90km/h(25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최저 -3~5도, 최고 11~15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고, 비가 그친 후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내일(17일) 낮 기온은 오늘(16일)보다 5도 이상 떨어지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쌀쌀하겠습니다.
특히, 모레(18일) 아침 기온이 내일보다 5~10도가량 큰 폭으로 떨어져 내륙을 중심으로 0도 내외(경기동부와 강원내륙. 산지 -5도 이하)로 추워지겠고,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급격한 기온변화로 인한 건강관리와 농작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17일) 아침최저기온은 5~11도, 낮최고기온은 10~19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18일) 아침최저기온은 -5~5도, 낮최고기온은 10~16도가 되겠습니다.
(하늘상태) 오늘(16일)은 전국이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내일(17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모레(18일)는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강수) 오늘(16일) 제주도와 전남권은 가끔 비가, 밤(18~24시)에 경남남해안에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으며, 충남권 남부와 전북, 부산. 경남내륙은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내일(17일) 새벽(00~06시)부터 아침(06~09시) 사이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과 전라권, 제주도에 한때 산발적으로 약한 비(제주도는 오전(09~12시)까지)가 오는 곳이 있겠고, 경북권 내륙과 경남서부에는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예상 강수량(17일)
- (수도권) 서울. 인천. 경기, 서해 5도: 1mm 내외
- (강원도) 강원내륙. 산지: 1mm 내외
- (충청권) 대전. 세종. 충남, 충북: 1mm 내외
- (전라권) 광주. 전남(16일부터), 전북: 1mm 내외
- (경남권, 16일) 경남남해안: 1mm 내외
- (제주도) 제주도(16일부터): 5~10mm
(황사) 현재(16시), 몽골 동쪽에 위치한 황사 발원지를 지나는 저기압 주변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이 지역에서 황사가 발원하고 있습니다. 한편, 황사 발원지에 높은 구름대가 폭넓게 형성되어 있어, 위성에서 황사는 구름 사이 부분적으로 관측되고 있습니다.
이 황사는 내일(17일) 북서풍을 따라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으나, 황사의 발원량과 이동 경로에 따라 매우 유동적이니, 황사를 포함한 미세먼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 또는 미세먼지 예보(매일 05시, 11시, 17시, 23시 발표, 국립환경과학원)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철원 GOP 지원한 아들 첫 휴가…가리비 무료로 보낸 사장 ‘훈훈’

철원의 GOP 부대에서 근무하는 아들의 첫 휴가를 기념해 홍가리비를 주문했다가 가게 사장으로부터 3㎏을 선물받은 이야기가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15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n.news.naver.com

 

 

[심층] 대구 이슬람 사원 공사장은 '유치권 행사 중'···건축주-시공사 법정 공방까지

대구 이슬람 사원 공사장은 '유치권' 행사 중 3월 11일 오전 찾은 대구 이슬람 사원 건립 예정지. 이슬람 사원 건립을 반대한다는 현수막이 줄줄이 걸렸습니다. 공사장 앞에는 유치권 행사 중이라

n.news.naver.com

 

 

“혜리는 7년 낭비”... ‘한소희 연인’ 류준열에 악플 폭탄

배우 한소희가 류준열과의 열애설을 인정한 가운데, 류준열 소셜미디어(SNS)에 네티즌들의 악성 댓글이 쏟아졌다. 주로 그가 ‘환승 연애’를 했다며 비난하는 내용이었다. 16일 연예계에 따르면

n.news.naver.com

 

 

다이소 가면 천원인데…발렌시아가 400만원대 테이프 팔찌 시끌

프랑스 명품 브랜드 발렌시아가(Balenciaga)가 투명 테이프 형태의 팔찌를 선보여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영국 인디펜던트는 최근 발렌시아가가 '무질서'라는 주제로 2024 F/W 컬렉션을 열었다고 보

n.news.naver.com

 

 

러 대선 투표소 방화·화염병 투척…"가짜 선거" 방해 이어져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출마한 러시아 대통령 선거 첫날부터 여러 투표소에서 액체 테러와 방화, 화염병 투척 등의 시민 저항 활동이 이어졌습니다. 러시아가 점령한 우크라이나 지역에선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