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4월 5일 수요일입니다. 음력 윤달 2월 15일입니다. 오늘은 식목일이자 24 절기 중 다섯 번째 절기인 청명입니다.

0123456789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비가 오다가 개여서 구름 조금 있습니다. 예보는 흐림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15도이고, 최고기온은 17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강원, 충북, 경북, 경남, 대구, 울산, 부산은 좋음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강원, 충북, 경북, 경남, 대구, 울산, 부산은 좋음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내일까지 전국에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대부분 해상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하늘상태) 내일(6일)까지 전국이 흐리겠습니다. 모레(7일)는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강수) 오늘(5일) 밤(18~24시)까지 중부지방(강원동해안 제외)과 전북동부, 경상권에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는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6일)은 중부지방과 경북북부에 새벽(00~06시)부터 오후(12~18시) 사이 한때 비가 조금 내리는 곳이 있겠고, 강원도와 충청권 남부에는 저녁(18~21시)까지 이어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한편, 남부지방과 제주도에는 내일 밤(18~24시) 한때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6일까지)
- 경남권: 5~40mm
- 그 밖의 전국: 5mm 내외
한편, 남해안과 지리산부근, 제주도를 중심으로 매우 많은 비가 내린 가운데, 그 밖의 지역에서도 비가 내리면서 해빙기 안전사고(축대나 옹벽 붕괴, 토사유출, 낙석, 산사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니,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비가 오는 곳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강풍) 내일(6일) 오전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바람이 순간풍속 55~70km/h(15~20m/s)로 강하게 부는 곳이 많겠습니다.
특히, 강풍특보가 발효된 남해안과 경상권 동해안, 경북북동산지에는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산지 110km/h(30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해상) 대부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내일(6일)까지(동해중부바깥 먼바다와 동해남부북쪽바깥 먼바다는 모레(7일) 새벽까지) 바람이 35~65km/h(10~18m/s)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물결이 2.0~5.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내일(6일) 오전까지 서해상과 남해상, 제주도해상을 중심으로 바다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모레(7일) 오후부터 밤 사이에 서해 먼바다와 동해중부 먼바다를 중심으로 다시 물결이 높게 일고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내일(6일) 아침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1~8도, 최고기온 14~19도) 보다 높겠으나 비가 그친 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모레(7일) 아침 기온은 내일보다 2~7도가량 낮아져 쌀쌀하겠고, 내륙을 중심으로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6일) 아침최저기온은 7~12도, 낮최고기온은 11~21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7일) 아침최저기온은 2~10도, 낮최고기온은 13~20도가 되겠습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1만3천대 '돌풍' 트랙스 크로스오버, 1호 주인공은?

제네럴모터스(GM) 산하 브랜드 쉐보레(Chevrolet)의 신형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량(CUV)인 트랙스 크로스오버(TRAX CROSSOVER)가 사전계약 시작 한 주 만에 계약 건수 1만3000건을 돌파했습니다.

n.news.naver.com

 

분당 정자교 ‘우르르’ 붕괴…보행자 1명 추락사

뉴스에이 시작합니다. 저는 동정민입니다. 평온한 일상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안전 문제 때문에요. 경기도 성남 분당에서 멀쩡했던 다리가 한순간에 무너졌습니다. 다리 위 보행로로 지나가던

n.news.naver.com

 

참사 159일 맞은 이태원 유가족의 믿음 "정치인들, 다 나쁘지는 않겠지"

비 맞으며 대통령실 앞 행진... 특별법 발의 받아든 의원들 "이제 곧 발의" ▲ '159개의 우주가 사라진 159번의 밤과 낮 - 10.29 이태원 참사 발생 159일 시민추모대회'가 열리는 5일 오후 서울시청앞

n.news.naver.com

 

'대치동 학원가 공포'…고교생에 '마약 음료' 건넨 2명 검거

대치동 학원가 일대가 충격에 빠졌다. 학생들이 의심 없이 마신 음료수가 바로 마약이 든 음료수였기 때문이다. 지난 3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학원가에서 고등학생들에게 '음료수 시음 행사'를

n.news.naver.com

 

휘경자이에 2만3000명 몰렸다…이문뉴타운도 속도낼까

서울 동대문구 휘경자이 디센시아 특별공급과 1순위 청약에 총 2만3000여명이 몰리는 등 흥행에 성공하면서 이문·휘경뉴타운에서 분양하는 단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휘경자이 디센시아는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