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8월 4일 화요일입니다. 음력 6월 15일입니다. 오늘은 유두절입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27도입니다. 체감온도는 28.8도입니다. 자외선 지수는 6으로 높음입니다. 오존 지수는 0.013ppm으로 좋음입니다.

0123456789101112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구름이 있습니다. 예보는 구름 많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24도이고, 최고기온은 29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오후 예보는 경남, 울산, 부산, 제주는 나쁨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전국이 보통입니다. 오후 예보는 경남, 울산, 부산, 제주는 나쁨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중부지방 중심 매우 강하고 많은 비) 중부지방에 호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내일(5일)까지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매우 많은 비가 오겠으니, 피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서울. 경기도와 강원 영서에는 오늘(4일) 밤부터 내일(5일) 오전(12시) 사이에 시간당 50~100mm(일부 지역 120mm 이상)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리겠고, 매우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오늘(4일)부터 내일(5일)까지)
- 서울. 경기, 강원 영서, 충청 북부, 서해 5도: 100~300mm(많은 곳 서울, 경기, 강원 영서 500mm 이상)
- 강원 영동, 충청 남부, 경북 북부: 50~100mm(많은 곳 150mm 이상)
한편, 모레(6일)는 전국에 비가 오겠습니다.
제4호 태풍 '하구핏(HAGUPIT)'이 중국 상해 부근에 상륙하면서 약화됨에 따라 태풍에 동반된 강한 비 구름대가 태풍과 분리되면서 북태평양 고기압을 따라 북상하여 중부지방에 위치한 정체전선과 합류되면서 오늘 밤부터 내일 오전 사이에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매우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그림 참조)
이번 비는 취약시간대인 오늘 밤부터 강하게 내리겠고, 매우 많은 비가 내리겠으니, 비 피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최근 중부지방의 비는 동서로 길고, 남북으로는 폭이 좁아, 강수강도가 강약을 반복하고, 내리다 그치기를 반복하면서 불규칙하게 보이면서 지역 간의 편차가 크게 나타났습니다.
(저녁 기상 전망)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남부 내륙에는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중부지방은 돌풍이 불고, 천둥.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50~80mm 내외의 매우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강수)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중부지방에는 내일(5일)까지, 경북 북부에는 내일 낮(12시)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모레(6일)는 중부지방에 비가 오다가 아침(06시)부터 차차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한편, 오늘(4일) 밤(21시)까지 남부 내륙과 제주도에, 내일 아침(09시)부터 밤(21시) 사이 전라 내륙과 경남 내륙, 제주도에는 대기 불안정으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소나기 예상 강수량
- (4일 밤(21시)까지) 남부 내륙: 5~40mm
- (5일 아침(09시)부터 밤(21시) 사이) 전라 내륙, 경남 내륙, 제주도: 5~40mm
(소나기 원인) 오늘과 내일 남부지방은 낮 기온이 33도 이상 오르면서 상층(약 5km 고도 약 -5도)과 하층 간에 기온차(약 38도 내외)가 커져 대기가 불안정해짐에 따라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많겠습니다.
(하늘 상태) 모레(6일)까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기온) 충청 남부와 남부지방, 제주도에는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내일(5일)까지 낮 기온이 33도 이상 오르는 곳이 많아 매우 덥겠습니다. 한편 습도가 높아 체감온도는 기온보다 더욱 높겠고,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폭염 영향 예보(4일 11시 30분 발표)를 참고하여 건강관리와 농업, 축산업, 산업 등의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5일) 아침 최저기온 23~26도, 낮 최고기온 26~34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6일) 아침 최저기온 23~26도, 낮 최고기온 26~30도가 되겠습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토픽입니다.

출처: 네이버

1위는 '부동산 3 법'입니다. 7·10 부동산 대책 실행을 위한 '부동산 3 법'이 국회를 통과했습니다. 국회는 오늘(4일) 오후 본회의를 열어 소득세법·법인세법·종합부동산세법 개정안을 처리했습니다. 오늘 표결은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이뤄졌고, 미래 통합당은 본회의에는 출석했지만 부동산법을 비롯한 쟁점법 표결에는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소득세법 개정안은 2년 미만 단기 보유 주택, 다주택자의 조정대상지역 내 주택에 대한 양도세 중과세율을 인상하고, 다주택자에 대한 양도세 중과 시 분양권도 주택 수에 포함했습니다.

2위는 '본회의 통과'입니다. 정부의 부동산 대책 및 고위공직자 범죄 수사처(공수처) 설치 후속 법안 등이 4일 오후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미래 통합당 의원들이 법안 처리에 강하게 반발하며 반대토론을 개진한 뒤 부동산 대책 법안과 공수처 후속 법안 표결에 불참했습니다. 이날 본회의에는 종합부동산세법·법인세법·소득세법 개정안 등 '부동산 3 법'과 전월세 신고제를 도입하는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등 18건의 법안이 상정됐습니다. 종합부동산세법 개정안은 내년부터 과세표준 94억 원을 초과한 다주택자(3 주택 이상과 조정대상지역 2 주택자)를 대상으로 종부세율을 최고 6.0%로 적용하는 내용이 골자입니다. 일반 종부세 대상자는 0.1~0.3% 포인트, 3 주택 이상 및 조정대상지역 2 주택자는 0.6~2.8% 포인트씩 세율이 오릅니다.

3위는 '공갈 혐의로 구속'입니다. 이재용(52) 삼성전자 부회장의 '프로포폴 상습 불법 투약 의혹'을 국민권익위원회와 언론에 제보한 제보자가 공갈 혐의로 구속됐습니다. 제보자는 이 부회장에게 "추가 폭로를 하겠다"며 돈을 요구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4일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 중앙지법 장영채 영장당직판사는 지난달 26일 이 부회장 의혹 제보자 김 모 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 실질심사)을 한 후 "도망의 염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앞서 서울 강남경찰서는 김 씨에 대해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상 공동공갈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4위는 '종부세 최대 6%'입니다. 7·10 부동산 대책 실행을 위한 이른바 '부동산 3 법' 등 세법 후속 입법이 완료됐습니다. 국회는 4일 본회의를 열어 소득세법·법인세법·종합부동산세법 개정안을 처리했습니다. 이날 표결은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이뤄졌다. 미래 통합당은 본회의에는 출석했지만 부동산법을 비롯한 쟁점법 표결에는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소득세법 개정안은 2년 미만 단기 보유 주택, 다주택자의 조정대상지역 내 주택에 대한 양도세 중과세율을 인상하고, 다주택자에 대한 양도세 중과 시 분양권도 주택 수에 포함했습니다.

5위는 '공수처 후속 3 법'입니다. 고위공직자 범죄 수사처’ 후속 3 법이 4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이번에 본회의를 통과한 법안은 공수처장을 인사청문회 대상으로 포함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공수처법의 후속 법안으로 인사청문회·국회법 개정안과 공수처장후보추천위원회 운영 등에 관한 규칙 안입니다. 인사청문회법 개정안은 재석 190명 중 찬성 186명·반대 2명·기권 2명, 국회법 개정안은 재석 188명 중 찬성 185명·반대 3명, 공수처장후보추천위원회 운영 규칙은 재석 188명 중 찬성 186명·반대 2명으로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