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들

2025년 01월 31일 부산 날씨 및 뉴스

by 키리나 2025. 1. 31.
728x90
SMALL

오늘은 01월 31일 금요일입니다. 음력 1월 3일입니다.

012345678910111213
출처: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흐립니다. 예보도 흐림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2도이고, 최고기온은 10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보통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오늘과 내일은 충청권과 남부지방, 제주도를 중심으로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이 쌓여있는 가운데,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습니다.
(하늘상태) 모레(2월 2일)까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오늘 강수) 오늘(31일)은 수도권과 강원내륙. 산지, 충청권, 전라권, 경북서부내륙, 경북북동내륙. 산지, 경남서부, 제주도에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고, 서울. 인천. 경기북부와 강원중. 북부내륙. 산지는 저녁(18~21시)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내일~모레 강수) 내일(2월 1일)은 경상권과 제주도에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고, 모레(2월 2일) 새벽(00~06시)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내일 이른 새벽(00~03시)까지 경기남부와 강원남부내륙, 오후(12~18시)까지 충청권, 저녁(18~21시)까지 전라권에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내일 늦은 새벽(03~06시)부터 오전(06~12시) 사이 경기남부와 강원남부내륙. 산지에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0.1cm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31일~2월 1일)
- (수도권) 경기남부: 1~5cm/ (31일) 서울. 인천. 경기북부: 1cm 내외
- (강원도) 강원남부내륙. 산지: 1~5cm/ (31일) 강원중. 북부내륙. 산지: 1cm 내외
- (충청권) 충북중. 북부: 1~5cm/ 세종. 충남북부내륙, 충북남부: 1cm 내외
- (전라권, 1일) 전북동부: 1~5cm/ 전남동부내륙: 1cm 내외
- (경상권) 경북북부내륙, 경북북동산지, (1일) 경남서부내륙: 1~5cm/ (1일) 경북남서내륙: 1cm 내외
- (제주도, 2일 새벽까지) 제주도산지: 1~5cm
* 예상 강수량(31일~2월 1일)
- (수도권) 경기남부: 5mm 미만/ (31일) 서울. 인천. 경기북부: 1mm 내외
- (강원도) 강원남부내륙. 산지: 5mm 미만/ (31일) 강원중. 북부내륙. 산지:1mm 내외
- (충청권) 대전. 세종. 충남, 충북: 5~10mm
- (전라권) 광주. 전남: 5~30mm/ 전북: 5~20mm
- (경상권, 2일 새벽까지) 부산. 울산. 경남: 5~30mm/ 대구. 경북, (2일) 울릉도. 독도: 5~10mm
- (제주도, 2일 새벽까지) 제주도: 20~70mm
(적설 변동성) 오늘(31일)과 내일(2월 1일) 내리는 비 또는 눈은 대기 하층과 지상의 미세한 기온 차이로 인해 같은 시. 군. 구 내에서도 고도별 강수 형태가 달라지고, 적설의 차이가 있겠으니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가시거리, 빙판길, 도로 살얼음) 오늘(31일)과 내일(2월 1일)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겠고, 내리는 비 또는 눈이 얼어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차량 운행 시 안전거리를 확보하고, 저속 운행하기 바랍니다.
특히, 내일까지 비가 내리는 곳에서도 지면 온도가 낮은 지역에서는 비가 얼어붙어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기온) 모레(2월 2일)까지 기온이 평년(최저 -12~0도, 최고 1~8도)보다 2~5도가량 높겠습니다.
- 내일(2월 1일) 아침최저기온은 -7~6도, 낮최고기온은 5~9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2월 2일) 아침최저기온은 -6~5도, 낮최고기온은 5~13도가 되겠습니다.
(빙판길, 도로 살얼음)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이 쌓인 가운데, 쌓인 눈이 얼어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차량 운행 시 안전거리를 충분히 확보하고 감속 운행하는 등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이면도로나 골목길, 경사진 도로, 그늘진 도로 등에도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예상되니,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강풍) 내일(2월 1일) 오전부터 제주도에 바람이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제주도산지 90km/h(25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면서,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라며,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항공교통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해상) 내일(2월 1일) 오전 서해남부 먼바다와 남해서부 먼바다, 제주도해상, 남해동부바깥 먼바다를 시작으로, 오후부터 남해동부안쪽 먼바다, 밤부터 동해남부남쪽 먼바다, 모레(2월 2일) 새벽부터 동해남부북쪽 먼바다에서 차차 바람이 30~60km/h(9~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해상교통 이용객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또한,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한편, 내일 제주도해상과 남해동부 먼바다에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하늘상태) 글피(2월 3일)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서해안과 전라권,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그글피(2월 4일)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청권과 경상서부는 구름 많겠고, 전라권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강수) 글피(2월 3일)는 오전(06~12시)부터 제주도에 가끔 비 또는 눈이, 늦은 밤(21~24시)부터 전라서해안에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그글피(2월 4일)는 전라권에 가끔 눈이, 제주도에는 가끔 비 또는 눈이 내리겠고, 오후(12~18시)부터 충남서해안에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온) 글피(2월 3일) 아침 기온은 -10~3도, 낮 기온은 -3~7도가 되겠습니다. 그글피(2월 4일) 아침 기온은 -17~-3도, 낮 기온은 -6~3도가 되겠습니다.
(안개) 내일(2월 1일) 새벽(00시)부터 아침(09시) 사이 수도권과 강원내륙. 산지에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에 인접한 도로, 눈이 쌓여있는 곳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지면에서 안개가 얼어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건조)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북부동해안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오늘(31일)까지 그 밖의 동해안과 강원산지에서도 대기가 건조하겠습니다.
또한,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 불로 번질 수 있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너울) 모레(2월 2일)까지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고, 높은 물결이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접근을 자제하는 등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조고) 내일(2월 1일)까지 달의 인력이 강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으로, 만조 시간대에는 해수면 높이가 더욱 높아지겠고, 만조 시 저지대에는 침수 가능성이 있겠으니,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헌재 “정치권의 재판관 성향 왜곡...사법부 권한 침해 우려”

헌법재판소는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 심판 과정에서 여권을 중심으로 문형배 헌재소장 권한대행 등 일부 재판관에 대한 정치적 성향 논란이 제기되는 것과 관련해 적극 반박했다. 천재현 헌재

n.news.naver.com

 

MBC 기상캐스터 직장내 괴롭힘 의혹... "진상조사 필요"

지난해 9월 사망한 MBC 기상캐스터 고 오요안나씨가 생전 직장 내 괴롭힘에 시달렸다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전국언론노동조합 MBC본부가 객관적이고 정확한 진상 조사가 진행돼야 한다는 입장

n.news.naver.com

 

[속보] 검찰 비상계엄 특수본, 경찰 국가수사본부 압수수색

검찰 비상계엄 특수본, 경찰 국가수사본부 압수수색

n.news.naver.com

 

[속보] 검찰, '체포조 의혹' 경찰청 국수본 압수수색

31일 법조계에 따르면 검찰 비상계엄 특별수사본부(본부장 박세현 서울고검장)는 이날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국방부

n.news.naver.com

 

김웅 "물귀신 윤석열, 보수 진영 망치려 다 끌고들어가…자기가 순교자인가?"

김웅 전 국민의힘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의 행동에 대해 "순교자인 것처럼 행세"한다며 "보수 진영 자체를 마지막까지 망하는 데 같이 끌고 들어가겠다는 물귀신"이라고 비판했다. 김 전 의원은 3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