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6월 28일 수요일입니다. 음력 5월 11일입니다. 오늘은 철도의 날입니다.

0123456789101112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맑습니다. 예보는 구름 많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22도이고, 최고기온은 27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저기압과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내일과 모레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오겠고, 특히 내일은 중부지방, 모레는 남부지방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정체전선 영향 강수)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발달하는 저기압과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내일(29일)은 전국에 비가 오겠고, 중부지방은 모레(30일) 오후까지, 남부지방과 제주도를 중심으로는 글피(7월 1일)까지 비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29~30일)
- 서울. 인천. 경기남부, 강원내륙. 산지, 충청권, 경상권, (29일) 서해 5도: 50~120mm
(많은 곳 서울. 인천. 경기남부, 강원내륙. 산지, 충청북부, 경남서부, 서해 5도 150mm 이상)
- 경기북부, 전라권, 제주도: 100~200mm(많은 곳 전라권, 제주도 250mm 이상)
- 강원동해안: 20~80mm/ 울릉도. 독도: 5~30mm
(강수 집중시간과 강도) 내일(29일)부터 모레(30일) 사이 아래와 같은 시간에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60mm의 매우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피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중부지방: 내일(29일) 낮부터 밤 사이
- 남부지방: 내일(29일) 오후부터 모레(30일) 낮 사이
- 제주도: 모레(30일) 아침부터 밤 사이
(강하고 많은 비 유의) 최근 매우 많은 비가 내려 지반이 약해진 상태에서, 내일(29일)과 모레(30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다시 많은 비가 내리면서 피해가 우려되니, 다음과 같은 사항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계곡이나 하천의 상류에 내리는 비로 인해 하류에서 갑자기 물이 불어날 수 있으니, 야영 자제
- 하천변 산책로 또는 지하차도 등 이용 시 고립될 수 있으며, 저지대 침수와 하천 범람, 급류에 각별히 유의
- 농경지 침수와 농수로 범람, 급류에 유의
- 하수도와 우수관, 배수구 등에서 물이 역류할 가능성에 대비
- 공사장, 비탈면, 옹벽, 축대 붕괴와 산사태 가능성이 높음
- 침수지역 감전사고와 자동차 시동 꺼짐에 유의
- 돌풍과 천둥. 번개로 인한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
- 가시거리가 급격히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 있겠으니, 교통안전 유의
(하늘상태) 오늘(28일) 중부지방은 가끔 구름 많겠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흐리겠습니다. 내일(29일)과 모레(30일)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기온) 내일(29일)과 모레(30일)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오면서, 낮 기온은 오늘(28일, 22~34도)보다 조금 낮아지겠으나, 경상권은 내일 비가 오기 전까지 최고체감기온이 31도 이상으로 오르면서 덥겠습니다.
또한, 일부 지역에는 밤사이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도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29일) 아침최저기온은 21~25도, 낮최고기온은 24~30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30일) 아침최저기온은 21~25도, 낮최고기온은 25~30도가 되겠습니다.
* 열대야: 밤사이(18:01~다음날 09:00) 최저기온이 25℃ 이상 유지되는 현상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윤 대통령 "말도 안되는 정치보조금 없애야"

윤석열 대통령은 내년도 예산 편성 방향과 관련 “정부는 이전 정부와 달리 책임감 있고 지속가능한 재정 운용 기조를 견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28일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주

n.news.naver.com

 

라면 이어 과자도 줄줄이 가격 인하… 다음은?

라면업계가 제품가격을 내리자, 제과·제빵업계도 릴레이 가격 인하에 나섰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와 해태제과는 28일 일부 과자제품 가격을 내린다고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현재 편의점에

n.news.naver.com

 

“BTS 뷔, 나와 같은 나이었어?”…외신도 주목한 한국 ‘만 나이’

28일 ‘만 나이 통일법’이 시행되면서 주요 외신들이 “한국인들의 나이가 하루 새 한두살씩 어려졌다”며 ‘만 나이 통일법’ 관련 소식을 전했다. 이는 태어나는 연도를 1살로 보는 ‘세는

n.news.naver.com

 

‘메가스터디’ 세무조사…尹 ‘사교육 한통속’ 언급 뒤 불시에 이뤄져

윤석열 대통령이 최근 ‘킬러 문항(최고난도 문항) 배제’ 등을 언급한 후 국내 1위 사교육 업체로 꼽히는 메가스터디에 대한 세무조사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8일 세무 당국과 입시

n.news.naver.com

 

[날씨] 밤사이 장마전선 북상...내일 중부, 모레 남부 호우

내일부터는 장마전선이 내륙으로 북상해 수도권 등 중부지방에 150mm 이상의 국지성 호우를 쏟아부을 전망입니다. 남부지방에도 모레부터 최고 250mm의 집중호우가 예상돼 2차 피해가 우려됩니다.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