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7월 1일 토요일입니다. 음력 5월 14일입니다.

0123456789101112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흐립니다. 예보는 맑음이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22도이고, 최고기온은 27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모레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의 낮 기온이 33도 이상으로 오르면서 무덥겠습니다.
(기온)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모레(3일)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의 낮 기온이 33도 내외로 오르겠고, 습도가 높아 체감온도는 33~35도 내외로 오르는 곳이 많겠으니, 폭염 영향예보(11시 30분 발표)를 참고하여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2일) 아침최저기온은 21~24도, 낮최고기온은 26~35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3일) 아침최저기온은 21~24도, 낮최고기온은 25~34도가 되겠습니다.
(하늘상태) 오늘(1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내일(2일)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으나,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모레(3일)는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겠으나, 남부지방은 흐리겠습니다.
(소나기) 대기불안정으로 오늘(1일) 저녁(18~21시)까지 전라권 내륙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가시거리가 짧아지며 도로가 미끄러운 곳도 있겠으니, 안전사고와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소나기에 의한 예상 강수량(1일 저녁까지)
- 전라권 내륙: 5~40mm
(강수) 현재(1일 16시) 정체전선은 제주도남쪽해상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내일(2일) 정체전선이 다시 북상하면서 오후(12~18시)부터 제주도, 밤(18~24시)부터 전남해안에 비가 시작되어 모레(3일) 오후(12~18시)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모레(3일) 새벽(00~06시)에 경남서부남해안에도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내일(2일) 밤부터 모레(3일) 새벽 사이 제주도에는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60mm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비 피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내일(2일) 오전까지 제주도에는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2~3일)
- 제주도: 30~100mm(많은 곳 제주도산지 120mm 이상)
- 전남해안: 10~50mm
- 경남서부남해안: 5~20mm
(안개) 내일(2일) 아침(09시)까지 서해안과 경기북부내륙, 전남권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해안에 인접한 도로나 교량(인천대교, 영종대교, 서해대교 등), 내륙의 강이나 호수, 골짜기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이슬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폭염도 오세훈도 무지개를 막을 수 없다…을지로 덮은 ‘퀴퍼’

“사랑은 혐오를 이긴다고 하잖아요. 아무리 반대세력이, 오세훈 서울시장이, 홍준표 대구시장이 성소수자들을 막아도 사랑이 이길 겁니다.” 연인과 함께 ‘제24회 서울퀴어퍼레이드’(서울

n.news.naver.com

 

오늘부터 라면·과자 가격인하…"카트에 라면 한가득"

오랜만에 반가운 경제지표 내용을 봤습니다만 반면 국민들이 체감하는 물가는 외식을 하기도 선뜻 상품구매를 하기도 어려울 정도로 높기만 합니다. 정부가 제조사들을 향해 가격 인하 압박에

n.news.naver.com

 

"음악 들으며 하는 수학 공부, 효과 있다"

음악을 듣는 게 수학 성적에 도움이 될까. 아이차 아킨 튀르키예 안탈랴 벨렉대 기계공학부 박사의 연구에 따르면 음악은 수학 실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아이차 아킨 박사는 1975년부터 2

n.news.naver.com

 

머스크 vs 저커버그, 세기의 1조 원대 맞짱 '성큼성큼'

편집자주4차 산업 혁명 시대다. 시·공간의 한계를 초월한 초연결 지능형 사회 구현도 초읽기다. 이곳에서 공생할 인공지능(AI), 로봇(Robot), 메타버스(Metaverse), 자율주행(Auto vehicle/드론

n.news.naver.com

 

한국 무역 16개월 만에 흑자 전환‥회복 신호 해석은 '아직'

◀ 앵커 ▶ 우리나라 월간 무역수지가 1년 4개월 만에 흑자로 돌아섰습니다. 하지만 수출과 수입이 모두 감소한 가운데 수입이 더 크게 줄어든 덕분에 얻은 성적표여서 아직은 경기 회복의 신호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