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들

2024년 2월 22일 부산 날씨 및 뉴스

by 키리나 2024. 2. 22.
728x90
SMALL

오늘은 2월 22일 목요일입니다. 음력 1월 13일입니다.

0123456789101112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흐리고 비가 왔다 갔다 합니다. 예보는 흐림입니다. 오늘의 최고기온은 5도이고, 최고기온은 7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내일까지 강원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 경북북동산지에 매우 많은 눈이 쌓이겠고, 중부지방과 경북권을 중심으로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습니다.
모레까지 대부분 해상에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며, 강원동해안과 경상권 해안, 제주도해안에는 강한 너울이 유입되겠으니,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22일)은 중부지방과 전라권, 경상서부내륙, 경상권 동해안, 경북북동산지, 제주도에 비 또는 눈이 오다가 수도권과 강원내륙은 늦은 밤(21~24시)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내일(23일)은 강원동해안과 강원산지, 경북북동산지에 가끔 눈이, 제주도에는 가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이른 새벽(00~03시)까지 충청권에, 아침(06~09시)까지 전라권과 경상서부내륙, 경상권 동해안에도 가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부산과 그 밖의 경상권 내륙은 오늘(22일) 밤(18~24시)부터 내일(23일) 새벽(00~06시) 사이, 수도권과 강원내륙은 내일 새벽(00~06시)에 0.1cm 미만의 눈이 날리거나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남부지방의 높은 산지에서는 눈이 쌓이는 곳도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22~23일)
- (수도권) 서울. 인천. 경기(22일), 서해 5도: 1cm 미만
- (강원도) 강원산지, 강원동해안: 5~10cm(많은 곳 산지 15cm 이상)/ (22일) 강원내륙: 1~3cm
- (충청권) 대전. 세종. 충남, 충북: 1~3cm
- (전라권) 전북동부: 1~3cm
- (경상권) 경북북동산지, 경북북부동해안: 5~10cm/
경북서부내륙, 경남서부내륙: 1~5cm(지리산부근 2~7cm)/ 경북남부동해안: 1~3cm/
(23일) 울산: 1cm 내외
- (제주도) 제주도산지: 2~7cm
* 예상 강수량(22~23일)
- (수도권) 서울. 인천. 경기(22일), 서해 5도: 1mm 미만
- (강원도) 강원동해안, 강원산지: 5~20mm/ (22일) 강원내륙: 5mm 미만
- (충청권) 대전. 세종. 충남, 충북: 5mm 미만
- (전라권) 광주. 전남: 5~10mm/ 전북: 5mm 내외
- (경상권) 경북동해안, 경북북동산지: 5~10mm/ 경북서부내륙, 울산. 경남서부내륙: 5mm 내외
- (제주도) 제주도: 5~20mm
모레(24일)는 제주도에 비(산지 비 또는 눈)가 오겠고, 오후(12~18시)부터 전남권에도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적설 및 강수형태 변동성)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같은 시. 군. 구 내에서 1도 미만의 미세한 지상 기온의 차이에도 강수형태(비 또는 눈)가 달라지고, 적설의 차이가 있겠습니다.
(빙판길, 도로 살얼음) 중부지방과 경북권을 중심으로 어제(21일)부터 내린 눈이 쌓여 있는 가운데, 기온이 낮아지면서 내린 눈 또는 비가 얼어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출. 퇴근 시간대 차량 안전 운행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눈이 쌓인 지역에서는 낮 동안 녹은 눈이 다시 얼어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고, 기온이 낮은 이면도로나 골목길, 경사로, 그늘진 도로 등에서 빙판길이 되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많은 눈 유의 사항) 이미 많은 눈이 내린 강원산지와 강원동해안, 경북북동산지에 추가로 많은 눈이 오겠으니, 실시간 기상레이더 영상과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라며, 아래와 같은 사항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o 눈이 긴 시간 이어져 많고 무거운 눈에 의해 축사 및 비닐하우스, 약한 구조물 붕괴 등 시설물 및 소형 선박 침몰 피해 유의
o 많은 눈으로 인해 차량 고립 가능성이 있겠으니, 사전에 교통 상황 확인, 차량 이용 시 월동장비 준비 철저
o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급격히 짧아지겠고, 빙판길이 되고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차량 운행 시 반드시 감속 운행하고, 등산객들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
(하늘상태) 오늘(22일)부터 모레(24일)까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기온) 당분간 아침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7~2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고, 낮 기온은 평년(최고기온 6~11도)보다 조금 낮겠습니다.
한편, 오늘(22일) 비 또는 눈이 그친 후 기온이 차차 떨어지면서 아침 기온이 내일(23일)은 중부지방과 전북동부, 경북내륙, 모레(24일)는 중부지방과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0도 이하(경기북부와 강원내륙 -5도 이하, 강원산지 -10도 내외)로 낮아 춥겠습니다.
- 내일(23일) 아침최저기온은 -6~3도, 낮최고기온은 1~9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24일) 아침최저기온은 -7~3도, 낮최고기온은 3~9도가 되겠습니다.
(강풍) 강풍특보가 발효된 경북남부동해안, 경남권해안은 오늘(22일) 밤까지, 제주도(산지 제외)는 내일(23일) 오전까지 바람이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전국 대부분 지역에도 내일 새벽까지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산지 70km/h(20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강한 바람으로 인해 전남남해안과 경북남부동해안, 경남권해안, 제주도에 위치한 공항에서는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라며, 특히, 경남권해안에 위치한 조선소, 항만 등의 시설물 파손과 안전사고가 우려되니,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과한 증원 아냐…병원 미복귀 시 체포" vs "잡아가세요"

정부와 의료계의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다. 정부는 의대 증원 2000명이 과한 숫자가 아니라고 재차 강조했다. 병원에 미복귀하는 전공의는 체포영장을 발부하고 주동자는 구속수사할 방침도

n.news.naver.com

 

 

황정음, 재결합 3년만에 다시 파경…"내 인생 가장 큰 후회 결혼"

배우 황정음이 프로골퍼 겸 사업가인 남편 이영돈과 결혼 8년 만에 파경을 맞았다. 이들은 3년 전쯤 한 차례 이혼 위기를 겪었다. 22일 더팩트에 따르면 황정음과 이영돈은 현재 이혼 소송을 진행

n.news.naver.com

 

 

한동훈, 김현아 공천 보류에 "일종의 사법리스크...민주당과 달라야"

韓 "쌍특검, 질질 끌었는지 묻고싶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김현아 전 의원의 공천 보류에 대해 "일종의 사법리스크"라며 "우리는 더불어민주당과 달라야 한다"고 밝혔다. 한 위원

n.news.naver.com

 

 

쌍방울그룹, 셋째 출산 시 1억원…출산장려 캠페인 선포식

쌍방울그룹은 22일 서울 용산구 서빙고 본사에서 임직원의 출산과 육아 지원을 위한 '출산장려 캠페인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직장생활과 육아를 병행하는데 어려움이 없도

n.news.naver.com

 

 

파운드리 도전장 낸 인텔...삼성전자, 메타와 'AI 동맹' 구축할까

첨단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삼성전자에 인텔이 강력한 경쟁자로 급부상하고 있다. 인텔이 2나노미터(㎚) 이하 첨단 공정 기술과 막대한 생산능력 투자에 더해, 폭발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