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들

2025년 02월 01일 부산 날씨 및 뉴스

by 키리나 2025. 2. 1.
728x90
SMALL

오늘은 02월 01일 토요일입니다. 음력 01월 04일입니다.

01234567891011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구름이 제법 있습니다. 예보도 구름 많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6도이고, 최고기온은 9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경남, 울산, 부산, 전남, 광주, 제주는 좋음이고, 그 외 지역은 보통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강원, 경북, 대구, 전북은 보통이고, 경남, 울산, 부산, 전남, 광주, 제주는 좋음이며, 그 외 지역은 나쁨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오늘 늦은 밤부터 내일 오전 사이 전국 내륙과 충남서해안, 전라서해안에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습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이 쌓여있는 가운데,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습니다.
모레부터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습니다.
오늘(1일) 늦은 밤(21~24시)부터 내일(2일) 오전(10시) 사이 전국 내륙과 충남서해안, 전라서해안에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해안에 위치한 교량(서해대교, 천사대교 등)과 내륙의 강이나 호수, 골짜기에 인접한 도로, 눈이 쌓여있는 곳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지면에서 안개가 얼어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짙은 안개로 인해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항공교통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하늘상태) 오늘(1일)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겠으나,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내일(2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모레(3일)는 전국이 차차 맑아지겠으나, 충남서해안과 전라권,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오늘~내일 강수) 오늘(1일)은 경북남부동해안과 경남권, 제주도에 비(제주도산지 비 또는 눈)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저녁(18~21시)까지 전남남해안과 전남동부내륙에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며, 저녁(18~21시)까지 강원동해안에는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2일)은 새벽(00~06시)까지 경북동해안과 부산. 울산, 제주도에 비(제주도산지 비 또는 눈)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늦은 새벽(03~06시)부터 아침(06~09시) 사이 강원북부동해안에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1일)
- (제주도, 2일 새벽까지) 제주도산지: 1~5cm
* 예상 강수량(1일)
- (강원도, 2일) 강원북부동해안: 1mm 내외
- (전라권) 전남남해안: 5mm 내외/ 전남동부내륙: 1mm 내외
- (경상권) 경남남해안, (2일 새벽까지) 부산. 울산: 5mm 내외/
(2일 새벽까지) 경북동해안, (2일까지) 울릉도. 독도: 5mm 미만/ 경남내륙: 1mm 내외
- (제주도, 2일 새벽까지) 제주도: 5mm 내외
(모레 강수) 모레(3일)는 오전(06~12시)부터 제주도에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고, 밤(18~24시)부터 충남남부서해안과 전라권(전남동부남해안 제외)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강수량(3일)
- (충청권) 충남남부서해안: 1cm 내외/ 1mm 내외
- (전라권) 전북, 전남권(동부남해안 제외): 1cm 내외/ 1mm 내외
- (경상권) 울릉도. 독도: 1~5cm/ 5mm 미만
- (제주도) 제주도산지: 1~5cm/ 제주도: 5mm 미만
(가시거리, 빙판길, 도로 살얼음) 오늘(1일)과 모레(3일)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겠고, 내리는 비 또는 눈이 얼어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차량 운행 시 안전거리를 확보하고, 저속 운행하기 바랍니다.
(기온) 내일(2일)까지 기온이 평년(최저 -12~0도, 최고 1~8도)보다 2~5도가량 높겠으나, 모레(3일)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평년보다 낮아지겠습니다.
특히, 모레 아침 기온이 내일보다 2~5도가량 떨어져 경기북동부와 강원내륙. 산지에서 -10도 이하로 낮아 추워지겠으니, 앞으로 발표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또한, 모레 낮 기온도 내일보다 5~10도가량 떨어져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0도 이하(중부내륙 -5도 이하)로 낮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으니, 급격한 기온 변화에 의한 건강관리에 유의하고, 추위에 대비하기 바랍니다.
- 내일(2일) 아침최저기온은 -6~4도, 낮최고기온은 5~12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3일) 아침최저기온은 -9~2도, 낮최고기온은 -4~5도가 되겠습니다.
(빙판길, 도로 살얼음) 중부지방과 전북동부를 중심으로 눈이 쌓여있는 가운데, 쌓인 눈이 얼어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차량 운행 시 안전거리를 충분히 확보하고 감속 운행하는 등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이면도로나 골목길, 경사진 도로, 그늘진 도로 등에도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예상되니,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강풍) 제주도에 강풍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1일)과 모레(3일) 제주도에 바람이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제주도산지 90km/h(25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라며,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항공교통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또한, 모레(3일)부터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많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해상) 서해남부남쪽 먼바다와 남해먼바다, 제주도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내일(2일)까지 바람이 30~70km/h(9~20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제주도남동쪽안쪽 먼바다와 제주도남쪽바깥 먼바다 최대 5.0m)로 매우 높게 일겠고, 오늘(1일) 밤부터 동해남부남쪽 먼바다, 내일 새벽부터 동해남부북쪽해상에서도 차차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해상교통 이용객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또한, 모레(3일)부터 다시 먼바다를 중심으로 차차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아지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하늘상태) 글피(4일)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북과 경상서부는 구름 많겠고, 충남권과 전라권,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그글피(5일)는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으나, 충청권과 전라권,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강수) 글피(4일)는 충남서해안과 전라권에 눈이, 제주도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리겠습니다. 그글피(5일)는 충남권과 전라권에 눈이, 제주도는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고, 오후(12~18시)에 충북중. 남부와 경남서부내륙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온) 글피(4일) 아침 기온은 -18~-4도, 낮 기온은 -8~2도가 되겠습니다. 그글피(5일) 아침 기온은 -19~-3도, 낮 기온은 -7~3도가 되겠습니다.
특히, 아침 기온이 중부지방과 전북동부, 경북내륙을 중심으로 -10도 이하(경기북부와 강원내륙. 산지 -15도 이하)로 떨어지겠고, 낮 기온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0도 이하(중부지방과 전북동부, 경북내륙 -5도 이하)에 머물겠으며,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습니다.
(너울) 오늘(1일)까지 경상권 동해안, 모레(3일) 밤부터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고, 높은 물결이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접근을 자제하는 등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조고) 오늘(1일)까지 달의 인력이 강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으로, 만조 시간대에는 해수면 높이가 더욱 높아지겠고, 만조 시 저지대에는 침수 가능성이 있겠으니,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헌정회 개헌 간담회..."대선일 또는 지방선거 때 국민투표"

헌정회가 주최한 ‘헌법개정 추진 관련단체 간담회’가 1월 31일(금) 오후2시부터 국회 내 헌정회 사무실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간담회는 헌정회 개헌특위 이시종 간사(전 충북도지사)가 진행했

n.news.naver.com

 

"어사출두" 판소리로 뼈때린 탄핵집회, 또 경찰 때리려 한 극우집회

▲ 윤석열즉각퇴진·사회대개혁비상행동이 1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 일대에서 연 9차 범시민대행진에서 수의를 입은 윤석열 대통령 인형이 등장했다. ⓒ 권우성 ▲ 1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

n.news.naver.com

 

소아중환자 치료차 미국 왔다가…멕시코인 6명 '필라델피아 참변'

31일(현지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 필라델피아에 추락한 환자 수송기에는 치료를 위해 잠시 미국을 들른 멕시코 소아 중환자 모녀가 탑승해 있던 것으로 파악됐다. 이들은 필라델피아에서 치

n.news.naver.com

 

“관등성명 100번” 후임 괴롭힌 선임병…일부 무죄

군 복무 중 후임병에게 가혹행위를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남성에게 벌금형이 선고됐다. 일부 가혹행위에 대해선 무죄가 선고됐다. 인천지법 형사5단독(홍준서 판사)은 강요 및 위력행사 가혹

n.news.naver.com

 

"후회 없이 회사생활 열심히 했다" … 김대호 아나운서 ‘프리 선언’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한 김대호 MBC 아나운서가 14년간 몸담았던 회사를 떠난다. 지난달 31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직접 퇴사 소식을 전했다. 김대호는 지난주 로망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