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3월 15일 금요일입니다. 음력 2월 6일입니다. 오늘은 64주년 3.15 의거 기념일입니다.

012345678910111213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맑습니다. 예보도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6도이고, 최고기온은 18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오후 예보는 서울은 나쁨이고, 경기, 인천은 한때 나쁨이며,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오늘 밤부터 내일 오전 사이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습니다.
동해안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겠습니다.
오늘(15일) 밤(21시)부터 내일(16일) 오전(10시) 사이 인천. 경기도, 강원중. 북부내륙, 충남권, 충북중. 북부, 전라서해안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그 밖의 내륙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특히 서해안을 중심으로 안개가 더욱 짙어지면서 이슬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한편, 일부 서해안은 낮 동안에 안개가 이어지는 곳이 있겠으며, 그 밖의 지역에서도 박무(엷은 안개)나 연무(먼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해안에 위치한 교량(특히 인천대교, 영종대교, 서해대교, 천사대교 등)과 강이나 호수, 골짜기에 인접한 도로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기온이 낮은 내륙에는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도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모레(17일) 오전까지 서해상에는 바다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특히 오늘 밤부터 내일(16일) 오후 사이에는 더욱 짙어지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공항과 해상교통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건조) 동해안과 강원남부산지, 대구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강원산지와 경상권도 차차 건조해지겠습니다.
또한, 바람도 강하게(특히, 강원영동과 경북북동산지, 경북동해안은 매우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 불로 이어질 수 있겠으니, 산불 등 화재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강풍) 강풍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경북북동산지, 경북동해안에는 오늘(15일) 밤까지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산지 90km/h(25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오늘 그 밖의 경상권, 모레(17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특히 강원영동과 경북북동산지, 경북동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더욱 강하게 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내일(16일)까지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3~5도, 최고기온 10~14도)보다 조금 높겠으나,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져,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낮 기온이 내일(16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20도 내외로 오르면서 포근하겠으나, 모레(17일) 비가 그친 후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내일보다 5도 이상 떨어지는 곳이 많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쌀쌀하겠습니다.
또한, 내일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이상으로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16일) 아침최저기온은 -1~8도, 낮최고기온은 13~20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17일) 아침최저기온은 4~11도, 낮최고기온은 10~19도가 되겠습니다.
(하늘상태) 오늘(15일)은 전국이 맑겠습니다. 내일(16일)은 전국이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모레(17일)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강수) 내일(16일) 늦은 오후(15~18시)부터 제주도, 밤(18~24시)에 전라권과 경남권에 비가 오겠고, 모레(17일) 새벽(00~06시)까지 경남남해안, 아침(06~09시)까지 전라권, 오전(09~12시)까지 제주도에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내일 밤(18~24시)에 경기북부내륙과 강원북부내륙, 모레 새벽(00~06시)에 경북권 내륙에는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모레 새벽(00~06시)부터 아침(06~09시) 사이 수도권과 강원내륙. 산지, 충청권에 한때 산발적으로 약한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예상강수량(16~17일)
- (수도권, 17일) 서울. 인천. 경기, 서해 5도: 1mm 내외
- (강원도, 17일) 강원내륙. 산지: 1mm 내외
- (충청권, 17일) 대전. 세종. 충남, 충북: 1mm 내외
- (전라권) 광주. 전남: 5mm 내외/ 전북: 1mm 내외
- (경상권) 부산. 경남: 5mm 미만
- (제주도) 제주도: 5~30mm
(황사) 현재(16시), 저기압이 고비 사막과 내몽골 부근에 위치하며 주변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있습니다.
이 저기압이 몽골 동쪽에 위치한 황사 발원지로 점차 이동하면서 내일(16일) 오후에 황사가 발원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황사가 발원할 경우 모레(17일)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 또는 미세먼지 예보(매일 05시, 11시, 17시, 23시 발표, 국립환경과학원)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사직 전공의, 일자리 좀" 구직글 200개 돌파…"겸직 시 처벌 가능"

정부의 의대 증원에 반발한 전공의들이 집단 사직을 한 달 째 이어가는 가운데, 구직에 나선 전공의들이 적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15일 뉴시스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기준 서울시의사회 홈

n.news.naver.com

 

 

[단독] 도라산전망대서 5년만의 개성공단 촬영…'무단가동' 정황

북한이 개성공단 남북연락사무소를 폭파한지 거의 4년이 다 돼 가죠. 이후 방송사 카메라에 그 모습이 직접 담긴 적이 없었는데, TV조선이 별도 허가를 받아 촬영에 성공했습니다. 공장이 무단가

n.news.naver.com

 

 

[총선, 현장] 80년 광주 토박이의 한 마디 “여야고 나발이고 정치를 잘혀야제잉”

한동훈 국힘 비대위원장 호남 지역 방문 순천 시작으로 광주, 전북 등 돌며 지지 호소 “호남 전 지역에 후보 출마…진심 다할 것” “호남에서 이기는 게 우리가 진짜 이기는 것” 15일 오전 11

n.news.naver.com

 

 

이통3사, 내일부터 번호이동 '최대 50만원' 지급

이동통신3사가 오는 16일부터 새로운 휴대전화를 구매하면서 통신사를 옮긴 고객에게 최대 50만원의 전환지원금을 지급한다. 지원금 50만원은 최대 지급액이라는 의미로, 반드시 50만원을 지급받

n.news.naver.com

 

 

한국기자협회 "황상무 '회칼 테러' 발언, 언론에 대한 협박"

황상무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이 언론인을 상대로 한 회칼 테러 사건을 언급한 데 대해 한국기자협회가 “농담으로 받아들일 수 없는 대언론 협박”이라며 황 수석의 사퇴를 촉구했다. 기자협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