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2월 24일 토요일입니다. 음력 1월 15일입니다. 오늘은 정월대보름입니다.

0123456789101112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흐립니다. 예보도 흐림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2도이고, 최고기온은 9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오늘 밤부터 내일 오전 사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습니다.
(오늘~내일 강수) 오늘(24일) 늦은 오후(16~18시)부터 전라권과 충남서해안에 비(높은 산지 비 또는 눈)가 시작되어, 밤(18~24시)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 가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내일(25일) 오전(09~12시)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한편, 제주도는 내일까지 가끔 비(산지 비 또는 눈)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24~25일)
- (수도권) 경기북동부, 서해 5도: 3~8cm/ 서울. 인천. 경기도(경기북동부 제외): 1~5cm
- (강원도) 강원북부내륙, 강원산지: 3~8cm/ 강원중. 남부내륙: 1~5cm/ 강원동해안: 1cm 내외
- (충청권) 충북: 1~5cm/ 세종. 충남북부: 1~3cm/ 대전. 충남남부: 1cm 내외
- (전라권) 전북동부, 전남동부내륙(지리산부근): 1~5cm/ 전북서부: 1cm 내외
- (경상권) 경북북부내륙. 남서내륙, 경북북동산지, 경남서부내륙: 1~5cm/
대구. 그 밖의 경북, 울산. 경남중. 동부내륙, (25일) 울릉도. 독도: 1cm 내외
- (제주도) 제주도산지: 5~10cm(많은 곳 15cm 이상)
* 예상 강수량(24~25일)
- (수도권) 서울. 인천. 경기, 서해 5도: 5mm 내외
- (강원도) 강원도: 5mm 내외
- (충청권) 대전. 세종. 충남, 충북: 5mm 내외
- (전라권) 광주. 전남: 5~10mm/ 전북: 5mm 내외
- (경상권) 대구. 경북, 부산. 울산. 경남, (25일) 울릉도. 독도: 5mm 내외
- (제주도) 제주도: 10~40mm
(강수형태 및 적설 변동성) 오늘(24일) 밤부터 차차 기온이 낮아져 비가 눈으로 바뀌어 내리면서 서울을 포함한 중부지방과 남부내륙에는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고, 경기북동부와 강원북부내륙, 강원산지에는 대설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실시간 기상레이더 영상과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한편,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같은 시. 군. 구 내에서 1도 미만의 미세한 지상 기온 차이에도 강수 형태(비 또는 눈)가 달라지고, 적설의 차이가 있겠습니다.
(빙판길 및 도로 살얼음) 오늘(24일)과 내일(25일) 비 또는 눈이 오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매우 미끄럽겠으며, 중부지방과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도로 살얼음과 빙판길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저속 운행과 안전거리 확보 등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모레 강수) 모레(26일)는 동풍의 영향으로 오후(12~18시)부터 강원영동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하늘상태) 오늘(24일)과 내일(25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모레(26일)는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기온) 당분간 아침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6~3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고, 낮 기온은 평년(최고기온 6~12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한편, 모레(26일)까지 아침 기온이 중부지방과 전북동부, 경북내륙을 중심으로 0도 이하(경기북부와 강원내륙 -5도 이하, 강원산지는 -10도 이하)로 낮아 춥겠습니다.
- 내일(25일) 아침최저기온은 -2~5도, 낮최고기온은 4~11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26일) 아침최저기온은 -5~3도, 낮최고기온은 4~12도가 되겠습니다.
(강풍) 내일(25일) 오전까지 남해안을 중심으로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축구에 이어 그룹 경영까지 '휘청'…정몽규 HDC 회장 수난기

무능한 감독 선임에 대표팀 내홍…"축구협회장 사퇴해야" HDC현산 '사망 사고' 2위 오명, 오너 리스크 번질까 촉각 2월11일 막을 내린 아시안컵 후폭풍이 거세다.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김민재(바

n.news.naver.com

 

 

'복지부 공뭔 X끼들 꼭 봐라' 의사 커뮤니티 글, 알고보니 조작?

의사들이 의대 증원을 반대하는 가운데 보건복지부 공무원과 그 가족들에게 복수하겠다는 협박 글이 인터넷 커뮤니티에 유포돼 조작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이 논란의 글은 의사 커뮤니티에 게

n.news.naver.com

 

 

바다 위 기억들, 배 타고 떠나는 여행의 맛

싱어송라이터인 이내가 최근 가지게 된 꿈은 “마을과 사람들을 연결하는 것”이다. 이 꿈을 꾸게 만든 씨앗 같은, 짧지만 강렬한 여행이 있었다. 코로나 팬데믹 후, 일본 여행이 재개된다는 소

n.news.naver.com

 

 

뉴욕 연은 총재, "올해 말 금리인하 예상...인플레 2% 일관된 신호 중요"

매파(통화긴축 선호)로 분류되는 존 윌리엄스 뉴욕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는 1월 인플레이션과 노동시장 지표가 예상보다 강세를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올해 말에 금리를 인하할 것으로 내다

n.news.naver.com

 

 

“94곳서 8897명 전공의 사직…특권의식 유감”

보건복지부는 22일 오후 10시 기준 주요 94개 병원에서 소속 전공의의 약 78.5%인 8897명이 사직서를 제출한 것으로 파악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들의 사직서는 수리되지 않았다. 사직서 제출 후 근무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