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7월 19일 금요일입니다. 음력 6월 17일입니다.

부산의 현재 기온은 23도입니다. 체감온도는 24.4도입니다. 현재 제법 많은 비가 오고 있습니다. 시간당 강수량이 25.5mm로 많이 오고 있습니다. 오존 지수는 0.011ppm으로 좋음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사진 찍기가 힘들 정도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23도이고, 최고기온은 26도입니다. 오늘 저희 아이들 방학을 한다고 하는데 비가 많이 와서 그렇군요.

오늘 미세먼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서울, 인천, 경기, 세종, 충남, 강원, 경북, 대구는 보통이고 그 외 지역은 좋음입니다. 오전 예보는 서울, 경기, 인천, 강원, 세종, 충북, 충남, 대전은 보통이고 그 외 지역은 좋음입니다. 오후 예보는 전국이 좋음입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초미세먼지는 현재 서울, 인천, 경기는 나쁨이고, 강원, 경북, 대구, 충남은 보통이며, 그 외 지역은 좋음입니다. 오전 예보는 서울, 경기, 인천은 나쁨이고, 강원, 세종, 충북, 충남, 대전은 보통이며, 그 외 지역은 좋음입니다. 오후 예보는 전국이 좋음입니다.

이미지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제주도와 남해안을 중심으로 천둥. 번개를 동반한 장맛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한편, 남해상에 시간당 30~50mm의 매우 강한 강수대가 형성된 가운데 일부는 남해안으로, 일부는 제주도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주도에는 이미 100mm가 넘는 많은 비가 내린 가운데 제5호 태풍 '다나스(DANAS)'가 북상하고 있어, 내일까지 시간당 50mm 이상의 매우 강한 비와 함께 500mm(산지 700mm 이상)가 넘는 매우 많은 비가 예상됨에 따라 하천범람, 침수, 축대붕괴 등 비로 인한 피해가 우려되니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강수 현황과 전망 >
 현재, 남해안과 인근 내륙, 제주도 호우특보 발효 중, 특히 제주도 천둥. 번개 동반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비 곳
* 주요 지점 일강수량 현황 (19일 07:00 현재, 단위: mm)
- 삼각봉(제주) 128.5 제주공항 119.0 거문도(여수) 76.5 거제 60.0 

또한 제주도에 이미 많은 비가 내린 가운데 태풍 '다나스' 북상 중, 내일까지 매우 강한 비와 매우 많은 비 예상, 심한 피해가 우려되니 각별히 유의 바란다고 합니다. 
기온 전망은 오늘(19일) 낮 기온은 26~35도(어제 23~33도, 평년 27~31도)가 되겠습니다. 내일(20일) 아침 기온은 21~25도(평년 20~23도), 낮 기온은 24~31도(평년 27~31도)가 되겠습니다.

오늘의 뉴스 토픽입니다.

이미지출처: 네이버

1위는 태풍 나다스 경로입니다. 19일 오전 3시 기준 기상청이 공개한 다나스의 예상 경로에 따르면 다나스는 중심기압 990 hPa에 초속 24m, 시속 86km의 강풍을 동반하고 있습니다. 크기는 소형으로 타이완 타이베이 북동쪽 약 360km 부근 해상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다나스는 속도를 내면서 이르면 같은 날 오후 9시 제주 서귀포 서남서쪽 약 270km 부근으로 북상할 것으로 관측된다고 합니다. 이후 전라남도 진도 앞바다를 거쳐 경상남북도 일대를 거친다. 21일 오후 9시에는 경북 포항 북동쪽 약 60km 부근 해상으로 빠져나간다고 합니다. 다나스의 위력은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북상한 장마전선과 만나 한반도에 폭우가 쏟아질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관측되었습니다.

이미지출처: 기상청

2위는 문대통령 5당 대표입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5당 대표가 18일 일본의 수출 규제 조처에 관해 “정부와 여야가 일본의 경제보복 대응에 초당적으로 협력하고 우리 경제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며 “범국가적 차원의 대응을 위해 비상협력기구를 설치·운영하겠다”라고 합의했습니다. 문 대통령과 여야 5당 대표는 이날 청와대에서 3시간가량 만나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는 자유무역 질서에 위배되는 부당한 경제 보복이며, 한일 양국의 우호적, 상호 호혜적 관계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조치라는데 정부와 여야는 인식을 같이한다”며 “일본 정부는 경제보복 조치를 즉시 철회하고, 화이트리스트 배제 등의 추가적 조치는 한일관계 및 동북아 안보협력을 저해한다는 점에서 외교적 해결에 나설 것을 촉구한다”는 내용의 공동발표문을 채택했습니다.

3위는 고유정 독방 요구입니다. `전 남편 살해 사건` 피고인 고유정(36·구속기소)이 독방을 요구했지만, 자해 등의 이유로 받아들여지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18일 제주지검 등에 따르면 고유정은 재판을 앞두고 평범한 재소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고유정은 당초 교도소 입감 당시 독방을 요구했지만, 극단적 선택 등의 이유로 받아들여지지 않아 현재 독방이 아닌 다른 재소자들과 함께 원만하게 지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검찰 관계자는 "고씨가 밥도 잘 먹고 교도관에게 인사도 잘한다고 전해 들었다"며 "다만 텔레비전에서 자신의 얼굴이 나올 때 상당히 부담스러워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4위는 허위 과장 광고입니다. 허위·과장 광고 혐의로 기소된 유튜버 `밴쯔`(본명 정만수·29)에게 검찰은 18일 대전지법 형사 5 단독 서경민 판사 심리로 열린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 위반 사건 마지막 재판에서 밴쯔에게 징역 6개월을 구형했습니다. 검찰은 "피고인은 자신이 판매하는 식품을 먹으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된다며 소비자를 기망하거나 오인·혼동시킬 우려가 있는 광고를 했다"라고 구형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반면 밴쯔 측은 소비자를 속일 의도가 없었다며 무죄를 주장했습니다. 밴쯔 변호인은 최후변론에서 "해당 식품을 사용한 일반인들의 체험기를 페이스북에 올린 것"이라며 무죄를 선고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밴쯔도 "처음 하는 사업이어서 부족한 점이 있었던 것 같다"며 "페이스북 글은 광고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는 일반인들의 후기에 기분이 좋아 올린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자신이 설립한 건강기능식품업체 `잇 포유`에서 판매하는 식품이 다이어트에 특효가 있는 것처럼 허위·과장 광고를 한 혐의 등으로 기소되었습니다. 정 씨에 대한 선고 공판은 다음 달 12일 열립니다. 

5위는 위원장에 홍영표입니다. 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18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정개특위를 맡아서 책임 있게 운영하겠다”면서 “(홍영표 위원장) 정치개혁에 대한 확고한 뜻이 있고, 패스트트랙(신속처리 안건) 처리 과정에서 여야 4당 공조에 대한 의지를 결자해지 하는 차원에서 실권을 갖고 협상에 임할 책임자”라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홍영표 위원장은 직전 원내대표 시절 바른 미래당·민주 평화당·정의당 등 야 3당과의 공조를 통해 선거제·사법개혁 법안의 패스트트랙 지정을 끌어냈습니다.

6위는 일본 불매운동입니다. 일본 제품 정보를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가 개설되는 등 인터넷을 통한 일제 불매 흐름이 확산하고 있습니다. 일본 제품과 대체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노노 재팬' 사이트로 관심이 집중되면서 오늘(18일) 오전 한때 사이트 접속이 마비됐습니다. 지난주 개설된 '노노 재팬'은 소비자들이 직접 일본 제품과 대체품을 게시할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입니다. 현재까지 60여 개 일본 제품과 대체품 정보가 올라와 있습니다. 한편 여론조사 기관 리얼미터가 tbs 'TV 민생연구소' 의뢰로 어제(17일) 일본 제품 불매운동 실태를 조사한 결과, 현재 참여하고 있다는 응답이 54.6%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지난주보다 6.6% 포인트 늘어난 수치입니다. 이번 조사는 성인남녀 503명을 대상으로 실시됐고, 95% 신뢰 수준에 표본오차는 ±4.4% 포인트입니다.

여기까지입니다.

내 신체에 감사하는 것이 자신을 더 사랑하는 열쇠임을 비로소 깨달았다.(I finally realized that being grateful to my body was key to giving more love to myself.) - 오프라 윈프리(Oprah Winfrey)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