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3월 7일 화요일입니다. 음력 2월 16일입니다.

01234567891011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맑습니다. 예보도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9도이고, 최고기온은 18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오후 예보는 서울, 경기, 강원, 세종, 충북, 충남, 대전은 나쁨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오후 예보는 경기, 강원, 세종, 충북, 대전은 나쁨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강원영서남부와 강원영동, 충청권 내륙, 경상권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습니다. 또한, 오늘 밤부터 내일 오전 사이에 인천. 경기북부서해안에는 바다 안개가 유입되어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건조)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서남부와 강원영동, 충청권 내륙, 경상권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대기가 건조하겠습니다.
특히, 바람도 강하게 불어(강원영동 중심 매우 강) 작은 불씨가 큰 불로 번질 수 있으니, 입산 자제, 야외 활동(산행, 캠핑 등) 시 화기사용 및 불씨관리 주의, 쓰레기 소각, 논밭 태우기 금지 등 산불 및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랍니다.
(강풍) 강풍특보가 발표된 강원영동과 경북북동산지, 경북북부동해안에는 내일(8일) 오후까지 바람이 순간풍속 70km/h(20m/s)(산지 90km/h(25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내일 오전부터 오후 사이에 서해안에도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7일) 밤(21시)부터 내일(8일) 오전(12시) 사이에 바다 안개가 유입되는 인천. 경기북부서해안에는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일부 지역에서는 내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에 이슬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또한, 서해상에서 남서풍을 따라 수증기가 유입되고, 밤사이 기온이 떨어지는 중부지방(인천. 경기북부서해안, 강원영동 제외)과 전라권, 경남권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에 인접한 도로와 교량(인천대교, 영종대교, 강화대교, 서해대교 등)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하늘상태) 오늘(7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내일(8일)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겠고, 남부지방은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구름 많아지겠습니다. 제주도는 대체로 맑겠습니다. 모레(9일)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강수) 내일(8일) 오후(12~18시)부터 경기북부와 강원북부내륙. 산지에, 늦은 밤(21~24시)부터 서울. 인천. 경기남부에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모레(9일) 새벽(00~06시)부터 오전(06~12시) 사이에는 중부지방(강원남부동해안 제외)에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내일(8일) 오후(12~18시)부터 저녁(18~21시) 사이에 서울. 인천. 경기남부, 오후(12~18시)부터 밤(18~24시) 사이에 강원중. 남부내륙. 산지, 충청북부에, 모레 새벽(03~06시)부터 낮(12~15시) 사이에 전라권과 경상서부, 제주도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내일 오후부터 모레 오전 사이에 수도권과 강원내륙. 산지를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예상 강수량(8~9일)
- 경기북부, 강원북부내륙. 산지, 서해 5도: 5~10mm
- 서울. 인천. 경기남부, (9일) 강원중. 남부내륙. 산지, 강원중. 북부동해안, 충청권, 울릉도. 독도: 5mm 미만
- (8일) 강원중. 남부내륙. 산지, 충청북부, (9일) 전라권, 경상서부, 제주도: 0.1mm 미만 빗방울
당분간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4~4도, 최고기온 8~12도) 보다 높겠습니다.
한편, 내일(8일) 아침 기온은 내륙을 중심으로 5도 내외가 되겠고, 낮 기온은 중부지방은 15도 이상, 남부지방은 20도 이상 오르는 곳이 많아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이상(특히, 경상권 내륙은 20도 이상)으로 매우 크겠으니,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8일) 아침최저기온은 0~13도, 낮최고기온은 14~24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9일) 아침최저기온은 3~12도, 낮최고기온은 11~24도가 되겠습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3·1절 일장기 내건 주민, ‘소녀상 철거 집회’서 일장기 흔들어

지난 3·1절에 세종시 한솔동 아파트 베란다에 일장기를 걸었던 주민이 7일 세종호수공원 내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열린 소녀상 철거 촉구 집회에 일장기를 들고 참석했다. 이날 소녀상 철거 촉

n.news.naver.com

 

지난해 '친밀한 남성'에게 살해당한 여성 최소 86명... 14년간 여성 1241명 피살

한국여성의전화, 2022년 언론에 보도된 '친밀한 관계 내 여성살해' 분석 결과 발표 최소 86명 피살, 살인미수 등 포함 피해자 372명 피해자 전 연령층에서 나타나... 40대 최다 주변인 피해 최소 61명,

n.news.naver.com

 

JMS 실체 파헤친 '나는 신이다' PD "촬영 중 미행·감시 당해"

한국의 문제적 종교의 실체를 파헤친 '나는 신이다' PD가 취재 과정에서 겪은 어려움을 밝혔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 신이 배신한 사람들'(이하 '나는 신이다')를 연출한

n.news.naver.com

 

"1년차 소방관의 헌신"..'사람' 있다는 말에

◀ 앵커 ▶ 70대 노인을 구하려 화재 현장에 뛰어들었던 30대 소방관이 꽃다운 목숨을 잃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사람이 불길 안에 있다는 말을 듣고 재차 화재 현장에 뛰어든 건데요. 정부와 전라

n.news.naver.com

 

[단독] 국방부, 부승찬 '천공 의혹' 책 판매금지가처분 신청

3월 3일 서울중앙지법에 제출... 퇴직 10개월 뒤에야 '보안서약서 제출' 요청도 ▲ 지난 2월 19일 오후 제주시 김만덕기념관에서 부승찬 전 국방부 대변인이 자신의 신간 '권력과 안보-문재인 정부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