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5월 19일 일요일입니다. 음력 4월 15일입니다. 오늘은 발명의 날입니다.

부산의 현재 기온은 21도입니다. 체감온도는 21.4도입니다. 자외선 지수는 5로 보통입니다. 오존 지수는 0.043ppm으로 보통입니다. 

위의 사진처럼 부산의 하늘은 흐림입니다. 그리고 어제보다 3도가 높다고 합니다. 부산의 최저기온은 18도이고, 최고기온은 22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경북, 대구를 제외하고 다른 지역은 좋음입니다. 서울은 상태가 나오지 않는군요.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좋음입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초미세먼지도 대구를 제외하고 좋음입니다. 서울은 지수가 없습니다. 전국이 오전예보, 오후 예보 모두 좋음입니다.

이미지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오늘(19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가끔 비가 오겠고, 강원 영동과 경상 동해안에는 오후(12시 이후)부터 가끔 비가 오겠습니다. 내일(20일)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다가 오전(12시)에 대부분 그치겠고,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내일(20일) 오전까지 전국이 대체로 흐리거나 비가 오면서 오늘(19일)과 내일(20일) 아침 기온은 평년(10~14도)보다 2~8도 높아 어제(18일)와 비슷하겠으나, 오늘(19일) 낮 기온은 평년(21~25도)과 비슷해지면서 어제(18일)보다 1~3도 낮겠습니다.

오늘 뉴스토픽입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1위는 오늘날씨입니다.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며 제주도는 강풍 특보가 내려졌다고 합니다. 위의 제 글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2위는 미세먼지 좋음입니다. 어제 비가 와서 모처럼 전국이 미세먼지가 좋음입니다. 위의 글을 참고해주십시오.

3위는 그것이 알고 싶다 부산 신혼부부입니다.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3년 전 감쪽같이 사라진 부산 신혼부부 실종을 재조명했다고 합니다. 가장 유력한 용의자인 남편의 전 여자 친구는 노르웨이에서 체포되었지만 노르웨이 법원에서 범죄인 인도 기각 결정을 내렸다고 합니다.

4위는 859회 로또 당첨번호입니다. 로도 당첨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1등 당첨자는 11명으로 18억 5393만 원씩 받는다고 합니다.

5위는 대림동 여경 논란입니다. 서울 구로경찰서는 지난 17일 ‘대림동 경찰관 폭행 사건 동영상 관련 사실은 이렇습니다’라는 제목의 자료를 내고 주취자를 체포하는 과정에서 여성 경찰관의 대응이 미숙했다는 비난에 대해 해명했다. 그러나 그 해명이 논란을 더 가중시키고 있습니다. 체포 과정에서 여경이 “남자분 한 명 나와주세요. 빨리빨리, 빨리. 남자분 나오시라고요. 빨리”라고 외쳤다. 이후 한 남성이 “채워요?”라고 말하자 여성 경찰관이 “네. 채우세요. 빨리 채우세요”라고 답한다. 특히 여성 경찰관의 언행이 문제였다는 지적이 많았다. “여경이 시민에게 명령하는 말도 안 된다” “내 귀를 의심하게 된다” “도움을 요청하는 것도 아니고 지시하다니…” 등의 비난이 줄을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좋은 하루 보내십시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