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5월 17일 금요일입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20도입니다. 체감온도는 20.8도입니다.

자외선 지수는 7로 높음입니다. 오존 지수는 0.024ppm으로 좋음입니다.

사진으로 보시는 것과 같이 부산의 하늘은 맑음입니다. 하늘이 푸르게 맑습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18도이고, 최고기온은 24도입니다.

미세먼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현재 제주도는 좋음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도 제주도는 둘 다 좋음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초미세먼지는 서울, 경기, 인천, 세종, 충북, 충남, 대전, 전북까지 나쁨입니다. 오전 예보도 마찬가지입니다. 오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제주도만 오전, 오후 예보 모두 좋음입니다.

이미지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오늘(17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구름 많겠으나,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차차 흐려져 제주도는 낮(12시)부터, 전남은 밤(21시)부터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18일)은 제주도 남쪽 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충청도와 남부지방, 제주도에는 가끔 비가 오겠고, 서울. 경기도와 강원도에는 아침(09시)부터 오후(18시) 사이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17일) 아침 기온은 평년(10~14도)보다 조금 높겠고, 낮 기온은 일부 해안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서 평년(21~25도)보다 2~7도(25도 이상, 일부 내륙 30도 내외) 높아 덥겠으며,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20도로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 뉴스 토픽입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1위는 임블리 임지현입니다. 13일 중앙일보와 가진 인터뷰 내용이 공개된 후 16일 누리꾼들이 뒤늦게 반응을 보였습니다. "수습이 시급 할 텐데 인터뷰할 시간도 있나?"등 언론 인터뷰 후 또 역풍을 맞고 있다고 합니다.

2위는 수사권 조정안입니다. 문부일 검찰총장이 어제 오전 기자간담회를 열고 검경 수사권 조정안에 대한 반대 입장을 다시 한번 밝혔습니다.

3위는 유승현 전 의장입니다. 경기 김포경찰서는 상해치사 혐의로 유승현 전 의장의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4위는 이재명 1심 무죄입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6일 기소된 혐의에 대해 모두 1심 무죄 선고받았습니다.

5위는 입법권 침해입니다. 더불어 민주당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은 16일 패스트트랙으로 지정된 검경 수사권 조정 법안에 대한 검찰의 반발과 관련하여 입법권 침해라고 밝혔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