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7월 4일 일요일입니다. 음력 5월 15일입니다.

01234567891011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맑습니다. 예보도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22도이고, 최고기온은 28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내일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의 낮 기온이 33도 내외로 오르면서 무덥겠습니다.
내일은 전남해안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모레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오겠습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내일(3일)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의 낮 기온이 33도 내외로 오르겠고, 습도가 높아 최고체감온도는 33~35도 내외로 오르는 곳이 많겠으니, 폭염영향예보(11시 30분 발표)를 참고하여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폭염특보는 모레(4일) 전국에 비가 오면서 대부분 해제되겠으나, 글피(5일) 다시 폭염특보가 발표되는 곳이 있겠습니다.
- 내일(3일) 아침최저기온은 21~25도, 낮최고기온은 25~35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4일) 아침최저기온은 21~25도, 낮최고기온은 25~30도가 되겠습니다.
(하늘상태) 오늘(2일)은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으나,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내일(3일)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겠으나,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흐리겠습니다. 모레(4일)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강수) 제주도남쪽해상에 위치한 정체전선이 북상하면서 내일(3일) 오후(12~18시)까지 제주도에, 밤(18~24시)까지 전남해안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내일(3일) 새벽(00~06시)부터 낮(09~15시) 사이 전북남부와 전남권 내륙, 경남서부남해안에도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모레(4일) 정체전선상에서 발달한 저기압의 영향으로 새벽(00~06시)에 전라권과 제주도부터 비가 시작되어 오전(06~12시)에는 경기서해안과 충남권, 오후(12~18시)에는 그 밖의 수도권과 강원영서, 경상권 서부, 밤(18~24시)에 그 밖의 전국으로 비가 확대되겠습니다.
또한,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예상 강수량(2~3일)
- 전남해안, 제주도: 30~80mm(많은 곳 전남해안, 제주도산지 100mm 이상)
- (3일) 전남권 내륙, 경남서부남해안: 10~50mm
- (3일) 전북남부: 5~30mm
(소나기) 내일(3일) 오후(12~18시)부터 저녁(18~21시) 사이 전라권 내륙에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소나기에 의한 예상 강수량(3일 오후~저녁)
- 전라권 내륙: 5~40mm
(강수 집중 시간과 강도) 오늘(2일) 밤부터 내일(3일) 오전 사이 제주도에, 내일(3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 전남해안에 시간당 30~60mm 내외의 매우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다음과 같은 사항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계곡이나 하천의 상류에 내리는 비로 인해 하류에서 갑자기 물이 불어날 수 있으니, 야영 자제
- 하천변 산책로 또는 지하차도 등 이용 시 고립될 수 있으며, 저지대 및 해안가 침수와 하천 범람, 급류에 각별히 유의
- 농경지 침수와 농수로 범람, 급류에 유의
- 공사장, 비탈면, 옹벽, 축대 붕괴와 산사태 및 낙석 유의
- 돌풍과 천둥. 번개로 인한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
- 천둥소리가 들리거나 굵은 빗방울이 떨어지기 시작하는 경우 빠르게 안전한 곳으로 대피
- 가시거리가 급격히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 있겠으니, 교통안전 유의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가짜 독립유공자 서훈 박탈 추진…손혜원·김원웅 부친 재검증

핵심요약 국가보훈부 "면밀한 검증과 조속한 서훈취소로 가짜 없도록 만전" 정부가 사회주의 계열의 독립운동과 허위공훈 가능성 등 논란이 제기된 독립유공자의 공적을 다시 검증해 '가짜 유

n.news.naver.com

 

전국 곳곳에 비수급 빈곤층, 그들은 ‘또 다른 세 모녀’였다[2023 비수급 빈곤 리포트]

“150만원짜리 SM7 중고차가 고급 차종이라서 생계급여가 안 나온다네요. 폐차 직전 승용차가 여섯 식구 생계를 발목 잡을 줄 몰랐습니다. 2평(6.6㎡) 남짓한 쪽방에서 여섯이 사는데 어떻게 해야

n.news.naver.com

 

[단독] ‘안전’ 한국 고리원전 지하수에서도 삼중수소 검출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제1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를 앞두고 국내 고리원전 인근 지하수에서 삼중수소가 검출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다만 측정된 방사선량이 기준치에 비해 0.01%에 불과해 인

n.news.naver.com

 

화요일 전국에 '물폭탄' 쏟아진다… 시간당 최대 60㎜ 굵은비

오는 4일 전국에 시간당 최대 60㎜의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진 전망이다. 여름철 더위가 본격화된다는 절기상 소서(小暑, 7일)를 앞두고 일요일인 2일 오후 제주에서부터 정체전선이 북상하며 다

n.news.naver.com

 

김은희 작가, 저소득층 아동 위해 '악귀' 극본집 선인세 기부

SBS 금토 드라마 '악귀'로 돌아온 김은희 작가가 극본집 선인세 전액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한다. 30일 제작사 스튜디오S에 따르면, 김 작가는 선인세 전액을 여름방학 동안 저소득층 아동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