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6월 3일 목요일입니다. 음력 4월 23일입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19도입니다. 체감온도는 20도입니다. 현재 부산은 시간당 1mm의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오존 지수는 0.037ppm으로 보통입니다.

01234567891011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흐리고 비가 오고 있습니다. 예보도 비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19도이고, 최고기온은 22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전북, 전남, 광주, 제주는 좋음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오후 예보는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전북, 전남, 광주, 제주는 좋음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오후 예보는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저녁 기상 전망)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겠습니다.
(오늘 전국 비) 서해상에서 북동 진한 저기압의 영향으로 현재 전국(제주도 제외)에 내리고 있는 비는 오늘 밤(21~24시)에 중부지방부터 그치기 시작하겠고, 충북 남부와 강원 영동남부, 남부지방은 내일 새벽(00~06시)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3일부터 4일 아침(09시)까지)
- 전국: 5~30mm
한편,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제주도 산지와 강원산지 등 고도가 높은 고갯길에는 낮은 구름으로 인하여 가시거리가 급격히 짧아지는 곳도 있겠으니, 각별히 유의하여 통행하기 바랍니다.
(하늘상태) 오늘(3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내일(4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아침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모레(5일)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기온) 내일(4일) 아침 기온은 중부지방은 오늘(3일, 12.3~20.2도)보다 2~4도 낮아져 15도 이하가 되겠고, 남부지방은 15도 내외가 되겠습니다. 모레(5일)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15도 이하가 되겠으나, 강원 영서와 충북, 남부 내륙을 중심으로는 내일보다 기온이 2~4도 낮아져 10도 내외가 되겠습니다.
내일(4일)과 모레(5일) 낮 기온은 오늘보다 2~4도 올라 25도 내외가 되겠고, 특히, 모레 경북 남부 내륙에는 30도 가까이 오르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모레(5일) 남부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과 낮의 기온차가 15도 이상으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4일) 아침 최저기온은 13~19도, 낮 최고기온은 20~28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5일) 아침 최저기온은 11~19도, 낮 최고기온은 22~30도가 되겠습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첫 번째는 '女중사 성추행 ‘추가 피해’ 의혹 제기… 군검찰, 수사 전방위 확대'입니다. 군검찰이 3일 공군 제20 전투비행단 소속 부사관 사망 사건과 관련, 성추행 가해자 장 모 중사 구속을 시작으로 전방위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공군 차원의 초동수사가 총체적으로 부실했다는 정황이 속속 드러나자 국방부 조사본부와 감사관실까지 참여하는 사실상의 합동수사단을 꾸리는 한편 사상 처음으로 수사심의위원회까지 구성했습니다. 이날 유족 측이 2차 가해 및 추가 성추행 피해와 관련한 고소장도 제출하면서 관련자 신병확보를 비롯해 구속영장 청구, 압수수색 등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피해자인 이 모 중사의 유족 측은 이날 오후 국방부 검찰단에 2차 가해 관련, 직속상관 등 3명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김정환 변호사가 밝혔습니다.

두 번째는 '대구 코로나 빨간불… 5일부터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입니다. 대구가 5일부터 20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를 현행 1.5단계에서 2단계로 상향 조정합니다. 이는 대구에서 3일 신천지 예수교회 집단감염 사태 후 최대 규모인 74명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19 신규 확진자가 발생했고, 확산 가능성도 높은 것으로 판단되면서 이뤄진 조치입니다. 대구시는 3일 '긴급 방역대책 전략자문회의'를 열고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을 결정했습니다. 대구에서는 100인 이상 모임과 행사는 금지됩니다. 스포츠 관람시설도 수용인원의 10% 이내로 축소되고 국· 공립시설 이용인원도 50%에서 30% 이내로 제한됩니다. 경륜과 경정, 경마장은 운영이 중단되고 카지노는 20%로 인원이 제한됩니다. 대구에서는 유흥·단란주점에 이어 콜라텍, 감성포차, 헌팅 포차 등 유흥시설 5종과 무도장, 홀덤 펍, 홀덤 게임장, 노래연습장도 집합 금지 대상이 됩니다.

세 번째는 '재계, "이재용 사면" 요청…金총리 "경제계 뜻 전달"'입니다. 주요 경제단체장들이 3일 김부겸 국무총리를 만나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사면을 요청했습니다. 김 총리는 이에 "경제계의 목소리와 뜻을 대통령에게 충실히 전달하겠다"라고 화답했습니다. 김 총리는 이날 오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경제 5 단체와 가진 간담회의 비공개 자리에서 "사면은 대통령님의 고유권한"이라는 전제를 달면서 이같이 말했다고 총리실 관계자가 전했습니다. 손경식 한국경영자 총협 회장이 간담회의 공개 모두발언에서 "우리 경제 단체들이 연명으로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의 사면 건의를 올린 바 있다"며 "정부의 배려를 다시 한번 더 청원드린다"라고 밝힌 데 대한 답변입니다.

네 번째는 '이용구 법무부 차관 사표 수리'입니다. 택시기사 폭행과 증거 인멸 등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는 이용구 법무부 차관의 사표가 수리됐습니다. 작년 12월 취임 직후 2주 만에, '택시기사 폭행' 사건이 불거져 논란을 빚어온 이 전 차관은, 지난달 28일 "법무부와 검찰 모두 혁신을 위해 새로운 일꾼이 필요하다"며 사의를 밝혔습니다. 이 차관은 취임 한 달 전인 지난해 11월, 술에 취한 채 택시를 타고 귀가하다 목적지에 도착한 뒤 자신을 깨우는 택시기사의 멱살을 잡는 등 폭행하고 이후 폭행 상황이 담긴 영상을 지워달라고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다섯 번째는 '공군, '성추행 신고 회유' 의혹 상사 · 준위 보직해임'입니다. 공군이 성추행 피해 부사관 사망 사건과 관련해 보고를 늦추고 회유를 시도한 것으로 알려진 피해자의 상관 2명을 보직에서 해임했습니다. 공군은 오늘(3일) 오후 기자들에게 보낸 입장문에서 "공군은 해당 간부 2명을 정상적인 직무 수행이 어려울 것으로 판단해 오늘 15시 30분 부로 보직해임 조치했다"라고 밝혔습니다. 보직 해임된 2명은 공군 20 전투비행단 소속 레이더 정비반 상관인 노 모 상사와 레이더 반장인 노 모 준위입니다. 유족들은 피해자 이 모 중사가 지난 3월 초 두 사람에게 피해 사실을 즉시 보고했으나, 이들은 상부에 보고하지 않았고 오히려 조직적 회유나 은폐를 시도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