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들

2023년 12월 28일 부산 날씨 및 뉴스

by 키리나 2023. 12. 28.
728x90
SMALL

오늘은 12월 28일 목요일입니다. 음력 11월 16일입니다.

01234567891011121314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맑습니다. 예보도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4도이고, 최고기온은 13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경기는 한때 나쁨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오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서울, 경기, 인천, 세종, 충북, 충남, 대전은 나쁨이고, 강원, 경북, 대구, 전북, 광주는 한때 나쁨이며,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오후 예보는 서울, 경기, 인천, 강원은 한때 나쁨이고, 경남, 울산, 부산, 전남, 제주는 보통이고, 그 외 지역은 나쁨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내일 오전까지 충남권과 전라권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최근 눈이 쌓인 지역과 짙은 안개가 끼는 지역에서는 밤사이 기온이 낮아지면서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습니다.
모레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28일) 늦은 밤(21~24시)부터 내일(29일) 오전(12시)까지 충남권과 전라권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그 밖의 지역에서도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 주변, 터널 입. 출구, 해안에 인접한 도로와 교량(서해대교 등)에서는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기온이 낮고 안개가 짙게 끼는 일부 도로에서는 지면에서 안개가 얼어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최근 눈이 내려 쌓인 지역에서는 낮 동안 녹은 눈이 밤사이 다시 얼면서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특히, 교량과 고가도로, 터널 입. 출구)이 되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는 등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기온이 낮은 이면도로나 골목길, 경사진 도로, 그늘진 도로 등에도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하늘상태) 오늘(28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서쪽 지역은 구름 많겠습니다. 내일(29일)은 서쪽 지역은 가끔 구름 많겠고, 동쪽 지역은 맑다가 밤부터 전국이 흐려지겠습니다. 모레(30일)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오늘) 오늘(28일) 밤(18~24시)에 전북동부에는 0.1cm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모레) 모레(30일) 아침(06~09시)에 중부서해안을 시작으로, 오전(09~12시)부터 그 밖의 중부지방과 전라권, 오후(12~18시)부터 전국 대부분 지역에 가끔 비(중부지방, 경북내륙 비 또는 눈)가 오겠습니다.
* 예상 적설(30일)
- (수도권) 경기동부: 2~7cm/ 서울. 경기서부(서해안 제외): 1~5cm/ 인천. 경기서해안: 1cm 내외
- (강원도) 강원산지: 5~10cm(많은 곳 북부산지 15cm 이상)/ 강원내륙: 3~8cm
- (충청권) 충북중. 북부: 1~3cm/ 충남북부: 1cm 내외
- (경상권) 경북북부내륙. 북동산지: 1~3cm
* 예상 강수량(30일)
- (수도권) 서울. 인천. 경기, 서해 5도: 5~20mm
- (강원도) 강원내륙. 산지: 5~20mm/ 강원동해안: 5mm 미만
- (충청권) 대전. 세종. 충남, 충북: 5~10mm
- (전라권) 전북: 5~10mm/ 광주. 전남: 5mm 미만
- (경상권) 대구. 경북, 울릉도. 독도: 5~10mm/ 부산. 울산. 경남: 5mm 내외
- (제주도) 제주도: 5mm 미만
특히, 모레 예상되는 강수는 기온이 낮은 경기동부와 강원내륙. 산지를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려 쌓일 가능성이 있겠고,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대기 하층과 지상의 미세한 기온 변화로 인해 시간과 고도에 따라, 강수형태(비와 눈)가 바뀔 수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최신 예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기온) 당분간 기온이 평년(최저기온 -11~0도, 최고기온 1~9도)보다 조금 높겠으나, 모레(30일)까지 아침 기온이 강원내륙. 산지와 경북북부내륙을 중심으로 -5도 이하로 낮겠습니다.
- 내일(29일) 아침최저기온은 -6~2도, 낮최고기온은 4~12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30일) 아침최저기온은 -4~4도, 낮최고기온은 2~11도가 되겠습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김건희 특검법' 총선 최대 변수로…수사대상과 남은 의혹들은

특검법에 여야 모두 사활을 거는 모습인데요. 특검법으로 어디까지 수사할 수 있는 건지 또 검찰 수사로 밝혀지지 않은 의혹들은 뭐가 남아 있는 건지, 박병현 기자가 짚어드리겠습니다. [기자]

n.news.naver.com

 

 

中 샤오미, 첫 전기차 공개..."포르쉐·테슬라 능가"

중국 가전업체 샤오미는 28일(현지시간) 100억 위안 이상을 들여 개발했다고 발표한 자동차 모델로 중국의 과포화 전기차 시장에 진출해 테슬라, 포르쉐와 경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샤오미의 CE

n.news.naver.com

 

 

“예뻐 보이는게 먼저”…구찌옷 입고 출산하겠다는 백만장자 아내

임신 9개월인 패션 셀럽 린다 안드라데가 병원 가운을 입고 있는 모습도 보이기 싫다며 출산할 때도 구찌 옷을 입고 프라다 하이힐을 신을 것이라고 선언했다고 영국 일간 더선이 28일(현지시간)

n.news.naver.com

 

 

가격안정제 도입 위한 ‘양곡법 개정안’ 농해수위서 안건조정위 회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가 농산물 가격안정제 도입을 위한 ‘양곡관리법 개정안’ 등을 안건조정위원회에서 다루기로 했다. 국민의힘이 더불어민주당의 입법 독주를 막겠다면서 꺼

n.news.naver.com

 

대통령실도 실장 전원 교체…비서실장에 이관섭

젊어진 한동훈 비대위 체제에 맞춰 대통령실도 실장 전원을 교체하는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시절부터 보좌해온 김대기 비서실장이 물러나고, 후임에 이관섭 정책실장이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