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5월 16일 목요일입니다. 음력 4월 12일입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19도입니다. 어제보다 3도 낮습니다. 체감온도는 20도입니다. 자외선 지수는 8로 매우 높음입니다. 오존 지수는 0.020ppm으로 좋음입니다.

사진처럼 부산의 날씨는 구름 많음이라고 하는데 대체로 맑습니다.

오늘 미세먼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미지 출처: 네이버

현재 서울, 인천, 경기, 세종, 대전은 나쁨입니다. 제주는 좋음입니다.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오전 예보는 서울, 경기, 인천, 강원, 세종, 충북, 충남, 대전은 나쁨입니다.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오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초미세먼지는 현제 세종지역이 매우 나쁨입니다. 오전예보는 서울, 경기, 인천, 강원, 세종, 충북, 충남, 대전, 전북까지 나쁨입니다.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오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이미지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오늘(16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내일(17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구름 많겠으나,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차차 흐려져 제주도는 낮(12시)부터, 전남 해안은 밤(21시)부터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낮 기온은 24~32도로 평년(20~25도)보다 2~7도 높겠고, 어제(20~30도)와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습니다. 한편, 오늘과 내일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25도 이상 오르는 곳이 많겠고, 일부 지역에서는 30도 내외로 오르면서 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 현제 뉴스 토픽입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1위는 승리가 승리했다입니다. 가수 승리(본명 이승현, 29)씨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되었습니다. 지난 2015년 12월부터 경찰이 확인한 성매매 알선 행위만 12차례라고 하는데 구속 사유로 인정하기 어렵고 업무상 횡령도 다툼의 여기가 있다는 게 법원의 판단이라고 합니다. 이에 대중들의 분노가 극에 달했다고 합니다.

2위는 구속영장 기각입니다. 어제 승리씨도 구속영장이 기각되고, 이철성 전 경찰청장도 구속영장이 기각되었습니다.

3위는 버닝썬 수사입니다. 승리와 정준영 등이 참여한 카톡 방에 유착 의혹의 핵심으로 지목된 윤모 총경을 15일 불구속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합니다. 또 승리의 구속영장을 기각하는 등 경찰이 대규모 수사를 벌인 것에 비해 초라한 성과를 냈다는 비판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4위는 유승현 전 김포시의회 의장입니다. 경기 김포시의원 전 의장인 유승현 씨(55)가 아내를 폭행해 숨지게 한 혐의로 경찰에 15일 체포됐다고 합니다.

5위는 오늘 1심 선고입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1심 선거 공판이 오늘 오후 3시 수원지법 성남지원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검찰은 이 지사의 직원남용 혐의에 대해 징역 1년 6개월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에 대해 벌금 6백만 원을 구형했습니다. 검찰이 구형한 형량이 받아지면 도지사직을 잃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입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