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들

2023년 12월 27일 부산 날씨 및 뉴스

by 키리나 2023. 12. 27.
728x90
SMALL

오늘은 12월 27일 수요일입니다. 음력 11월 15일입니다. 오늘은 13번째 원자력 안전 및 진흥의 날입니다.

01234567891011121314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맑습니다. 예보도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3도이고, 최고기온은 12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서울, 경기, 인천은 나쁨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오후 예보는 서울, 경기, 인천, 강원, 세종, 충북, 충남, 대전은 나쁨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서울, 경기, 인천, 세종, 충북, 충남, 대전은 나쁨이고, 그 외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오후 예보는 경남, 울산, 부산, 전남, 광주, 제주는 보통이고, 그 외 지역은 나쁨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최근 눈이 쌓인 지역에서는 밤사이 눈이 얼면서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습니다.
강원영동과 경상권 동부를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습니다.
최근 눈이 내려 쌓인 지역에서는 낮 동안 녹은 눈이 밤사이 다시 얼면서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특히, 교량과 고가도로, 터널 입. 출구)이 되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는 등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기온이 낮은 이면도로나 골목길, 경사진 도로, 그늘진 도로 등에도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하늘상태) 오늘(27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내일(28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청권과 전라권, 제주도는 구름 많겠습니다. 모레(29일)는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밤부터 차차 흐려지겠고,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기온) 당분간 기온이 평년(최저기온 -11~1도, 최고기온 1~9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으나, 경기북부. 동부와 강원내륙. 산지, 일부 경북내륙을 중심으로 모레(29일)까지 아침 기온이 -5도 이하로 떨어져 춥겠습니다.
- 내일(28일) 아침최저기온은 -6~4도, 낮최고기온은 4~13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29일) 아침최저기온은 -6~2도, 낮최고기온은 4~12도가 되겠습니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경상권 동부를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동쪽 지역도 대기가 건조하겠습니다. 특히,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 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야외 작업 및 활동 시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안개) 내일(28일) 새벽(00~03시)부터 오전(10시) 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 주변, 터널 입. 출구에서는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기온이 낮고 안개가 짙게 끼는 일부 도로에서는 지면에서 안개가 얼어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태영건설 워크아웃 임박… 부산 건설업 “남 일 아니다”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위기로 유동성 문제를 겪고 있는 태영건설이 이르면 이번주 워크아웃을 신청할 것이란 관측이 제기된다. 시공능력평가 16위인 태영건설이 워크아웃을 신청할 경우

n.news.naver.com

 

 

'서울 테러' 가상 영상…"선 넘었다"

주한이스라엘대사관이 한국을 배경으로 하마스 공격을 재현한 가상 영상을 공개했다가 논란 끝에 삭제했다. 이스라엘대사관은 지난 26일 각종 SNS에 '당신에게 일어난 일이라고 상상해보세요'라

n.news.naver.com

 

 

'마약혐의' 이선균, 사망…"전날 유서 쓰고 나가"

최근까지도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아온 배우 이선균씨가 서울 도심 한 공원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현장 정황과 하루 전 유서를 남기고 집을 나간 점으로 미뤄 경찰은 극단적 선

n.news.naver.com

 

 

[자막뉴스] 대담해지는 中 불법 조업.. '단속 첨단화'로 맞서는 해경

차귀도 남서쪽 150㎞ 해상 / 지난 10월 26일 제주해역에서 불법조업을 하던 중국어선이 해경에 적발됩니다. 중국어선은 해경이 배를 멈추라는 명령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달아납니다. "무허가 범장

n.news.naver.com

 

 

10년 넘게 표류한 부산종합촬영소, 내년 첫삽 뜬다

부산 영화계의 숙원사업으로, 10년 넘게 표류했던 ‘부산촬영소 건립’이 우여곡절 끝에 내년 3월 드디어 첫 삽을 뜬다. 영화진흥위원회(영진위)와 부산시는 27일 오후 해운대구 영진위 대회의실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