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8월 26일 월요일입니다. 음력 7월 26일입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21도입니다. 체감온도는 21.5도입니다. 자외선 지수는 7로 높음입니다. 오존 지수는 0.026ppm으로 좋음입니다. 

01234567891011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맑습니다. 예보도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22도이고, 최고기온은 28도입니다.

오늘 미세먼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경남, 부산은 보통이고 그 외 지역은 좋음입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대구, 울산, 경남, 부산은 보통이고 그 외 지역은 좋음입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이미지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오늘(26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으나, 제주도 남쪽 해상에 위치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남해안(밤(21시)부터)과 제주도는 흐리고 가끔 비가 오겠습니다. 내일(27일)은 서해남부 해상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흐리고 제주도와 전라도, 경남에서 비가 시작되어 아침(09시)에 충청 남부와 경북으로 확대되었다가 충청도는 낮(12시)에, 경북과 전북은 오후(18시)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한편, 서울. 경기도와 강원도, 충청 북부는 새벽(03시)부터 아침(09시) 사이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대기 불안정으로 경기북부와 강원 북부에는 오후(12~18시)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온 전망은 오늘(26일) 낮 기온은 26~32도(어제 25~31도, 평년 26~30도)가 되겠습니다. 내일(27일) 아침 기온은 19~24도(평년 18~23도), 낮 기온은 25~30도(평년 26~30도)가 되겠습니다.

오늘의 뉴스 토픽입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1위는 홍콩 시위입니다. 홍콩 ‘범죄인 인도 조례’(송환 법)에 대한 반대 시위가 다시 격화되었습니다. 25일 카이청 지역에서 열린 집회에서 홍콩 시위 사상 처음으로 물대포가 등장했다고 AFP통신 등이 보도했습니다. 심지어 시위 현장에서 실탄 경고 사격까지 처음으로 이뤄졌습니다. 전날 동부 쿤통(觀塘) 지역의 집회에서는 경찰이 최루가스를 살포하고, 시위대가 화염병을 던졌습니다. 평화시위 국면이 채 2주도 안돼 깨진 것입니다. 특히 중국 정부가 직접 나서 무력 진압 등 사태에 개입할 것이란 우려도 다시 커지고 있습니다.

2위는 양현석 승리입니다. 해외 원정 도박을 하고 이른바 '환치기' 수법으로 도박 자금을 조달한 혐의를 받는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와 그룹 빅뱅 전 멤버 승리가 이번 주 중으로 경찰에 출석합니다. 경찰에 따르면,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상습도박·외국환거래법 위반 혐의로 입건된 양 전 대표와 승리를 피의자 신분으로 이번 주 중 소환해 조사할 예정입니다. 정확한 소환조사 일시는 확인되지 않았으며, 두 사람의 출석 날짜는 서로 다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양 전 대표와 승리는 해외 원정 도박을 하고 '환치기' 수법으로 현지에서 도박 자금을 조달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습니다.

3위는 오늘의 운세입니다. 오늘의 운세를 보시려면 아래를 클릭하세요.

 

[오늘의 운세] 2019년 08월 26일 띠별 운세

[쥐띠]재물은 잠시 막히나 재물로 마음을 상해 잠을 이루지...

www.ytn.co.kr

4위는 오늘 날씨입니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으나 제주도 남쪽 해상에 위치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남해안(밤 21시부터)과 제주도는 흐리고 가끔 비가 오겠다고 합니다. 제위의 글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5위는 이란 외무장관입니다. 이란 외무장관이 G7(주요 7개국) 정상회담이 열리고 있는 프랑스 비아리츠에 25일(현지시간) 깜짝 도착했습니다. 그러나 정작 미국 측과의 접촉 없이 이날 떠났습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모하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이 탄 항공기가 이날 낮 비아리츠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이란 외무장관이 G7 정상회담이 열리는 비아리츠를 방문한 이유는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는 없습니다. 다만 이란 핵합의(JCPOA) 유지를 위해 이란과 미국을 상대로 설득 외교를 벌여온 마크롱 대통령이 이란 외무장관을 지난 23일 파리로 초청하면서 이번 G7 회담이 열리는 비아리츠에도 미국과의 중재를 위해 직접 초청했을 것이란 관측입니다. G7의 비공식 핵심의제도 이란 핵합의 유지 방안 논의가 포함돼 있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걱정거리를 두고 웃는 법을 배우지 못하면 나이가 들었을 때 웃을 일이 전혀 없을 것이다.(If you don't learn to laugh at trouble, you won't have anything to laugh at when you're old.) - 에드가 왓슨 하우(Edgar Watson Howe, 미국 언론인)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