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7월 24일 금요일입니다. 음력 6월 4일입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21도입니다. 현재 부산은 비가 오고 있지 않습니다. 오존 지수는 0.033ppm으로 보통입니다.

01234567891011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흐립니다. 예보도 흐림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22도이고, 최고기온은 25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강원 영동, 경북 북부 동해안 많은 비) 오늘(24일) 밤(21시)부터 내일(25일) 아침(09시) 사이 강원 영동과 경북 북부 동해안에는 시간당 30~50mm의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매우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강원 영동에는 모레(26일)까지 비가 장시간 이어지면서 300mm 이상의 매우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피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최근 많은 비가 내려 지반이 약해진 가운데, 모레까지 추가적으로 내리는 비로 인해 저지대와 농경지 침수, 산사태, 축대붕괴 등 비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매우 강한 비가 내리면서 하천이나 계곡의 물이 짧은 시간에도 갑자기 불어날 수 있으니, 산간이나 계곡 등의 야영객들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저녁 기상 전망)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오겠습니다. 강원 영동과 경북에는 시간당 10mm 내외의 다소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나, 그 밖의 전국에는 비가 오다가 그치기를 반복하며 소강상태를 보이겠습니다.
(강수) 오늘(24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오겠으나, 서울. 경기도와 충청도, 전라 서해안은 소강상태에 드는 곳이 많겠습니다. 이 비는 내일(25일) 서쪽지방부터 그치기 시작해 늦은 오후(18시) 대부분 그치겠으나, 경북 북부 동해안은 밤(21시)까지, 강원 영동은 모레(26일)까지 이어지겠습니다. 한편, 모레 아침(09시)부터 밤(21시) 사이 충청도와 남부지방에는 다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26일까지)
- 강원 영동: 100~200mm(많은 곳 강원 영동북부 300mm 이상)
- 경북 동해안: 30~80mm(많은 곳 경북 북부 동해안 150mm 이상)
- 충북, 전북, 경상 내륙: 10~50mm
- 그 밖의 전국: 5~30mm
(하늘상태) 모레(26일)까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기온 전망은 내일(25일)과 모레(26일) 전국 대부분 지역이 26~30도의 낮 기온 분포를 보이겠으나, 강원 영동과 경북 북부 동해안은 흐리고 비가 오면서 25도 이하의 분포를 나타내겠습니다.
- 내일(25일) 아침 최저기온 19~22도, 낮 최고기온 22~29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26일) 아침 최저기온 19~22도, 낮 최고기온 24~30도가 되겠습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토픽입니다.

출처: 네이버

1위는 '이재정 정광일'입니다.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자가 8인으로 압축됐습니다. 10인의 예비후보 중 이재정 의원과 정광일 안중근 평화재단 청년아카데미 대표가 24일 실시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예비경선에서 탈락했습니다. 노웅래(4선)·이원욱(3선)·김종민(재선)·소병훈(재선)·신동근(재선)·한병도(재선)·양향자(초선) 의원과 염태영 수원시장 등 8인은 이날 오후 실시한 민주당 최고위원 예비경선을 통과했습니다. 내달 29일 전당대회에서 5명을 뽑는 선출직 최고위원 경선 본선에서 경쟁합니다. 양 의원의 경우 최고위원 경선에 진출한 유일한 여성 후보자로 최고위원에 확정됐습니다. 민주당은 당규에서 득표율 상위 5명 안에 여성이 없는 경우 득표율 5위 후보자 대신 여성 최고위원 후보자 가운데 득표율이 가장 높은 후보자를 당선인으로 합니다.

2위는 '김명환 민주노총 위원장'입니다. 김명환 민주노총 위원장이 대의원대회에서 노사정 합의안이 부결된 데 대한 책임을 지고 사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명환 위원장을 포함한 민주노총 지도부는 오늘(24일) 오후 기자회견을 열고 "투표를 통해 확인된 대의원의 뜻을 어느 때보다 무겁게 받아들이고, 겸허한 마음으로 수용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김 위원장은 "최종안 승인을 디딤돌로 높아진 민주노총의 사회적 위상 등으로 취약계층, 사각지대의 노동자, 국민들과 함께 위기를 극복하고, 책임을 다하는 실천으로 코로나 19 재난 이후의 새로운 질서를 만들어 가고자 했다"며 그간의 합의안 추진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새로운 집행 체계를 중심으로 더 강고한 단결된 투쟁으로 노동자의 생존과 시대적 요구를 쟁취해 나가길 바란다"며 지도부는 "다시 현장의 노동자, 조합원으로 돌아가 그것이 실현되기 위한 노력과 활동을 멈추지 않고 계속해 나가겠다"라고 밝혔습니다.

3위는 '국정농단 장시호'입니다. 박근혜 정부 국정농단 사건으로 재판에 넘겨진 최서원 씨 조카 장시호 씨와 김종 전 문화체육관광부 차관이 대법원을 거쳐 돌아온 재판에서 강요죄가 무죄로 판단돼 징역형의 형량이 다소 줄었습니다. 서울고등법원 형사 7부는 오늘 열린 두 사람에 대한 파기환송심에서 장 씨에게 징역 1년 5개월, 김 전 차관에게 징역 2년을 선고했습니다. 앞선 항소심에서 장 씨와 김 전 차관은 각각 징역 1년 6개월과 징역 3년이 선고됐는데 이에 비해 형량이 다소 감경된 겁니다. 재판부는 "강요죄 성립 요건인 해악의 고지, 즉 협박이 성립한다고 보기 어렵다고 대법원이 지적했는데, 파기환송심서에서도 새로운 증거가 없어 대법원의 법률적 판단에 따른다"면서 두 사람의 강요 혐의를 무죄로 판단했습니다. 장 씨와 김 전 차관은 최 씨와 함께 삼성그룹과 그랜드 코리아 레저를 압박해 영재센터에 억대 후원금을 내게 한 혐의 등으로 재판을 받아왔습니다.

4위는 '김명환 위원장 사퇴'입니다. 전국 민주노동조합 총연맹이 전날 대의원 표결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사회적 대타협 참여를 거부해 비판을 받은 가운데, 김명환 민노총 위원장은 24일 사퇴의 뜻을 밝혔습니다. 김 위원장은 오후 서울 중구 정동 민주노총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임기가 5개월 남짓 남았지만, 책임을 지고 위원장, 수석부위원장, 사무총장직은 사퇴하고자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로써 김 위원장 외에 김경자 수석부위원장, 백석근 사무총장이 직에서 물러나게 됐습니다. 이들의 임기는 올 말까지였습니다.

5위는 '책임지고 사퇴'입니다. 김명환 전국 민주노동조합 총 연맹(민주노총) 위원장이 24일 사퇴할 뜻을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위기 극복을 위한 노사정 합의안이 민주노총 내부 추인 무산으로 부결된 데 책임을 지는 의미로 풀이됩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중구 정동 민주노총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미 예고한 대로 임기가 5개월 남짓 남았지만, (노사정 합의안 부결에) 책임을 지고 위원장, 수석부위원장, 사무총장직을 사퇴하고자 한다"라고 밝혔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